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한국 마사회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서론

- 본론

1) 우리나라 경마 산업 현황
2) 경마참가자의 유형 및 특징
3) 경마장에 대한 일반적인 사람들의 이미지
4) 경마산업의 중심에 있는 ‘한국마사회’라는 기업소개
5) 도박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기 위한 마사회의 다양
한 노력
6) 마사회가 해결해야 할 문제점 들

- 결론
본문내용
◎ 서론
경마산업을 둘러싸고 있는 시장 환경이 변하고 있다. 지속적인 수익성이 보장될 것이라 믿었던 경마산업에서는 경제 침체기의 영향이 미치고 있으며, 여기에 새로운 경쟁업체로써의 갬블 카테고리 안의 경쟁자들의 영향력은 장기적으로 보면 그 영향력이 커질 것이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이제는 더 이상 독점이 아닌 경마산업의 새로운 변화가 요구된다.
또한 주 5일제 근무의 실시는 국가 경제 환경의 커다란 변화이며 경제 전반에 속한 모든 산업부문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이것은 국민들의 생활패턴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그 동안 시간이 부족해서 하지 못했던 취미생활, 장거리 숙박여행, 체력단련 운동 등 개인 또는 가족 단위의 활동이 증가할 것이다. 이러한 시장 환경의 변화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좀더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시도할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여가생활과 관련된 필요성을 느낀 한국마사회의 경마산업이 앞으로 어떻게 나아 갈지에 대해 알아보아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
  • 경영학원론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성공과 실패사례를 중심으로-CONTENT1. 들어가며2. 경영환경변화2.1 기업의 환경적응 및 사례2.2 기업의 환경통제 및 사례2.3 경영 환경 변화 실패사례3. 미래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4. 마치며5. 참고문헌 및 사이트1. 들어가며경영환경이란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 내외부의 환경을 말한다. 조직은 따로 떨어져서는 존재할 수도 기능할 수도 없다. 하나 이상의 목적을 성취

  • [호텔관광] 문화공연
  • 한국관광공사도 비보이를 차세대 한류 재목으로 지목하고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런 관심과 후원에 힘입은 것인지, 지난해 12월 세계 최초의 비보이 전용극장 개관 기념작으로 올려진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는 무기한 공연 중이다. 주말 공연은 예매 없이 관람이 불가능하고 평일 공연도 대부분 매진이다. 5) 관광공사의 적극적인 지원한국관광공사는 ‘2006 Korea in Motion’으로 본격적인 공연마케팅 전개를 실시하였었다. 공연 마케팅을 통한 새

  • [경영학] 한국 마사회 조사
  • 전략중장기 미래상지속 성장성공적 수행2014년발전기반구축2012년2010년2009년∙ 국민 경제에 기여하는 존경받는 기업∙ 말 관련 복합 레져 전문기업∙ 복합리조트 / 말산업단지 설치 추진∙ 고객만족도조사 우수기업 달성∙ 말 산업 안정, 물적 인프라 확충∙ 역동적 조직문화 정착∙ 중장기 발전 청사진 완성, 도약준비∙ 변화와 혁신 정착비전완료마사회가 하는 일주요 사업마사진흥사업경마사업사회공헌사업경마 관련 매출구 분200

  • 한국마사회자기소개서자소서 한국마사회자기소개서 한국마사회자소서 한국마사회 신입 자기소개서 한국마사회 자소서 지원동기 한국마사회 경영 자기소개서
  • 한국마사회 신 경주 프레임워크 마련 목적 프로젝트 및 농어촌 자산 기반과 복지 사업 구축에 뛰어난 능력을 보인다고 평가를 받고 싶습니다. 지금의 능력이 한국마사회의 지속성 있는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대학에서 경영학 전공하면서 경영전략, 기획, 경영회계 발전을 위해 고려해야 할 심화원리 내용들을 적극적으로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한국 스포츠 마케팅연구소장은 인기종목보다 기업 이미지에 맞는 종목 선택이 스포츠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타이거 우즈는 골프라는 개인경기에서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일으킴으로써 얼마를 스포츠 마케팅에 사용할 것인가보다 어디에 스폰서로 진출할 것인가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증명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기업이 스포츠 마케팅의 활성화를 통하여 매출 증대로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기업의 경영전략과 방향에 부합이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