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공] 씨리얼에 대해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씨리얼 명칭의 유래

2. 켈로그의 탄생

3. 켈로그의 마케팅 전략

4. 씨리얼의 제조공정

5. 켈로그 씨리얼의 제품 종류

6. 씨리얼의 영양성분

7. 식생활 속에서 씨리얼의 다양한 활용방안
본문내용
2. 켈로그의 탄생
1876년 존 하비 켈로그(John Harvey Kellogg) 박사는 미시건 주 배틀크릭에 있는 웨스턴 건강 개조 협의회 의료 책임자로 임명되었다. 이 건강 연구소에서는 곡물과 견과류, 채소를 중심으로 한 식사를 할 경우 정신이 맑아지는 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었고 켈로그 박사는 결핵 환자들을 위한 식이요법 개발 중에 기름기가 많은 종래의 식품보다는 소화가 잘 되는 아침 식사용 제품을 개발하면 건강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형인 윌리엄 키이스 켈로그와 함께 천연곡물을 활용하여 얇게 썰어 구은 몰트 맛을 내는 플레이크를 만들어 내게 되어 먹기에 간편하고 맛도 좋은 씨리얼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 식품은 환자들에게 대단한 인기를 끌어 주문이 쇄도하였다. 환자로서 맛을 본 사람들이 플레이크를 보내달라고 여기저기서 요청했던 것이다. 이렇게 콘플레이크라는 아침 식사용 제품이 탄생하게 되었다.
처음에 개발된 씨리얼은 삶은 밀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몇 분 정도 가열해서 먹어야 하는 hot cereal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주로 먹는 씨리얼은 대부분 옥수수 곡물로 만들어진 dry cereal로, 우유와 함께 바로 먹을 수 있다.
1940년대에는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켈로그는 영양제와 비타민을 제품에 첨가하였으며, 1955년에는 단백질을 함유시킨 씨리얼를 출시하게 되며, 날이 갈수록 켈로그의 제품은 다양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학사학위논문][가정교육과, 사범] 1회제공량을 기준으로 한 새로운 영양표시제도
  • 씨리얼, 파스타는 제공되는 식품 한 개 당 5 – 12 servings가 포함되어 있고, 과일은 2 – 5 servings, 야채 3 to 5 servings, 고기, 가금류, 어폐류, 마른 쇠고기, 계란과 견과류 2 – 3 servings, 우유, 요거트와 치즈 2 - 4 servings, 당류과 지방류는 3 – 4 servings가 포함되어 있다. 영양 표시제도가 이상적인 한 회 분량을 제시하고 그 기준에 맞추어 영양성분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제 자신이 섭취하는 음식의 양에 대해서 관심을 기울이게 되고 음

  • [자산운용](주)동성의 기업 분석(2007-2009년)
  • 식품 산업 분석 및 전망1. 식품산업 정의 및 범위식품산업의 범위는 매우 넓고 다양하여 명료하게 정의를 내리는 것이 매우 어렵다. 식품위생법 제2항에서는 식품을 “의약품을 제외한 모든 음식물”로 정의하였다.하지만 일반적으로 식품업이란 농어민이 생산하거나 수입된 농수축산물이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행하여지는 수집, 가공, 저장, 포장, 유통, 판매 등을 포함하는 제반 경제행위를 수행하는 업체를 총칭하며, 식품 제조가공업, 식

  • 세계10대식품산업회사 조사
  • 식품회사.국가 : 미국업종 : 식품설립자 : 존 W. 대니얼스, 조지 P. 아처설립일 : 1905년본사 : 일리노이주 디케이터총자산 : 144억 2310만 달러(1999)매출액 : 128억 7680만 달러(1999)본1905년 존 W. 대니얼스(John W. Daniels)와 조지 P. 아처(George P. Archer)가 아처대니얼스린시드컴퍼니(Archer Daniels Linseed Company)라는 이름으로 설립하였다. 1923년 다른 경쟁업체를 인수하여 지금의 이름으로 바꾸었다. 아마인유 생산업체로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그후 제분, 대두 가공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조사하고 있던 차에 운이 좋게도 ‘서울국제공연예술제’ 티켓 주기 행사에 당첨이되 공연을 보고 왔다. 레드망고는 KT&G와 다음 등과 함께 이 예술제의 협찬사로 활동하였는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몇 명을 선발해 공연 티켓을 주었다. 지금부터 그 예술제의 취지와 행사 내용, 레드망고가 이 예술제를 지원하게 된 이유, 공연관람 느낌 등을 자세히 말해 보고자 한다.1) 서울국제공연예술제란? 내가 ‘서울국제공연

  • 2004 대형마트 소비트렌드
  • 가공 우유(과즙, 현미, 녹차, 호두우유 등) -(15)(3) 기능성 발효유 -(17)3. 유제품 시장 트렌드(1) 기능성 우유 -(18)(2) 자연을 재료로 한 건강 우유 -(19)(3) 크로스 오버 (복합 식품) -(19) □ 제과/제빵/빙과 시장1. 전반적 시장 동향 -(20)2. 주요 인기 품목(1)‘녹색’과자 -(21)(2)‘추억’의 음식들 -(22)(3)‘팻 다운’제품 -(24)(4)‘기능성’ 빙과 -(25)(5)‘녹차’ 아이스크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