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스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이론적 배경 1
2. 국가선정동기 4
Ⅱ 본론
1.사회․문화적 환경 5
(1) Power Distance 6
(2) Individualism vs Collectivism 6
(3) Uncertainty Avoidance 8
(4) Masculinity vs Femininity 9
(5) Longterm Orientation 10
2.역사적․정치적 환경 12
(1)역사적․정치적 환경 12
(2)스위스의 정치적 위험 분석과 스위스 진출시 위험 최소화 방안 15
3. 경제적 환경 17
(1)스위스 경제 일반 17
(2)스위스경제의 주요 거시지표별 동향 18
(3)산업구조 20
4. 스위스 투자 경쟁력 분석
; 9FACTOR MODEL을 이용한 분석 22
(1) 경영환경 23
(2) 부존자원 25
(3) 인프라 등 지원 산업 26
(4) 시장의 크기와 질 31
(5) 근로자 32
(6)기업가 33
(7) 전문가 33
(8) 정치가 및 행정관료 34
Ⅲ 결론 37
【 참곤 문헌 및 참고 사이트 】40
부록
- 본문내용
-
(1) Power Distance
스위스 연방의 공식 명칭은 라틴어 ‘콘푀더라치오 헬베티카(Confoederatio Helvetica)'이며 스물세 개의 연방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연방주는 그야말로 ’미니국가‘라고 할 수 있다. 스스로 세금을 징수하고, 세출을 결정하는 등 재정주권을 행사하고 독자적인 주 경찰과 법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상생활과 관련된 사항은 거의 모두 주 단위에서 결정하고 관리한다.
연방주 안에는 모두 합쳐서 3천 개가 넘는 최소 단위의 지방자치 단체가 있다. 여기서는 공공사무와 관련된 모든 일은 주민투표를 통해 스스로 결정하는데, 그 공공사무란 구호제도에서부터 가스와 물, 전기 공급과 관련된 사항 및 지방 공휴일 선택에 이르기 까지 실로 다양하다. 베른의 연방정부가 사태가 엉뚱한 데로 가지 않도록 단도리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스위스 국민들과 그들 특유의 직접민주주의 제도가 무질서와 혼잡을 막고 있다.
스위스는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직접 민주주의 국가이다. 모든 문제가 정부의 책임인 양 미루는 태도는 전혀 찾아볼 수 없고, 재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국가에 의존해 해결하려 들지 않는다.
- 참고문헌
-
이재기 외, 『국제투자의 이해』, 경문사, 2002, 서울.
장세진, 『글로벌 경영』, 박유사, 2002, 서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