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mp3 `아이리버` 미국시장 성공과정과 향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기업소개 / 전반적인 정보(PART Ⅰ)
Ⅰ. 개요
Ⅱ. SWOT 분석에 입각한 아이리버의 시장내 상황
Ⅲ. 제품수명주기
Ⅳ. 3가지 특성에 근거한 각 제품군별 경쟁사 제품 인지도
Ⅴ. 각 제품군의 산업전망을 고려한 BCG 매트릭스
Sorry SONY! (PART Ⅱ)
Ⅰ. 미국시장 점령기
Ⅱ. 4P에 의거한 아이리버의 미국시장 성공요인
SORRY APPLE! (PART Ⅲ)
1. 미국의 mp3p 시장 분석
2. 미국내 경쟁사 분석
3. I-RIVER 사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우리는 “아이리버”라는 Mp3, Mp3cdp 전문 제조생산회사의 미국시장 성공과 향후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연구해 보았다. 현재 이 회사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기술력과 (미국 소닉블루사에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으로 제품을 공급하면서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 그에 대응하는 뛰어난 디지인을 통해 (국내업체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업체인 INNO Design사에 전문 아웃소싱) 국내 시장은 물론 미국시장에서도 동종업계 최고의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장의 특성상 일반적으로 가격은 다소 고가일지라도 기능과 디자인을 가장 우선시하는 경향이 많은 소비자들의 심리와 당사의 탁월한 기술 / 디자인이 잘 맞아 떨어져서 현재 비교적 고가격 정책을 사용하여 제품을 내놓고 있지만 많은 소비자의 호응속에 국내 / 미국시장 세계점유율 1위를 당당히 마크하고 있다(미국시장 점유율 35%). 하지만 동종업계에 수많은 대기업 포함, 중소기업들이 난립한 가운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아직 대기업에 비해 자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으로써, 위기의식을 느낀 대기업들의 공격적 자본공세에 대응하는데 향후 어려움이 예상되며 계속적으로 신제품 / 기술이 출시되고 있어서 그에 대한 대응도 필요하다. 또한 시장 자체가 계속 성장추세에 있기 때문에 아직 미개척된 부분이 많이 있는데 (향후 5년간 시장 규모 5배 이상 증가가 예상되고 있음) 어떻게 고객들에게 다가가야, 즉 어떻게 효과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다수의 신규 고객들을 포섭하여 현재의 시장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굳건히 할 수
자료평가
- 좋아요 ㅋㅋ도움됬습니다.
- ljh1***
(2012.05.28 16:41: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