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분석및 기회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해외시장조사및 기회분석에 관한
정리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목차
1.해외시장조사 절차
2.해외시장조사 채널
3.해외시장조사의 어려움
4.해외시장 기회분석
5.수출시장의 세분화
본문내용
▶ 철저한 해외시장 조사 필요
● 한국무역협회가 1995년에 2백26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출마케팅
실태조사
- 80% 이상이 정기적인 해외시장조사보다는 필요할 때에만 수시로 시장
조사
- 해외시장조사의 애로요인으로는
37.4%가 정보입수능력의 부족
34.3%가 전문지식 부족을 꼽아
-종합적인 시장조사능력의 부재를 보여줌
.● 수출마케팅계획 수립을 위한 일반적 시장조사 자료베이스
▶ 시장수요
. 시장잠재력 조사 . 시장동향(수요, 수입, 생산 등) 조사
. 시장성장률 예측 . 시장발전단계 조사
▶ 소비자 조사
. 소비자의 연령별, 지역별, 소득별 분포
. 소비자의 구매동기, 구매행동, 구매태도, 구매능력
. 자사제품과 경쟁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 조사
▶ 경쟁자 조사
. 경쟁구조 . 경쟁업체의 취급품목
. 경쟁자의 마케팅 전략 .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국제마케팅]쿠쿠홈시스의 일본 및 중국시장 진출 전략
  • 국제마케팅 잘한다우리조 ◈ 목 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Ⅱ. 본론1. 기업개요(1) 회사소개(2) 연혁 (3) 회사 현황2. 해외시장 진출 배경과 전략(1) SWOT분석(2) 해외시장 진출 배경1) 연간 1인당 쌀 소비량 실태2) 쿠쿠의 진입전략 분석 < OLI > (3) 일본1) 진출 배경 및 의의2) 과정 3) 마케팅전략 (STP, 4P)(4) 중국1) 진출 배경 및 의의 2) 과정3) 마케팅전략 (STP, 4P)Ⅲ. 결론 1. 해외 시장 진출 성공요인 2. 발견된 문제점과 개선 방안Ⅰ. 서론

  • [마케팅] [마케팅]김치냉장고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시장기회 분석(STP분석)ⅰ.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ⅱ. 시장선정전략(Targeting)ⅲ. 위치화전략(Positioning)Ⅸ. 마케팅 전략ⅰ. 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ⅱ. 마케팅 프로그램▶ 마케팅구전 마케팅 ㅡ 입소문무스탕 마케팅 효과상표(Brand)후기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브랜드 파워▶ 소비자 분석국내시장해외시장Ⅹ.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비자들의 불만ⅩⅠ. 딤채의 선점유지 요인ⅩⅠ. 결론 및 향후 전략 제

  • [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시장가치비율분석* 시장가치비율에서의 이자보상비율은 아모레퍼시픽의 사채나 단기차입금이 07년도부터 없는 상황으로 인하여 이자비용이 없고 이에 따른 재무제표상에 기록되지않아 LG생활건강과의 비교를 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생략하게 되었습니다.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가. EPS (Earning Per Share), 주당순이익 =보통주당기순이익 over 유통발행주식수*총 발행주식수 및 유통주식수 LG생활건강 (단위:주)20062007200820092010.6주식발행총수(보

  • CJ오쇼핑 태국진출 사례 분석
  • CJ오쇼핑 태국진출 사례 분석CJ오쇼핑의 해외진출홈쇼핑업계 주요 해외 진출 연혁TV홈쇼핑 사업자별 매출액 추이핵심역량 기회요인분석CJ홈쇼핑, QVC 진행방식 비교기회요인개인주의와 권력거리에서 본 각국의 문화적 차이태국 분석시장규모 및 수익창출 가능성태국 TV 홈쇼핑 시장규모태국 진출 전 상황아시아시장 한국의 TV 프로그램 수출 현황 입지의 이점진입방법분석경영자원 및 핵심역량국제화 경험과 한국 물류기업과 시너지효과산

  • [마케팅 전략] 저가화장품시장에서의 뷰티크레딧 마케팅 전략
  • 및 호주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이어서 2004년 8월 미국에 법인 설립은 시작으로 9월에 시드니 매장, 10월에 싱가폴 매장, 12월에 홍콩, 몽골 매장을 오픈했다. 국내 초저가 화장품 시장을 선점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이러한 급성장을 우려하는 시선도 있다. 지나친 점포 수의 확대로, 점포당 매출이 크게 줄어 들고, 경쟁 저가 화장품 업체들과의 경쟁으로 인한 경영악화로 문을 닫고 있는 점포들이 생기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