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미식품의 판매량 증진방안 - 업소용 시장의 판매 촉진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마케팅 계획 – 제품수준에서의 마케팅 계획
II. 마케팅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III. 마케팅 목표설정
IV.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Summary Table
Ⅴ. Marketing Mix
1. Promotion
2. Place
3. Product
4. Price
본문내용
1. Segmentation

앞에서 업소용 시장에서의 거래처 수 증대를 마케팅 목표로 삼아 논의를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 단계에서는 업소용 시장을 세분화해야 한다. 시장 세분화는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의 선택을 위하여 다양한 전체시장을 비교적 동질적인 집단으로 나누는 작업이다. 시장에는 다양한 욕구를 가진 고객(Customer Variation)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시장세분화를 하면 다양한 소비자들의 구매해동을 분류하여, 전략적 소구점을 잡아 효율적으로 판매활동을 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아래에서는 논의의 대상인 된장, 고추장, 쌈장 등의 장류에 대하여, 행동적 변수 中 소비자가 추구하는 편익을 기준변수로 하여 시장을 세분화 하기로 한다.

(1) 소비자가 추구하는 편익 - 속성 선발

소비자가 추구하는 편익은 소비자별로 설문지법을 통하여 도출할 수 있는데, 자사 제품을 경쟁사 제품과 대비시켜서 선택을 하게 하고 그러한 선택을 한 이유를 물어서 속성을 선발하는 방법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을 통해 도출해낸 업소용 시장의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편익으로는 맛과 영양, 색상의 선명도(빛깔), 제품의 가격과 구입시 추가로 제공받는 품목, 그리고 브랜드가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steph1***
    (2011.01.21 01:31:1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d
  • dogs1***
    (2008.03.22 22:40:09)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참신한 내용이었습니다^^
  • mynichi5***
    (2006.08.21 09:14:2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김치냉장고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위니아만도 `딤채`를 중심으로
  • 시장점유율 매출 기준 36%, 수량 기준 36.8%). 이는 지난 해부터 전략적으로 스탠드형 제품 판매에 집중한 결과로, 가을 성수기 시즌에 출시한 삼성 지펠 아삭 세잔느 화이트는 현재까지 총 4만 7천대가 판매돼 스탠드 전체 판매량의 34%를 차지하며 스탠드형 시장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또한 주 고객층인 20~40대 여성들에게 밝고 신선한 이미지로 인기가 높은 이승기를 모델로 내세워 김치 맛을 강조한 스타마케팅 전략도 여성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 [사업계획서]라면 전문점 사업계획서
  • 업소용냉장고 1보조냉장고 1가스렌지 1, 전자렌지 1개수대, 작업대기타 주방집기류2,500,000원써빙집기라면그릇(디자인)물컵, 찬기, 공기수저통, 반찬그릇外1,200,000원전자제품정수기, 텔레비전, 오디오밥솥(업소용), 전화기소독기, 튀김기外1,200,000원오픈비용유니폼, 메뉴판홍보용품 및 전단지 제작1,200,000원합 계25,450,000원2. 손익 분기 분석 가. 월 매출 추정표구 분내 용비 고1일 판매량150그릇초기 단계 기준1일 매출액450,000원단가 3

  • [촉진관리] 하이트맥주 주식회사 분석
  • 시장 현황 분석2. 맥주시장의 구성 분석3. 맥주시장의 특성 분석4. 산업의 경쟁환경 분석5. 촉진관리의 법률적 환경 및 윤리적이슈Ⅲ 마케팅 분석1. 마케팅믹스(4Ps) 분석2. STP 분석3. SWOT 분석Ⅳ 촉 진 전 략1. 경영철학 비교 분석2. 촉진관리조직 비교 분석3. 촉진예산 비교 분석4. 촉진믹스 비교 분석Ⅴ. 문제점 및 추천 전략 (대안제시)하이트 맥주 주식회사 경 영 이 념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만족을 추구하는 창조적이고 신뢰받는 기업 Ⅰ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시장에 공급하는 경우 리드타임을 감소시키는 것은 판매량의 증가에 따른 수익의 창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국제적으로 거래되는 제품의 경우, 리드타임의 증가는 재고량의 증가를 가져오게 되며, 재고량을 줄일 경우 고객 서비스의 지연으로 나타나게 된다.④ 문화의 중요성국제물류에서는 국가의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고 전략적으로 반영이 필요한데 이는 국가별로 마케팅 및 물류방식에 대한 국민들의 선호구조와 수용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 [국제경영] 오뚜기 마요네즈의 러시아 시장 진출
  • 전략3. 생산품 판매 지역4. 고품질 고가격 전략(제목 변경)5. 현지경영의 애로요인Ⅵ. 사업 평가1. 수출경쟁력2. 기술성3. 경영능력 및 수출의지4. 문제점Ⅶ. 조사자의 평가 의견 Ⅷ. 향후 개선방안< 최종 보고서 추가 사항 > Ⅱ - 5 경영자의 철학 - 모라토리엄 극복 사례Ⅳ - 3 경쟁자 분석 - 오뚜기 마요네즈 시장 점유율 (러시아 전체 시장, 극동 시장)Ⅴ - 5 현지경영의 애로요인 - 러시아 부패 심각성의 예Ⅵ - 1 수출경쟁력 - 컬러마케팅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