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식스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6 Sigma란 무엇인가?
1. 6 Sigma 철학
2. 등장배경
3. 정의
4. 도입
5. 핵심요소

Ⅱ. 사례 연구
1. 해외 사례
2. 국내 사례

Ⅲ. 우리 나라 기업의 6 Sigma 적용 방안
본문내용
Six Sigma

▶ 80년대 초 Motorola사는 일본 무선호출기 시장에 진입하면서, 일본 기업과의 품질격차로 인해 충격을 받음

▶ Mikel Harry와 그의 동료 몇 명이 통계도구를 사용하여 6시그마 방법 개발

▶ 각 사업부문의 품질 평가순서를 나름대로 개발하여 사용하던 것을 통계지식을 사용하여 통일된 척도로 개발한 것이 6σ임.


3.8 시그마(99%)
시간당 20000개의 우편물 분실
매일 약 15분간 안전하지 못한 수돗물 공급
매주 5000건의 잘못된 수술
매해 200000건의 잘못된 약 처방
매달 약 7시간 동안 전력공급 중단
주요 공항에서 하루 평균 2건의 항공기 이착륙 사고

6 시그마(99.99966%)
시간당 7개의 우편물 분실
매 7개월마다 1분간 안전하지 못한 수돗물 공급
매주 1.7회의 잘못된 수술
매해 68건의 잘못된 약 처방
매 34년마다 1시간 전력공급 중단
주요 공항에서 평균 5년에 1건의 항공기 이착륙 사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품질관리]6시그마(six sigma)의 정의 및 추진과 성공사례(A+리포트)
  • 6δ 불량률 제로에 도전목 차1. 6시그마의 이해 : 고객 ‘니즈’부터 파악하라.2. 6시그마의 이해 : 6시그마 전문가에 ‘검은띠’부여3. 6시그마 도입 6단계 전략4. 6시그마 지도원리5. 기존 품질운동과 차이점6. 6시그마 성공전략 전문가 좌담7. 성공사례 : 성철사8. 성공사례 : 한국GE플라스틱스9. 성공사례 : 씨티은행 서울지점10. 성공사례 : 모토로라1. 6시그마의 이해 : 고객 ‘니즈’부터 파악하라1백만개의 제품과 서비스중 불량을 단3.4개 이내로

  • 26_6시그마 핵심정리
  • 5장 서 론제1장 서론 6시그마 경영혁신 전략제2장 반응표면법 I. 6시그마의 이해1. 6시그마란 무엇인가?우리가 알고 있듯이 6시그마라는 것이 현재 많은 기업들에서 특히 대기업을 중심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6시그마는 한마디로 세계의 많은 글로벌 우량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경영혁신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6시그마 경영혁신 전략은 기업에 있는 어떤 것을 변화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어떤 것이란 여러

  • [품질경영] 6시그마(식스시그마)삼성SDI(주) 사례
  • 【 서 론 】Ⅰ. 6시그마란Ⅱ. 기존의 품질관리 기법과 6시그마 비교 Ⅲ. 6시그마의 실천방법과 효과 【 본 론 】Ⅰ. 6시그마 운동의 시작 배경, 의미와 내용은 무엇인가?Ⅱ. 삼성SDI(주) 부산사업장의 일반적인 현황과 사업목표Ⅲ. 부산사업장의 6시그마 운동의 추진 방법 Ⅴ. 6시그마 운동을 통해 나타난 성과와 성공적인 사례Ⅳ. 식스시그마 운동은 향후 방향【 결 론 】Ⅰ. 식스시그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도전과제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도전과Ⅱ.

  • [품질경영] kt의 식스시그마(6시그마) 사례
  • 식스시스마 소개4. KT 식스시그마 비전5. 추 진 전 략5. 추 진 전 략6. 추 진 체 계7. 추 진 조 직품질개선원가절감관리지원BB과제32 16 11BB과제서부북부품질개선관리지원고객유지GB과제48 11 10GB과제서부북부8. 성 과 과제평가재무성과비재무성과32%16%11%10%11%48%9. 성 공 요 소(가) 식스시그마 운동을 성공시키기 위하여 최고 경영자의강력한 Leadership 을 발휘하였다. (나) 통계관리 Tool에 의한 정확한 DATA 를 관리하였다. (다) 직원들에 대

  • [식스시그마] 6시그마의 개념과 탄생배경, 6시그마와 기존 품질관리의 차이점, 6시그마 수행5단계, 6시그마 추진제도
  • 식스시그마 6시그마의 개념과 탄생배경, 6시그마와 기존 품질관리의 차이점, 6시그마 수행5단계, 6시그마 추진제도목차6시그마Ⅰ. 6시그마의 개념Ⅱ. 6시그마의 탄생배경Ⅲ. 6시그마와 기존 품질관리와의 차이점Ⅳ. 6시그마 수행 5단계1. 정의단계2. 측정단계3. 분석단계4. 개선단계5. 관리단계Ⅴ. 6시그마 추진제도6시그마I. 6시그마의 개념시그마(야는 표준편차라고 불리며 분포의 산포 정도, 즉 에러나 미스의 발생 확률을 가리키는 통계 용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