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청소년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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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청소년 라이프스타일
Ⅱ.마케팅 전략
전략1.정보화 및 인터넷의 이점 활용
-핸드폰 요금제(KTF기업사례)
-사이버 마케팅
-게임, 모바일 마케팅
전략2.감성 공략
-스타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
전략 3.청소년의 특징 공략
- 입소문 마케팅 & etc,.
Ⅲ. 10대 마케팅전략적 대안
본문내용
TV의 극중장면에 특정제품을 배치,노출시킴으로써 간접 적 브랜드 홍보.
스타의 초상권관련사업과 기타 프로모션이 포함.
스타에 열광하는 10대- 동일시의 욕구
스타마케팅은 곧 구전 마케팅 – “ 너 어제 송승헌 옷 봤어?”
스타마케팅의 효과 – 브랜드 로열티 구매, 각종 홍보 etc


게임과 제과, 음료 제휴마케팅 증가
공동 타겟 10대
*넥슨 & 해태제과 크레이지 아케이드 바,
크레이지 아케이드 사탕
*코카콜라 & 리니지, 카트라이더 게임머니제공

아동시장에서 10대, 성인 까지 확대

‘메이드 인 코리아’ 캐릭터 인기

마시마로, 뿌카, 홀맨 등 국내 토종 캐릭터들

이동통신,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카페 캐릭터접목

LG텔레콤 카이홀맨의 케릭터인 홀맨 인기

액세서리, 인형, 열쇠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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