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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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2.1 유통경로의 본질
12.2 유통경로의 유형
12.3 유통경로의 설계
12.4 유통경로의 관리
12.5 물적유통관리
본문내용
•유통경로 = 마케팅경로 = 판매경로
어떤 유통구조하에서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전시키는 과정 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이나 회사의 결합
① 사회경제적 관점
- 제품이나 서비스의 유통과정을 수집과 분산의 양 과정으로 구분하여 사회경제적 유통현 상을 파악하는 것
-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상품이 유통하는 사회경제적 메커니즘이라고 일컬어지는 유 통조직 내지 유통기구
② 기업경영적 관점
- 기업이 마케팅활동을 수행함에 있어서 자사의 제품에 적합한 유통경로의 선정이나 유통 경로의 효율적인 이용 및 유통경로의 강화를 위한 정책, 어떤 판매루트를 이용하면 좋은 가 하는 문제가 주된 연구과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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