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식스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6 Sigma란 무엇인가?
1. 6 Sigma 철학
2. 등장배경
3. 정의
4. 도입
5. 핵심요소
Ⅱ. 사례 연구
1. 해외 사례
2. 국내 사례
Ⅲ. 우리 나라 기업의 6 Sigma 적용 방안
- 본문내용
-
Six Sigma
▶ 80년대 초 Motorola사는 일본 무선호출기 시장에 진입하면서, 일본 기업과의 품질격차로 인해 충격을 받음
▶ Mikel Harry와 그의 동료 몇 명이 통계도구를 사용하여 6시그마 방법 개발
▶ 각 사업부문의 품질 평가순서를 나름대로 개발하여 사용하던 것을 통계지식을 사용하여 통일된 척도로 개발한 것이 6σ임.
3.8 시그마(99%)
시간당 20000개의 우편물 분실
매일 약 15분간 안전하지 못한 수돗물 공급
매주 5000건의 잘못된 수술
매해 200000건의 잘못된 약 처방
매달 약 7시간 동안 전력공급 중단
주요 공항에서 하루 평균 2건의 항공기 이착륙 사고
6 시그마(99.99966%)
시간당 7개의 우편물 분실
매 7개월마다 1분간 안전하지 못한 수돗물 공급
매주 1.7회의 잘못된 수술
매해 68건의 잘못된 약 처방
매 34년마다 1시간 전력공급 중단
주요 공항에서 평균 5년에 1건의 항공기 이착륙 사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