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의 MI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
2. MIS의 정의
3. 신세계 개요
4. 신세계의 MIS
5. 신세계의 MIS 평가 실시 방법
6. 신세계의 MIS 평가 –조직 문화
7. 신세계의 MIS 평가 – 조직 구조
8. 신세계의 MIS 평가 – 제도
9. 신세계의 MIS 평가 – MIS개발 및 운영
10. 신세계 MIS의 문제점
11. 신세계 MIS의 문제점
본문내용
4. 신세계의 MIS
- 신배송시스템과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등 신규 프로젝트 활기
- 신세계백화점이 유통업 개방을 앞두고 경쟁력 제고를 위한 IT선진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97년부터 다운사이징에 들어가 인공위성 통신을 기반으로 한 신배송시스템과 데이터 웨어하우징을 통한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 구축 등 유통업계의 정보 시스템 중에는 발 빠른 신기술 도입으로 정평이 나있다.
- 신세계백화점의 전산시스템관리(SM)는 신세계I&C가 담당하고 있으며 129명의 전담직원에 외주인원 70여명 등을 포함해 총 200여명이 개발,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연간 IT비용으로 200억원을 투자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사회]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 사례와 향응을 배격함으로써 깨끗한 금융인상을 확립한다. 우리는 환경보전과 전통문화 계승에 앞장서고,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한다. 우리는 자랑스런 기업문화 전통을 이어 받아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국민은행의 이름을 소중히 여긴다. ( 4 ) 한겨레신문사 윤리강령한겨레신문은 이 땅에 민주주의와 민주언론을 실현하려는 국민들의 오랜 염원과 정성이 모아져 창간되었다. 한겨레신문의 모든 임직원은 한겨레신문이 국민에 의해 만들어

  • BI시스템,BI시스템적용사례,BI시스템도입배경및특징,산업별BI적용사례,Business Intelligence
  • 사례 대상 수상 ( ‘08.11.28 )2) 마케팅 업무 프로세스 개선 내용① 마케팅 주관 Sell-Out 기반의 중장비 물량 계획 수립 및 신속한 실행② 실행 부서와 계획 부서의 일치고 마케팅 ROI 분석 가능비교분석적용 BI 시스템 LG CNS 의 글로벌 SCM삼성 SDS의 시나리오기반 SCM적용 영역공급사슬 전체 영역수요예측 영역성과생산공장 및 물류거점의 주요 정보에 대한 Visibility를 확보부진 재고 사전예방, 의사결정 리드타임 단축마케팅 업무 프로세스 개선주

  • [경영정보시스템] 사례를 통해 본 MIS 수준분석- Bay Markets Co. 의 사례분석
  • MIS 투자 환원의 측정과 MIS에 대한 투자의 타당성 여부 검증을 위하여 MIS 당해연도의 예산을 투자 분으로 보고, 간단한 공식을 통해 MIS에 투자(예산 투입)하는 투자안의 NPV=0이되는 MIS의 요구효율성을 산출해 보았다. ※ Bay Markets Co. 의 자료를 직접적으로 구하려 하였으나, 70년대의 자료로 시간적 간격이 크고 외국의 기업인 관계로 정확한 자료를 구할 수가 없었다. 그리하여 동종 업종을 비교하고자 E-Mart(신세계)를 비교 대상으로 선정하여 자료를 추

  • [인사관리] 사례분석에 기초한 경력개발제도(CDP)에 관한 연구
  • 신세계는 T자형 CDP를 구축하였고, Job Specialist와 Team Successor운영 하는 등 자체 CDP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KTF는 자기주도형의 철저한 Plan-Do-See 체계를 구축하여 경력개발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먼저 직무별 CDP설정하고, Gap 분석을 한 다음 자기개발계획 수립한다. 그리고 이것을 바탕으로 교육을 한 다음 피드백을 하고 있다. SK텔레콤의 CDP는 CF체계를 기반으로 하여 개별 구성원의 이동과 육성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나이키 코리아의 CDP는 1단

  • [윤리경영] 신세계,금호 아시아나를 중심으로 본 윤리경영
  • Team Project: 문헌조사연구Ⅰ. 서 론 Ⅱ. 본 론1. 윤리경영의 정의2. 윤리경영의 출현배경3. 현대사회에서 윤리경영의 중요성4. 윤리경영의 필요성5. 윤리경영의 접근방법6. 윤리경영과 기업이익7. 윤리경영과 인적자원관리8. 우리나라의 윤리경영 도입현황8-1. 사례조사 ① 신세계② 금호아시아나 9. 윤리경영의 국제적 동향Ⅲ. 결 론 Ⅳ. 참고문헌 I. 서 론1. 들어가며기업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서 기업이 경제를 주도하게 되고 기업 활동이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