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분석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국내 게임 시장 현황
본론
엔씨 소프트 소개
엔씨 소프트 성공요인
결론
엔씨 소프트의 개선점
인터뷰
본문내용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20세기 후반 컴퓨터 산업의 발달-디지털 문화 콘텐츠 산업 이라는 신조어 탄생
온라인 게임 이란?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
온라인 게임 – 상호 연결에 따른 동시성, 사회성,역사성을 가짐
온라인 게임만의 특징
-인간대 인간의 관계로 이루어짐
-게임 내에서 형성된 일종의 가상 공동체에 속해있다는 소속감 부여
-게임의 패턴을 갖기 힘들며 불확실성에 의한 재미 부가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
-판매가 아닌 서비스의 형태 ; 게임 자체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무료로 게임을 다운받고 일정기간의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
-다양한 사업 참여자들로 구성 ; 개발사, 유통사, 서비스 공급자, 네트워크 제공자로 나뉘며 각 참여자들의 사업 영역이 확장하고 있는 추세. 즉, 멀티미디어 산업의 모든 핵심기술이 요구되므로 영화, 캐릭터 등 주변산업에 경제적 파급 효과
-디지털 상품재 ; 한 단위를 더 생산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거의 제로, 수익도 정비례로 증가. 지식집약적 산업
-소비수요의 불확실성
-짧은 라이프 사이클로 사업 실패의 위험도
-소비자 욕구에 충실함이 중요!


2. 국내 게임시장 현황
인터넷 시장의 성장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
우리나라가 세게 온라인 게임의 강국으로 떠오름
<단군의 땅> 이후 많은 게임들이 개발 중, PC방의 대중화
한국 온라인게임의 전환기
- 국내 온라인 업체들의 해외 시장 개척
- 엔씨 소프트와 넥슨의 해외 수출
미국시장에서의 가능성과 중국과 동남아에서의 수출실적
온라인 게임 시장의 팽창
– 게임 제작사들이 탄생
- 유통 담당 회사가 생겨남
게임 인력 시장을 넓히고 인재를 배출
점점 산업적 모습을 갖추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블리자드)의 비교 분석
  •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Ⅰ. 서 론Ⅱ. 본 론1. 엔씨소프트1) 국내 게임시장 동향 P2 2) 기업분석 ① 기업소개 P3② 비전과 문화 P4③ 주요연혁 P4④ 주요상품 P5⑤ 재무분석 P63)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 P8② STP 분석 P9③ 4P 분석 P104) 글로벌 경영 및 제휴 전략① 경영상의 주요계약 P11② 제휴현황 P155) 성공요인, 위험요인(SWOT분석의 심화) P162. 액티비전 블리자드1) 미국 게임시장 동향 P172) 기업분

  • [마케팅원론]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 분석
  • 제목 차례I. 연구 개관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23. 엔씨소프트(NCsoft) 소개 5II. 기본적 분석 71. 엔씨소프트의 상품, 서비스 분석 72. 성과 분석 93. 기존 및 잠재 경쟁사 분석 124. 환경 분석 135. 조직 상황 분석 종합 22III. 전략 제시 231. 엔씨소프트의 기존 전략 232. 연구팀 선정 전략 25IV. 결 론 27V. 향후 연구 방향 29부 록참고문헌 및 사이트표 목차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업체 매출 현황 2 엔씨소프트 재

  • [성공사례] 엔씨소프트 NCsoft와 Webzen 웹젠의 성공요인분석
  • 게임 등 신규사업웹젠은 ‘뮤’라는 단일게임으로 성장 모멘텀에 한계 혹평차기 작 출시에 따른 낙관론과 비관 론 혼재웹젠(Webzen) 회사 소개11월 24일10월 1일엔씨소프트와 웹젠을 분석함으로써, 기업이 수익성과 효율성의 극대화를 위해 어떤 부분을 공략하고 있는지 SWOT분석을 통해 이해 정도를 높인다. 기업은 외부환경의 변화와 내부역량을 어떻게 매치 시키느냐에 의해 그 기업의 명암이 결정된다는 수업 내용을 기초로 성공요인을 내부역

  • 온라인게임 기업 및 분석
  • 게임장 영업 부문이 가장 크다. 그러나 최근 국내에서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부가가치가 높은 게임 개발 분야이다. 게임 개발 분야가 각광을 받고 있는 또 다른 이유는 가정용 PC의 보급과 인터넷 산업 발달과 그로 인한 온라인 게임산업의 성장, PC방의 활성화 등을 들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산업-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대한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Item 선정이 중요(niche)- 시나리오, 디자인 등의 요소들이 게임의 성공여부를 결정- 영화, 애니메이

  • [마케팅원론]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 분석
  • 온라인 게임은 최근 전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보고서 분서로는 먼저 서론 부분에서는 현재 온라인 게임의 산업 개황을 설명하면서 온라인 시장 게임의 동향, 온라인 게임 서비스 채널의 다양화, 무선 인터넷 발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하고 NC소프트의 경쟁사, 그리고 서론부분의 마지막인 자회사 실적, 재무구조에 대해 논할 것이다.본론 부분에서는 NC소프트의 목표, SWOT분석, STP분석, 마케팅 믹스, 주 경쟁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