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펜서 존슨의 `선물` 감상문, 작품내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누가 내치즈를..'의 작가 스펜서 존슨의 두번째 저서인 '선물(present)'에 대한 작품분석 및 나의 의견을 적은 감상문 입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들어가며
2. ‘선물’의 줄거리 요약
3. ‘선물’에 대한 나의 감상문
본문내용
1.들어가며
저자 스펜서 존슨은 전작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서 변화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쥐와 사람의 우화로 풀어나갔다면, ˝선물(The present)에서는 변화를 해나가는 과정, 그 방법에 대해서 어린아이가 성년을 지나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 때까지의 삶을 통해 이야기 하고 있다.
결국 저자는 변화(change)라는 키워드를 중심에 놓고, ˝누가 내 치즈...˝에서는 why에 대해서, ˝선물˝에서는 how에 대해서 풀어쓰고 있다.
물론, 전작과 같이 그리 길지 않은 분량에 쉽게 이해가 될 수 있도록....

이런 류의 책을 접할 때마다, 저자에게 감탄하곤 한다.
스스로 깨닫지 못하면 말할 수 없는 진리를, 그것도 아주 쉽게 풀어쓴다는 것이 그다지 녹녹한 일이 아님을 알기에, 생각이 너무 많아서, 늘 그 무게에 눌려사는 사람이라면, 정말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과거의 잘못된 판단과 행동이 자신감을 떨어뜨리게 하고, 과거의 잘못된 일들이 사람들을 의욕적이지 못하게 한다. 그러나 우리는 과거의 잘못에 대해서 너무 가혹할 필요가 없다. 과거의 잘못은 그때 우리가 아는 최선의 길이었으며, 지금은 그때보다 더 잘 알고 있으므로 더 잘 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과거는 우리에게 아픈 상처가 아닌 현재를 위한 좋은 교훈을 주게 될 것이다.

불확실한 미래는 우리의 현재를 매우 힘들게 한다. 특히, 지금과 같이 변화가 심한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는 미래의 불확실성은 우리를 더욱 힘들게 하고 있다. 그러나 불확실한 미래는 우리가 현재를 열심히 살아가는데 방해가 된다. 따라서 불확실한 미래를 확실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내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스펜서 존슨 <행복> 독후감
  • 스펜서 존슨은 서던캘리포니아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후 영국 왕립외과대학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네소타주 메이요클리닉에서 수련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는 세계 정상의 컨설팅 기업인 스펜서존슨파트너스의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조직의 변화와 개인의 발달을 돕고 있다.3. 의 내용 분석젊은 사업가 존은 성공가도를 달리며 인생의 전성기를 구가하면서도 무언가 소중한 것을 놓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늘 열

  • [스펜서 존슨의 선택, 선택] 스펜서 존슨의 선택(Yes or No) A+ 독후감
  • 스펜서 존슨의 책들을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다. 내가 살면서 수많은 결정을 내리고 있었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되었다. 많은 생각을 하면서 내렸던 결정, 무심히 내렸던 결정, 남의 의견을 쫓아 내렸던 결정, 또는 별다른 결단없이 흐르는 대로 따라갔던 것까지, 삶은 어쩌면 수많은 결단과 결정의 연속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 결정들의 실체를 제대로 들여다봤는지를 생각해봐야 할 일이다. 우리 스스로는 최선의 결정이라고 여겼던 것이 알고 보면 자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내용을 조사한 경우가 많았으며 인터넷 매체에서 실시간으로 접하는 정보들에 밀리지 않는 양질의 사례들을 담고 있어서 당장이라도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단 생각을 한 경우가 많았다는 점이다. ‘서울대 소비 트렌드 분석센터’에서 정말 많은 준비를 하고, 책을 출판하였음을 알 수 있었고, 신세대의 행동 패턴에 대해 교수들이 잘 파악하였으며 젊은 세대들을 이해하려는 열린 마음을 가진 채로 집필했다는 점에서 감명 깊게 책을 읽을 수 있기

  • [독후감]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스펜서 존슨[서평]
  • 분석하지 않았다. 그들은 너무 많고 복잡한 생각에 눌려 행동을 미루는 법이 없었다. 이처럼 생쥐에게는 문제와 해결책이 모두 간단했다. C창고의 상황이 바뀌었기 때문에 그들 자신도 변하기로 결정한 것이다.-29pg 허는 사태가 호전되리라는 기대로 시간을 허비하는 일에 싫증이 났다. 사라진 치즈에 대해 집착하면 할수록 상황은 악화되기만 할 뿐 자신들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41pg참고 견딘다고 해서 얻어지는 것은 아

  • [초등국어] 6-1학기『말하기,듣기,쓰기』와『읽기』교과서의 내용구성체계 분석
  • 내용구성체계를 ①읽기, ②말하기듣기, ③쓰기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몇가지 기준에 따라 분석해 보고, 분석결과 얻어진 문제점들의 대안을 찾아본 후, 새롭게 재구성해 보도록 하겠다. ♣ 본론1. 7차교육과정에서의 문학영역7차 교육과정 문학 영역에서의 교육 내용은 문학의 본질, ) 개별 문학 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원리와 관련된 교육 내용의 범주명으로 문학의 수용과 창작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다. 이 범주의 교육 내용이 현행 교육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