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과 교육과정의 의미,유형,개념,활동등을 요약 정리한 글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목차
1. 교육과 교육과정
1) 교육의 의미
2) 교육의 유형
3) 교육과 교육과정

2. 교육과정의 개념

3. 교육과정의 유형

4. 교육과정 활동

5. 교육과정 수준
본문내용
교육과정의 개념
1. 교육과 교육과정
1) 교육의 의미
[정의] 농사 또는 정치처럼 실제적인 활동
실제적인 활동은 실제적인 결과를 얻으려고 노력하는 활동
[Peters가 말한 교육활동이 되기 위한 세 가지 조건]
① 교육 활동은 학습자가 가치 있는 삶을 살게 하도록 만드는 활동이다.
② 교육 활동은 지적인 안목을 갖도록 해주어야 한다.
③ 교육자는 교육 활동을 할 때 도덕적으로 온당한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2) 교육의 유형
[형식교육] 가르치는 자 혹은 기관이 교육을 하려는 의도가 명백하고 이러한 일을 행하는 것을 사명으로 할 때 일어남 예) 대표적인 형식 교육 기관 : 학교
[비형식교육] 가르치는 자 혹은 기관이 본래 해야 할 활동이나 기능이 있고 가르치는 일을 부수적으로 할 때 일어남. 예) 부모는 구체화된 교육계획을 갖고 있지 않으며 조직적 활동을 하지 않지만 때때로 자녀를 교육함.
참고문헌

김대현 외(2004).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학지사.
이병승 외(2004). 쉽게 풀어 쓴 교육학. 학지사.
김충기 외(2001). 교육학개론. 동문사.
김종화 외(1999).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