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미식품의 판매량 증진방안 - 업소용 시장의 판매 촉진전략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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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4.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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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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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마케팅 계획 – 제품수준에서의 마케팅 계획
II. 마케팅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III. 마케팅 목표설정
IV.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Summary Table
Ⅴ. Marketing Mix
1. Promotion
2. Place
3. Product
4. Price
- 본문내용
-
1. Segmentation
앞에서 업소용 시장에서의 거래처 수 증대를 마케팅 목표로 삼아 논의를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 단계에서는 업소용 시장을 세분화해야 한다. 시장 세분화는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의 선택을 위하여 다양한 전체시장을 비교적 동질적인 집단으로 나누는 작업이다. 시장에는 다양한 욕구를 가진 고객(Customer Variation)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시장세분화를 하면 다양한 소비자들의 구매해동을 분류하여, 전략적 소구점을 잡아 효율적으로 판매활동을 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아래에서는 논의의 대상인 된장, 고추장, 쌈장 등의 장류에 대하여, 행동적 변수 中 소비자가 추구하는 편익을 기준변수로 하여 시장을 세분화 하기로 한다.
(1) 소비자가 추구하는 편익 - 속성 선발
소비자가 추구하는 편익은 소비자별로 설문지법을 통하여 도출할 수 있는데, 자사 제품을 경쟁사 제품과 대비시켜서 선택을 하게 하고 그러한 선택을 한 이유를 물어서 속성을 선발하는 방법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을 통해 도출해낸 업소용 시장의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편익으로는 맛과 영양, 색상의 선명도(빛깔), 제품의 가격과 구입시 추가로 제공받는 품목, 그리고 브랜드가 있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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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h1***
(2011.01.21 01:31:13)
- d
- dogs1***
(2008.03.22 22:40:09)
- 참신한 내용이었습니다^^
- mynichi5***
(2006.08.21 09:1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