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스타벅스 마케팅과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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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문제제기

2.마케팅 분석(SWOT 분석과 4P분석)

3. 대안의 제시 및 평가
1). 음식메뉴의 질과 가격에 대한 불만족
2). 번거로움
3). 친환경적 이미지의 재정립
4). take-out 전문매장을 통한 점포수의 확충

4. 대안의 선택
1).사업적인 전략
2). 기업의 이미지적 전략
본문내용
1.문제제기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99년 7월 이대에 첫 매장을 개장한 이래 스타벅스는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유지하며 대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러나 세가프레도, 커피빈과 같이 스타벅스과 유사한 성격을 가진 브랜드들이 대거 한국에 진출하고, 로즈버드와 같은 소규모 테이크 아웃 전문점들이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도전을 하고 있어 스타벅스의 독주가 앞으로 계속될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되었다. 또한 그냥 수다 떠는 공간 정도로 인식하고 있는 경향도 최근 나타나고 있어서 기존에 추구하던 환경 친화적이라든가, 보다 지성적인 공간이라던가 하는 이미지에서 벗어난 감이 있다.

2.마케팅 분석(SWOT 분석과 4P분석)
(이 분석은 신촌, 명동 일대의, 젊은이들이 밀집하는 장소에서 10대 후반~30대 초반 남녀를 대상으로 11월 5일~11월 7일 동안 실시한 스타벅스 이용에 관한 소비자 조사와 기존에 제시된 근거 있는 도표와 자료를 근거로 한 것임을 밝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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