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쿠쿠의 소비자행동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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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비자구매의사 결정의 5단계
1. 문제인식단계
2. 정보수집단계
3. 대안 평가 단계
4.구매행동 단계
5. 구매결과 평가 단계
<우리나라의 밥솥시장>
* 소비자구매의사결정 5단계에 따라 제품 구매해보기 *
l 쿠쿠홈시스 분석하기
#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 고관여제품 (High-involvement Product)
소비자들이 값이 비싸거나 자신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제품(TV, 자동차 등) 또는 잘못 구매했을 때 많은 위험이 뒤따르는 제품은 구매할 때 여러 사람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오랜 시간과 노력을 소비하면서 구매과정에 깊이 관여하는 제품, 고관여 제품을 구매할 때는 의사결정 과정, 정보처리 과정이 매우 복잡하게 된다.
* 고관여 구매 의사 결정 :
구매시에 느끼는 위험이 높은 중요한 제품, 여러 상표나 대체품 사이의 차이가 크다고 느끼는 제품, 시간을 두고 충분히 고려하여 구매하여야 한다고 생각되는 제품 등을 구매할 때의 의사 결정 과정을 말하는 것으로, 충분한 정보 탐색과 신중한 평가를 거친 후 구매가 이루어진다.
참고문헌
△ 신화창조의 비밀
△ 쿠쿠 홈페이지(www.cuckoo.co.kr)
△ 마케팅 지식 센터
△ 통계청 홈페이지
△ 금감원 전자공시 시스템
△ 소비자행동론수업PPT
△ 한국은행 中 경제동향 지수
△ 쿠쿠홈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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