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 본점과 신촌 현대 백화점의 영 타겟 마케팅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및 백화점 선정 동기
2. 환경분석
Ⅱ. 본론 1 ; 백화점 별 영 타겟 마케팅 현황
1. 입점 영 브랜드
2. 백화점 매장 구조
3. 편의 시설
4. 젊은층을 위한 혜택
Ⅲ. 본론2 ; 대안
1. 젊은 층만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2.정보검색컴퓨터 설치
3. 젊은 층을 위한 문화센터강좌 개설
4. 젊은이들을 위한 놀이문화 마련
5. 젊은 층을 위한 사은품 마련
6. 이벤트 준비
7. 약속장소 마련
- 본문내용
-
최근의 유통 업체들은 경기침체에 따른 매출감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대형 백화점들은 대형 할인점의 등장으로 큰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백화점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려 한다. 그 방안은 20대 즉 젊은 층을 겨냥한 마케팅이다. 경기 침체 속에서 30~50대의 소비는 급격하게 줄어든 반면 20대의 소비는 거의 변동이 없거나 오히려 늘어나는 실정이라고 한다. 이러한 20대를 잡기 위해서 백화점들의 변화가 요구 된다. 종전의 백화점들의 이미지는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젊은층에게 매력적이지 못한 공간으로 인식되어 있다. 젊은이들의 다양한 욕구와 다원화된 사회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복합된 경향에 맞춘 공간으로의 변화와 이미지 변화가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비교적 젊은 세대들이 많이 오가는 위치에 있어 많은 젊은 잠재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과 신촌 현대백화점을 선정하게 되었다. 더욱이 조원 4명 모두 신촌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이어서, 조원들의 백화점 이용도 또한 고려되었음을 밝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