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mp3 `아이리버` 미국시장 성공과정과 향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기업소개 / 전반적인 정보(PART Ⅰ)
Ⅰ. 개요
Ⅱ. SWOT 분석에 입각한 아이리버의 시장내 상황
Ⅲ. 제품수명주기
Ⅳ. 3가지 특성에 근거한 각 제품군별 경쟁사 제품 인지도
Ⅴ. 각 제품군의 산업전망을 고려한 BCG 매트릭스

Sorry SONY! (PART Ⅱ)
Ⅰ. 미국시장 점령기
Ⅱ. 4P에 의거한 아이리버의 미국시장 성공요인

SORRY APPLE! (PART Ⅲ)
1. 미국의 mp3p 시장 분석
2. 미국내 경쟁사 분석
3. I-RIVER 사의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우리는 “아이리버”라는 Mp3, Mp3cdp 전문 제조생산회사의 미국시장 성공과 향후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연구해 보았다. 현재 이 회사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기술력과 (미국 소닉블루사에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으로 제품을 공급하면서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 그에 대응하는 뛰어난 디지인을 통해 (국내업체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업체인 INNO Design사에 전문 아웃소싱) 국내 시장은 물론 미국시장에서도 동종업계 최고의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장의 특성상 일반적으로 가격은 다소 고가일지라도 기능과 디자인을 가장 우선시하는 경향이 많은 소비자들의 심리와 당사의 탁월한 기술 / 디자인이 잘 맞아 떨어져서 현재 비교적 고가격 정책을 사용하여 제품을 내놓고 있지만 많은 소비자의 호응속에 국내 / 미국시장 세계점유율 1위를 당당히 마크하고 있다(미국시장 점유율 35%). 하지만 동종업계에 수많은 대기업 포함, 중소기업들이 난립한 가운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아직 대기업에 비해 자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으로써, 위기의식을 느낀 대기업들의 공격적 자본공세에 대응하는데 향후 어려움이 예상되며 계속적으로 신제품 / 기술이 출시되고 있어서 그에 대한 대응도 필요하다. 또한 시장 자체가 계속 성장추세에 있기 때문에 아직 미개척된 부분이 많이 있는데 (향후 5년간 시장 규모 5배 이상 증가가 예상되고 있음) 어떻게 고객들에게 다가가야, 즉 어떻게 효과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다수의 신규 고객들을 포섭하여 현재의 시장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굳건히 할 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ㅋㅋ도움됬습니다.
  • ljh1***
    (2012.05.28 16:41:56)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마케팅 전략.10 03년 11월 미국 mp3 시장 점유율13 중국시장에서 iRiver의 선전.14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 미샤와 타업체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광고Ⅷ.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에 의견이 모아져 이렇게 사례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최근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2위로 오를 만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수정 다운 홍보
  •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광고Ⅷ.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에 의견이 모아져 이렇게 사례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최근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2위로 오를 만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MP3 Player 시장점유율- MP3 Player 시장- MP3 Player 시장요인코원 소개- 코원시스템의 사업분야- 코원시스템의 사업수익성분야목 차코원의 경쟁환경 분석 및 SWOT분석- 코원의 경쟁 기업파악- 코원의 SWOT분석코원의 경쟁우위 분석 및 평가- 글로벌비젼- 국제적 경험- 다른기업들과의 파트너쉽- 기술우위- 코원의 마케팅- 사업확장의 연계성- 조직구조`코원의 향후전략코원의 조사를 마치며- * -MP3 Player의 정의란?- * -1. MP3 소개MP3는 일종의 파일 fo

  • [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아이리버는 획기적인 디자인과 고급화 전략으로 국내 MP3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애플사의 I POD까지 가세하여, 국내시장에서 설자리를 잃어 가고 있다. 첨단 제품분야에서는 한국에서 성공한 제품이 외국에서도 선전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이러한 국내시장에서의 삼성 MP3의 부진은 해외시장에서도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었다. 이에 문제점을 인식한 우리는 삼성 MP3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기로 결정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