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비달사순의 소비자 인식 조사, 광고 컨셉 도출 및 방향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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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료조사의 필요성
1-1 연구목적
Ⅰ. 자료조사
1. 소비자 분석
2. 브랜드 분석
3. 시장분석
4. 결론
Ⅱ. F.G. I
1. 연구 목적
2. 연구 진행 방법
3. F.G.I 분석
4. 연구 문제와 관련된 답
5. 포지셔닝 전략
Ⅲ. Survey
1. 연구 목적과 연구 가설
2. Survey 방법

본문내용
1-1 연구목적
비달사순의 현 시장점유율은 샴푸시장 전체의 약 7%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비달사순이 시장에 런칭한 이후 최저 시장점유율이며 2000년 이후 시장의 경쟁모드가 강화되면서 현저히 그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다. 이에 문제를 인식하고 그 원일을 살펴 비달사순의 시장점유율을 높여야 하겠다.
우선으로 시도해야할 것이 왜! 늘어가는 경쟁구도 속에서 비달사순이 소비자 경쟁력을 잃어가는 가에 대한 명확한 원인을 도출해야 한다. 비달사순은 프리미엄 시장이 거의 형성되기 이전 팬틴과 함께 그 시장을 열었다. 그러나 00년 이후 치열해진 프리미엄 샴푸시장에서 비달사순은 그 입지를 잃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원인을 찾기 위한 노력으로 우리는 프리미엄 샴푸시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니즈를 조사하고 각 경쟁사와 비달사순의 위치와 역할을 비교하기로 한다.
또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광고에 대한 효과를 파악하고 현제의 광고컨셉이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 인지되고 행동을 도출하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비달사순이 해야 할 광고의 방향을 설정하고 컨셉을 도출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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