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전략] 마시마로의 일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4
1.1. 마시마로 소개 5
1.2. CLKO entertainment 5

2. PEST Analysis 6

3. Porter’s 5 forces analysis 8

4. Marketing Strategy 18
4.1. Four P analysis 18
4.1.2. Price 18
4.1.3. Place. 18
4.1.4. Promotion. 19
4.2. Brand Management 21

5. Conclusion 22

6. References 24

7. Appendix 25

본문내용
글로벌 마케팅 사례라고 하면 흔히 잘 알려진 다국적 기업, 대기업의 해외 진출사례를 분석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대기업들에 대하여는 이미 많은 사례 연구가 있어왔고, 학생들의 기말 프로젝트 협조 요청은 기업들에게 오히려 귀찮은 존재로서 취급 당하기에 이르렀다. 본 Distance 팀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중견 기업이면서 우리가 이번 학기 글로벌 마케팅 수업에서 학습했던 이론적 내용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 하고자 하였다. 캐릭터 산업은 이미 숱한 연구가 진행되어 온 일반 제조업, 자동차, Mobile, 전자, IT산업 등과는 달리, 최근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보다 새로운 산업이자 문화적거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산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어 (주) CLKO 엔터테인먼트를 사례 주제로 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Martin Roberts, New School University The Character Industry: Consuming Objects and Images in the Global Cultural Economy
Jiwon Ahn,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Banzai! Toward a Textual Analysis of Non-Existent Character Texts"
문화콘텐츠 마케팅의 핵심, STP 2003. 06. 27 허선
2003년도 캐릭터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계획, 문화관광부
국내 캐릭터 산업 현황, KOCCA 한국문화콘텐츠 진흥원
마시마로 캐릭터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사례 – (주) CLKO 엔터테인먼트 이창현 이사
인터뷰: (주) CLKO 엔터테인먼트 오정환 과장
Christine Yano, University of Hawaii. "Worldly Kitty: The Global Marketing and Consumption of Japanese Cute"
Ministry of Culture plans to invest \200 billion in the character industry by 2007
www.mashimaro.com
www.clk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해외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진출 전략(1) 월트 디즈니의 해외진출 전략 - 미키마우스전세계 적으로 알려진 캐릭터를 꼽아보자면 당연 월트디즈니의 미키마우스를 떠올릴 수 있다. 오랜 시간과 거대한 자본, 하지만 무엇보다도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강력한 마케팅의 힘이 오늘의 디즈니를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월트디즈니사는 미키 마우스를 비롯하여 백설공주, 라이온킹, 알라딘 등과 같은 수많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다. 디즈니야말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일본)의 철저한 분석을 통하여 해외진출 2. 정부의 도움을 받아 이미테이션상품 단속강화3. 매 시즌마다 차별화를 두어 콘텐츠 제작4. 라이센싱, 프리미엄 마케팅 성공을 통해 차별화하여 극복1. 특화된 인증 스티커 제작하여 상품에 부착 : 정품이라는 것을 강조 (디즈니의 경우 은색스티커에 인증)2. 캐릭터를 브랜드와의 합작을 통해 새롭게 업그레이드 시켜야함IV. 아이코닉스 성공 전략 분석1 프랑스 진출 성공 요인1) 네이밍 전략‘뽀롱뽀롱 뽀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일본의 환경 분석1. 환경 분석1) 정치적 요인2) 경제적 요인3) 사회문화적 요인4) 기술 환경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일반적 특징1. 애니메이션 산업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과 만화산업모델론3. 일본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1. 미국2. 유럽3. 아시아4.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국 진출5. 지브리 스튜디오의 한국 진출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한국 진출1. 영화의 소개2. 국내 마케팅 전략 전개 방향 3. 국내 홍보 전략 전개 방향4. 국내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진출하여 성공하고 있다. 이러한 ‘뽀로로‘의 성공에는 ‘뽀로로’의 성공을 위해 단순히 애니메이션 캐릭터에서 그치지 않고, 그것이 지닌 상품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세밀하고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최근에는 ‘뽀로로’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공동 사업자인 오콘과 아이코닉스가 법정 공방을 벌이며 기획사-제작사간의 뿌리 깊은 골과 뽀로로의 이미지가 상업적인 측면으로 왜곡되는 게 아닌가 하는 염려가 나오고 있다.

  • 한류와 문화마케팅에 대한 고찰
  • 일본 시장에 진입한 경우이다. 드라마 분위기를 애절한 목소리와 창법으로 같은 타겟의 대상에게 어필하여 인기를 얻었다. OST역시 수십만 장이 팔리고, 각종 콘서트나 방송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보아나 RYU의 성공사례는 앞으로 한국의 아티스트가 일본에 진출하는 데에 중요한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 둘과는 다른 컨셉을 가진 가수들은 일본 대중음악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각자 자신에 맞는 전략을 수립해야 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