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상품의 유형별 특성과 차별적인 상품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품의 분류와 특성
1) 상품의 의미와 분류
2) 상품의 유형별 특성과 마케팅 방안

2.차별적인 상품화 전략
1)상품구색의 특성과 유형
(1) 상품구색의 특성
(2) 상품구색의 유형
2) 상품화의 유형과 전략적 선택
3) 자체상표 사움의 개발을 통한 적극적인 상품화

3.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상품의 진열
1) 상품진열이 중요한 이유
2) 상품진열의 의미와 유형
3) 매출액을 증대시킬 수 있는 상품진열

4. 잘 팔릴 수 있는 상품의 구매
1) 상품구매의 전략적 중요성
2) 좋은상품을 공급해 줄 수 있는 공급업자의 선정
3) 구매할 상품의 선정
(1) 신규 취급상품의 구매
(2) 기존 취급상품의 구매
4) 상품을 구매하는 방법과 조건의 결정

5. 효과적인 물적유통과 적정재고의 관리


본문내용
1) 상품의 의미와 분류
상품(commodity 혹은 merchandise) 이란거래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말한다.
·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 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 교환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재화 및 서비스를
의미한다.
편의점 : 소비자가 상품의 형식, 품질 등을 별로 비
교, 검토하지 않고 빈번하게 구매하는 소
비재를 말한다. (비누, 과자류, 음료류)
선매품 :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가격·품질·형태·욕구 등에 대한 적합성을 충분히 비교하여 선별적으로 구매하는 제품
전문품 : 상표나 제품의 특징이 뚜렷하여 구매자가 상표 또는 점포의 신용과 명성에 따라 구매하는 제품.
2) 상품의 유형별 특성과 마케팅 방안
(1) 대중생필품의 상품적 특성과 마케팅방안
· 생활용품이 중심이 된다. 소비자의 구매는 정기적, 반복적으로 이루어진다.
· 상품의 상표도 유행상품에 비해 많지 않다.
(2) 고급전문품의 특성과 마케팅방안
· 고급 전문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는 정기적이다.
· 동종 계열에 속한 품목의 수도 매우 다양하다.
중략
1) 상품구매의 전략적 중요성
상품의 구매란 소비자를 만족시키려는 생각을 현실적으로 구체화 시킬 수 있는 상품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과정 및 활동을 말한다.
2) 좋은상품을 공급해 줄 수 있는 공급업자의 선정
· 가격의 공정성이 높은 기업
· 상품고성이 풍부한 기업
· 품질, 설계, 안전성 등 기능적 성능의 측면에서 확실성을 가진 상품을 거래하는 기업
· 상품의 지명성과 신뢰성을 중요시 하는 기업



...
.....


1) 상품구매의 전략적 중요성
상품의 구매란 소비자를 만족시키려는 생각을 현실적으로 구체화 시킬 수 있는 상품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과정 및 활동을 말한다.
2) 좋은상품을 공급해 줄 수 있는 공급업자의 선정
· 가격의 공정성이 높은 기업
· 상품고성이 풍부한 기업
· 품질, 설계, 안전성 등 기능적 성능의 측면에서 확실성을 가진 상품을 거래하는 기업
· 상품의 지명성과 신뢰성을 중요시 하는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경영]국내 휴양 콘도미니엄 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특성(2) 휴양 콘도미니엄의 사용자 특성 (3) 체인 조직의 특성 (4) 휴양콘도미니엄 상품의 특성8) 숙박산업으로서의 역할(1) 국민여가 측면 (2) 경제적 측면(3) 복지사회의 측면 (4) 지역사회의 측면 9) 콘도미니엄의 소비자 분석(1) 휴양콘도미니엄 수요자의 특성 10) 콘도미니엄 업의 마케팅전략 전개 방향 (1) 불평행동수용시스템 개발을 통한 전략 (2) 만족도 제고를 통한 억제 전략(3) 불평 행동자의 유형 분석을 통한 전략2. 휴양 콘도미니엄의 문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고객에게 보여드릴 것이다. (1)vision 신 외식사업 모델개발 즉, 기존의 전형적인 패스트푸드점과 커피 전문점에 맞서 고객들의 새로운 Needs에 부합하기 위한 새롭고 신선한 외식 분야 개발.(2)mission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 및 양질의 커피의 맛과 디저트의 새로운 맛을 제공.(3)value고객과 신속한 서비스의 대 만족.(4)culture사람을 위한 커피 및 바게트 제공.2. 사업 및 경영진 소개1)회사

  • [졸업] TV홈쇼핑의 성장요인, 시장현황 및 마케팅전략
  • 고객층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홈쇼핑의 주요 상품에 대해 문헌과 인터넷을 통하여 조사한다.넷째, 신문 기사와 인터넷 보도 자료, 각 업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TV 홈쇼핑 업체들의 경쟁 및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다섯째, 소비자들이 TV 홈쇼핑을 이용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문헌 및 기사들을 바탕으로 조사하고, TV홈쇼핑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TV 홈쇼핑TV홈쇼핑의 성장요인 TV홈쇼핑의 시장 현황TV홈쇼핑의 마케팅 전략TV

  • [마사회마케팅] 마사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고객지향적마케팅전략(고객군별 및 이미지마케팅 중심)
  •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이다.본 논문에서는 이에 대한 대안으로써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경쟁 사업의 현황 및 마케팅 활동의 분석 결과, 사행 산업에서의 마케팅은 생산과 제품, 판매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판매자 중심 개념에서 고객과 사회가 초점이 되는 개념으로 발전해왔다. 또한, 사행 산업의 특성상 그 효과 측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방안은 마케팅의 4P 분석에서 프로모션 부문이라는 것이며, 마사회의 경쟁 우위

  • 시장세분화의 접근방법과 마케팅전략
  • 고객 그룹으로 나누는 과정을 말하고 그리고 그 그룹을 세분시장 또는 부분시장이라 한다. 시장세분화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시장세분화란 사용자나 소비자의 욕구에 제품과 마케팅 노력을 합리적이며 정교하게 맞추는 것이다. 즉, 상품에 대한 소비자집단의 상이한 선호도에 대응하여 이질적인 시장을 다수의 동질적인 소규모의 시장으로 나누는 것이다(Morden, 1985; 이진희, 2005).시장세분화는 특정변수에 따라 세분화된 특성을 가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