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로시니, 도니제티, 벨리니의 영향력 역할과 오페라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9세기 이탈리아 벨 칸토 오페라
◈ 로시니
(1) 로시니의 대표작
(2) 로시니의 오페라 줄거리
(3) 로시니의 영향력/ 역할과 오페라 특징
◈ 도니제티
(1) 도니제티의 생애
(2) 도니제티의 오페라 특징
(3) 도니제티의 오페라 줄거리
◈ 벨리니[Bellini, Vincenzo, 1801.11.3~1835.9.23]
(1) 벨리니의 대표작
(2) 벨리니의 오페라 줄거리
(3) 벨리니의 영향력/ 역할과 오페라 특징

본문내용
➮ 이 오페라는 ‘피가로의 결혼’, ‘죄 있는 어머니’와 함께 3부작을 이룬다. 온갖 종류의 머리싸움으로 귀족과 의사와 이발사와 힘없는 아가씨라는 매우 다른 처지의 사람들이 서로 경쟁하는 것이 이 오페라의 핵심으로, 프랑스 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프랑스의 극작가 P.A.C.de 보마르셰의 동명 희극(1775)에 C.스테르비니가 대본을 썼으며 1816년 로마에서 초연되었다. 귀족 아가씨 로진을 사랑한 알마비바 백작은 이발사 피가로에게 도움을 청하여 그녀를 손에 넣으려고 한다. 후견인인 의사 바르트로는 로진의 재산에 눈독을 들이고 있었으므로 그들의 사랑을 방해한다. 백작은 여러 차례의 실패 끝에 그녀를 얻게 되고 바르트로는 재산을 얻게 되어 만족한다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기지와 풍자가 가득한 내용과, 경쾌하고 선율이 풍부한 음악 등으로 인해 로시니의 대표작으로 꼽힐 뿐만 아니라 당시의 이탈리아오페라의 최고 걸작의 하나로 꼽힌다. 한국에서는 1960년 7월 프리마오페라단(현종건 지휘)에 의해 서울시공관에서 초연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페라의 이해] 오페라의 이해
  • 오페라는 더욱 뚜렷한 극적인 흐름을갖게 되었다. ③ 서곡(Overture)과 간주곡(Intermezzo) 서곡은 오페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극의 분위기를 암시하는 기악곡으로 역시 시대적인 특징이 뚜렷하다. 초기 오페라의 서곡은 오페라의 실제 내용과 크게 연관이 없었다. 느리고,빠르고, 느린 3부분의 프랑스식 서곡과 빠르고, 느리고, 빠른 이태리식 서곡이 주된 형식이었다. 고전 시대와 낭만주의 시대 초기의 서곡 역시 오페라 내용과 음악적으로 밀접

  • 오페라 집중분석
  • 오페라 『다프네(Dafne)』가 1597년에 이 집에서 상연하였다. 이 카메라타의 역사는 오페라의 전신으로 출발하였고, 그 특징은 악보보다는 가사를 중요시하였다. 왜냐하면 지금까지의 대위 법적인 양식보다는 와성적인 단선가(單旋歌; Monody)위 양식이 말의 특성을 발휘하는 점에서는 중요하기 때문이었다. 두 번째의 작품으로는 리눗치니의 시에 페리와 캇치니가 작곡한 에우리디체(Euridice)를 1600년에 상연하여 이 작품에서 오페라의 확립을 보았다.(에우

  • [고전음악의 이해] 오페라에 대해서
  • 오페라의 대개혁을 이룩하였다. 또 모차르트는 이탈리아오페라의 테두리 안에서 독일음악의 특색이 풍부한 명작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마적(魔笛)》 등을 작곡하였고, 베토벤의 작품으로는 《피델리오》가 있다. 19세기에 이르자 오페라에도 민족적인 색채가 짙어졌다. 베버의 《마탄의 사수》(1821)에 의하여 독일 낭만파의 오페라가 시작된다. 이탈리아에서는 로시니, 도니체티, 벨리니의 3대 거성이 현대로 이어지는 이탈리아 오페라의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시고, 각 시대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시고, 각 시대의 특징을 설명하세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오페라의 정의 1) 오페리의 어원2) 오페리의 기원2. 오페라의 특징3. 오페라의 역사4. 오페라의 각 시대의 특징1) 중세시대 오페라의 기원과 특징2) 르네상스시대 오페라의 탄생과 특징3) 17세기 오페라의 특징(1) 17세기 이태리 오페라의 특징(2) 17세기 프랑스 오페라의 특징(3) 17세기 독일 오페라의 특징4) 18세기 고전 오페

  • [고전음악] 오페라
  • 오페라의 대개혁을 이룩하였다. 또 모차르트는 이탈리아오페라의 테두리 안에서 독일음악의 특색이 풍부한 명작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마적(魔笛)》 등을 작곡하였고, 베토벤의 작품으로는 《피델리오》가 있다. 19세기에 이르자 오페라에도 민족적인 색채가 짙어졌다. 베버의 《마탄의 사수》(1821)에 의하여 독일 낭만파의 오페라가 시작된다. 이탈리아에서는 로시니, 도니체티, 벨리니의 3대 거성이 현대로 이어지는 이탈리아 오페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