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고정관념을 깨는 성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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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성공사례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일곱 가지 방안들
실패사례
옐로 콜라의 사례
하이주의 사례
한국 피자헛의 ‘엑스트리마 피에스타’
무세제 세탁기의 사례
결론
본문내용
21세기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기술의 평준화가 이뤄졌고 그로 인하여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또한 나날이 향상되어 가는 경제수준과 소비자의 의식수준의 확대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 기호가 다양화, 다각화 되었다. 이로 인해 자사의 상품을 경쟁사의 상품으로부터 차별화할 수 있는 여지가 더욱 좁아졌고 차별화가 미약한 시장에서는 소모적인 가격 경쟁이 일어나게 되어 이를 피하고 기업의 이익을 높이기 위하여 다른 의미의 차별화가 필요해졌다. 더 이상 제품중심의 마케팅은 기업의 이익을 높여주지 못하며 따라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성장전략이 필요하다.
기업들은 정체된 사고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깨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 하지만 무조건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깨서는 곤란하다. 소비자가 인식하고 있는 기존제품의 이미지에서 크게 벗어난다면 소비자의 호응을 크게 얻지 못할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충분히 생각해보아야 한다. 본론에서는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일곱 가지 방안들을 기초로 하여 고정관념을 깨는 성장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며 앞으로 기업이 나아가야 할 차별화 전략의 방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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