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용 컬러 화장품 미래파 IMC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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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ꊱ 문제제기
1. 전체 시장성은 성장한 반면 M/S는 낮다.
2. 소비자 인지도가 낮다.
ꊲ 제품정보
소망화장품의 꽃을 든 남자 컬러로션
미래파의 굿매너로션(GOOD MANER LOTION)
ꊳ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ꊴ 커뮤니케이션 전략
IMC전략
본문내용
19세기 멋쟁이 남성들은 여성과는 대치되는 사내다움으로 자신들의 정체성을 결정지었다. 그러나 현대화의 과정에선 이러한 ‘사내다움’에 변화가 시작되었다. 2세기가 지난 사내들의 세상에 새로운 모습이 요구되고 있다. 예전에 구별 지어 지던 남녀의 모습과 역할, 그리고 그들의 행동영역이 모호해 지고 있기 때문이다. 남성의 독점적 영역에 여성의 참여가 활발해 졌고 남성들도 ‘피부 가꾸기, 육아, 쇼핑, 요리, 화초 가꾸기 등 그들에게는 동경의 세상이었던 ’제대로 사는 법‘을 맛보기 시작하였다.
그리하여 남성성을 유지하면서도 패션, 헤어스타일 등 외모 가꾸는 것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 자신 안에 내재돼 있는 여성성을 긍정적으로 즐기는 현대남성인 ‘메트로 섹슈얼(metro sexual)’개념이 등장하게 된다. 1994년 영국의 문화비평가 마크 심프슨이 일간지 ‘인디펜던트’에 기고한 글에서 여성적 취향의 남성들을 'metro sexual'로 표현한 것이 이 단어의 시초이며, 이들은 남성미와 함께 여성적 취향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며 예쁜 얼굴에, 도시적 세련됨과 강인함 곱상한 얼굴, 다져진 탄탄한 몸, 장신구 및 메이크업, 여성적이거나 스타일 있는 헤어스타일과 패션 등이 특징이다. 연령대로는 20대부터 베이비붐세대의 끝인 40대초반 이하, 직업ㆍ지역적으로는 도시의 전문직 종사자에 많다. 고급쇼핑을 즐기면서 사회적 관계보다는 나 또는 가족을 우선시하며, 머리 손질과 피부 관리, 몸매 관리, 옷을 사는데 아낌없이 투자하고 인생에서 재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웰빙트렌드의 연장선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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