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론] 노래방산업의 재활성화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노래방 산업
등장과 발전 과정, 역사

▲ 노래방 사례 비교

• 기존 노래방
   경희대 앞 ‘쎄븐 노래방’
• 새로운 형태의 노래방
   홍대 앞 ‘수 노래방’

▲ 노래방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외부와의 관계, 내부적인 기술 관점
본문내용
• 노래 연습장의 탄생

◦ 일본에서 건너온 가라오케 문화
   노래와 가무를 즐기는 공간으로 인식.

◦ 노래 연습장의 출연
   대중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기 이전에 변종 업종, 가라오케의 축소판 →
   현재 노래연습장에 대한 편견을 갖게 된 요인.

◦ 실제 일본의 가라오케
   술과 음식, 접대부가 함께 있는 유흥 일변도의 문화.

◦ 우리나라 노래 연습장
   탄생 초기부터 간단한 음료 이외에, 순수 노래 반주를 제공하는 영업전략으로
   대중들의 건전한 놀이문화를 주도. 또, 노래 반주기 자체의 구조에서도 외세적인
   것이 묻어 나지 않아, 민족 정서와 일치된 놀이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 

◦ 현재까지 노래연습장이 대중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우리문화의 한 조류로서, 노래 연습장 인식.

◦ 우리의 노래방기기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미디음악이 결합되어, 컴퓨터 음악
   연주기로 시작되어 우리의 기술, 우리의 제품으로 우리의 문화와 국민정서에    맞게 만들어진 대중 오락문화.


◦ 노래 반주기의 개발
   1983년 애플 컴퓨터가 보급되면서 전자 기술의 발달과 컴퓨터 음악 개념이
   알려지기 시작. 이후, 음악과 자막, 영상이 모니터를 통해 나오는 일본의 LDP
   가라오케의 유입. 우리나라는 부산을 중심으로 일본의 LDP 가라오케가 유입되어,  2천여 곳이 넘는 가라오케 술집이 성업, 국내 경제 발전에 힘입어 전국적으로 확산.

◦ 노래방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인한 효과
   ∙여러 가지 부가산업이 동반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
     -대중 : 여가 및 오락 공간으로 대중 문화에 크게 기여.
     -국가 경제 : 전자 산업 호황은 물론, 국내 음향 기술도 이를 계기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 제목 : 일반기업의 실무서비스 사례(부제목: 아이리버 마케팅 성공사례)☆ 과 목 명 : 관광서비스론☆ 전 공 : ☆ 학 번 : ☆ 담당교수 : ☆ 이 름 : ☆ 제 출 일 : 2005. 4. 13 목 차1. 서 론-연구 동기 p 32. 본 론 1) 회사 소개① 기업 개요. p 4② 경영 이념. p 5③ 회사 연혁

  • [관광산업론] 에버랜드 경영전략분석 및 산업구조 및 성공요인분석
  • 산업규모다. 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최근 동향Ⅱ. 에버랜드의 역사 및 배경분석Ⅲ. 에버랜드의 Life cycle가. 에버랜드의 발달 과정나. 수명주기 단계 구분다. 수명주기 단계별 특성Ⅳ. 에버랜드 산업구조 분석가. 환경 분석나. 경쟁자 분석다. 소비자 분석라. 에버랜드의 SWOT분석Ⅴ. 성공요인 분석가. CS(customer satisfaction) 전략나. 서비스 전략다. 마케팅 전략라. 조직혁신 전략마. 에버랜드 혁신 시스템바. 윤리경영결 론서 론이번에 기업사례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산업의 특성4. 카지노 산업의 흐름과 추세전 세계 지역별 카지노 현황과 분석본론11. 미국 네바다 주 카지노 산업 개발2. 네바다 주 카지노 산업 관련 규제(1) 규제 기관(2) 규제 방법(3) 기타 규제 사항3.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 시의 카지노 리조트가장 미국적인 도시라스베가스의 대표적인 테마 호텔라스베가스에서 그랜드 캐년까지4. 라스베가스 카지노의 마케팅라스베가스의 대고객 서비스라스베가스의 마케팅 사례 5. 라스베가스 카지노 호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서비스, 실명제 서비스, 해피콜 서비스, 리콜 서비스 등을 제도화해국내 홈쇼핑 산업을 선도해온GS홈쇼핑은 배달일 예고, VIP여성배달원등의서비스를 속속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홈쇼핑 회사로도 정평이 높다. *2)GS 홈쇼핑(Gseshop) 연혁                                                                       GS홈쇼핑은 고객의 불만 처리만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보호센터를 최고경영자 직속

  • [태권도학] 국가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태권도인의 역할ok
  • 론 고립된 개인위주 가족간관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문화트랜드로 육성한다. 학교 태권도를 정립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태권도 보급 등 태권도의 공공적 기능과 실용적 기능을 강화하며, 태권도장 경영활성화를 지원하는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 태권도는 애니메이션 로봇 태권 V, 뮤지컬 JUMP 등 성공에서 알 수 있듯이 단순 스포츠를 넘어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높은 브랜드 가치와 문화산업으로의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종주국’ 프레미엄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