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사회계층과 사회계급

II. 한국사회의 사회계급구조적 특성

III. 사회구조적 특성에 따른 마케팅 전략

IV. 사회계급의 측정
본문내용
4. IMF로 인한 소비구조의 변화
소비 양극화

중류층 이탈현상
계층 간 위화감 확산시켜 사회불안을 야기시킴
과시적 소비 ⇒ 이성적 소비
생활 향유형 ⇒ 생활 유지형
충동적 소비의식 ⇒ 합리적소비의식

소비 고급화
고소득층이 소비를 주도
고가의 사치품 시장 급성장
품위 중시적, 과시적 소비의 결과
현재의 소비행태는 구매능력보다 계층귀속의식과 관련


매스티지 마케팅 특성
고가제품 대량판매
심리적 동질감, 개인적 자긍심
명품 브랜드의 대중화 전략 ⇒ 브랜드 확장


매스티지 마케팅 성공전략
실속형 고급소비 포착
차별화로 포지셔닝 약점 극복
브랜드 가치의 희석 경계
화제를 만들고 여론을 조성
감성적 가치 제공에 주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소비 자행 동의 환경적 요인
  • 관광소비자행동론관광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Contents- 토론 문제 풀이-관련 논문 :사회 계층과 주관적 계층 의식에 따른 관광동기 선택 속성이 관광 소비 행동에 미치는 영향토론 문제1. 중국형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중국은 하나의 국가임에도 불구하고그 안에 고소득국 / 중상소득국 / 중하소득국 / 저소득국 ,네 개의 사회계층이 공존-중국인들의 문화의 상대성을 인정하고 전략을 세워야 함따라서 다양성을 고

  •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 소비자행동론사회적 영향력과소비자행동2004 SPRING 소비자행동론 16장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제1절 사회집단사회집단의 의의와 특성▷의의 사회 구조 속에서 서로 융합되고 상호작용하는 구성체▷사회집단의 특성①사회집단은 구성원의 소속관계가 자격유무를 근거로 명시되어 있다.②사회집단은 공동의 목표와 관심을 갖는다.③사회집단은 구성원간에 상호접촉이나 상호작용을 교환한다.④집단성원들에게 일정한 감정적 태도, 즉 ‘

  • [소비자 행동론]문화와 소비자 행동,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분석
  • 문화, 사회계층, 가족조소비자행동론*사회계층의 특성과 분류기준사회계층 측정방법한국의 사회계층 구조변화사회계층과 마케팅 전략문화의 정의와 특성문화의 구성 요소문화와 마케팅 전략1. 문화와 소비자 행동2.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문화의 정의와 특성1. 문화와 소비자 행동>> 한 사회의 인간 행동을 규정짓는 사회적 규범과양식의 총체적 체계문화의 정의특 성문화는 행동의 기준이고, 규범을 제공한다.문화는 학습된다.문화

  • [소비자 행동론] 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
  • -소비자 행동론-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제 12장 문화와 사회계층 4조I. 문화1. 문화의 개념과 성격그림1. 의미의 이동이동의 목적지문화적 가치와 상징↓ ↓ ↓소비자 상품↓ ↓ ↓개인소비자(1)문화의 정의문화(culture)는 사람들이 여러 세대를 거치는 동안 남겨놓은 사회적 유산이며, 한 사회 특유의 라이프스타일, 즉 그 사회가 직면하였던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방식을 반영한다. 문화는 한 사회의 성격(personality)로 생각할 수 있다. 문화는

  • [소비자 행동론] 제 10장 문화, 사회계층, 가족
  •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그에 맞는 캠페인을 시행 .→ CSR이 거의 전무하던 시절 가장 뛰어난 캠페인을 펼친 기업.SK 이노베이션 북극곰을 살리자는 SK이노베이션의 환경보호 공익광고사회계층의 특성사회 계층 (Social Class)귀족 vs. 평민, 서민들, 지도층, 부유층한 사회 내에서 비교적 동등한 지위에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집단구성원들이 유사한 가치관, 관심, 그리고 행동을 공유하는 어떤 사회 속에서 비교적 영속적이고 동질적인 집단 가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