[서비스마케팅]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비교 대상

2.비교 목적

3.회사 소개
1)맥도날드
2)롯데리아

4.비교대상 업체비교
1)맥도날드 월영점
2)롯데리아 경남대점

5.비교업체의 강점및특징
1)맥도날드 월영점
2)롯데리아 경남대점

6. 기타 비교사항

7. 탐방후기

8. 결론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맥도날드는 전세계 패스트푸드점의 40%이상을 독점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롯데리아가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맥도날드라는 패스트푸드기업은 불과 44년만에 전세계에 걸쳐 2만 5,000개에 달하는 점포망을 구축함으로써 업계의 공룡으로 불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롯데리아 역시 국내 부동의 위치를 발판으로 중국과 동남아 등지로 뻣어나가 롯데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려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의 롯데리아는 필리핀의 졸리메푸드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다국적기업 맥도날드에 맞서 자국 시장을 보호하고 있는 단 두 개의 업체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다국적 기업 맥도날드는 오늘날 전세계 패스트푸드시장에서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맥도날드가 진출한 각국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롯데리아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해 맥도날드의 집요한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하고 있다. 그리하여 어떠한 강약점과 특성으로 경쟁하고있는지 알보고자한다. 비교대상은 학교와 인접한 위치에 있는 맥도날드를 선정 하였으며 롯데리아 역시 인접한 경남대점을 선정해 조사분석 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 *들어가면서.전세계적으로 햄버거를 중심으로 하는 패스트푸드산업에서 맥도날드가 모든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유독 한국의 롯데리아와 필리핀의 졸리비(Jolibee)에만 뒤져 각각 그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 사 훈1. 근 면2. 성 실3. 협 동* 롯데리아 오훈1. 나는 언제나 최고품질의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1. 나는 언제나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환경을 유지한다.1. 나는 언제나 최대의 서비스로써 고객을 대한다.1. 나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및 맥도날드 기업 경영분석
  • 마케팅2. 핵심역량1) 기업 정신2) 다각화 전략(관련/비관련)3. 맥도날드의 경쟁우위1) 서비스의 질 2) 뛰어난 입지전략3) 현지화 전략 4) 새로운 분야4. 맥도날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맥도날드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6. 맥도날드 마케팅 믹스전략 : 4P 선택1) 제품결정 (Product) : 햄버거2) 가격결정 (Price)3) 유통결로결정(Place)4) 촉진방법결정(Promotion)7. 경쟁사 분석1) 맥도날드 롯데리아 비교 분석2) 롯데

  • 롯데리아 서비스 전략
  • 분석3. SWOT분석을 통한 자사 분석① Strength② Weakness③ Opportunity④ Threat4. STP를 통한 전략 방안 수립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5. 마케팅 4P MIX① 제품전략 ② 가격전략③ 유통전략④ 촉진전략6. 롯데리아 서비스 전략① 고객만족 서비스② 내부 고객 관리③ 사회공헌 활동 ④ 서비스품질 관리⑤ 패스트푸드 업계의 위기와 방안7. 경쟁사분석① 가장 막강한 경쟁사, 맥도날드와의 비교 분석② 그 외 버거킹, KFC등 패스트푸드업체③ TGI

  • [마케팅]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 롯데리아의 성공요인6.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3) 맥도날드1.맥도날드란?2. 맥도날드의 연혁3. 맥도날드의 약속4. 맥도날드의 SWOT분석5. 맥도날드의 4P6. 맥도날드의 해외진출전략7.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8. 맥도날드의 광고전략9. 향후 맥도날드는?10. 결론 4)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과열 경쟁2.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 요인에 따른 경쟁 분석3. 양사의 매출 현황4. 전체적인 서비스 비교

  • [외식산업]롯데리아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서 론 Ⅱ. 시장분석1. 국내 패스트푸드의 발전과정2. 국내 패스트푸드의 현황Ⅲ. 경쟁자 분석1. 롯데리아와 그 경쟁상대인 맥도날드, 버거킹과의 비교, 분석Ⅳ. 제품 및 소비자 분석1.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 개발2. 토종 브랜드 개발3. 소비자 평가4. 어린이 소비자를 위한 제품 개발Ⅴ. 마케팅 전략1. 외식 산업의 현주소 2. 롯데리아의 독주 3. 우리의 입맛에 승부를 건다 4. 최고의 서비스로 승부하는 마케팅 전략 5. 결정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