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론] 롯데백화점 유통정보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롯데백화점 회사 개요
▣ 유통정보 시스템
1. EDI
▶ 개념
▶ 롯데백화점 EDI시스템
☞ 주요 서비스 내용
☞ 가입절차
☞ 시스템 환경
2. POS
▶ 개념
3. VAN
▶ 개념
4. SCM(Supply Chain Management)
5. CRM
▶ 개념
▣ 유통정보 시스템의 도입효과
▣ 문제점

본문내용
1. EDI

▶ 개념
EDI는 일정한 형태로 정형화된 거래의 내용이나 행정관련 정보를 관련 당사자 전체가
합의한 syntax rules에 맞추어 서로 전송하고 처리하는 것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EDI
는 일상의 거래처리를 위해 교환되는 거래서류양식을 양측의 컴퓨터와 통신망을 통해 컴
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자료의 형태로 직접 전송하는 정보교환방식을 말한다.
EDI를 흔히 전자우편과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둘은 대략 다음과 같이 구별할 수
있다. EDI와 전자우편은 데이터를 축적교환방식에 의해 전송한다는 점은 동일하다. 그러
나 첫째, 전자우편이 형식에 제한이 없는데 반하여 EDI는 미리 정의된 형식으로 전자
서류를 전송한다는 점, 둘째, 전자우편이 사람간의 통신을 매개하는데 반하여 EDI는 컴
퓨터가 자동 판독할 수 있는 전자서류를 서로 교환하는 컴퓨터간의 통신을 매개한다는
점 등에서 서로 다르다.

▶ 롯데백화점 EDI시스템
롯데백화점 EDI시스템은 롯데백화점과 전국에 산재해있는 협력 업체가 인터넷 업체가
발주 및 각종 부가정보(납품정보, 판매정보, 대금정보, 세금정보 등)를 공유함으로써 사
무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등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유통정보화 시스템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용ㅋㅋㅋㅋ굳굳굳ㅋㅋㅋ
  • rkwhr1***
    (2013.04.26 20:34:39)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과 마케팅]현대백화점 성공사례
  • 롯데 vs 현대) 와 의 비 교46Ⅶ.S W O T 분 석47Ⅷ.포 지 셔 닝48Ⅸ.결 론48Ⅰ. 국내 유통 환경 분석 2002년 국내 유통 소비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유통 업태 간 영역파괴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즉 백화점, 할인점, 재래시장간의 업태 구분이 무너지면서 소비자들은 시장에서 백화점 옷을 살 수 있고, 또한 할인점에서도 백화점급의 브랜드를 구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인

  • 중소인터넷쇼핑몰의 실태와 문제점 및 발전방안 분석
  • 유통개선과 소비자와의 직접적 연결이 가능하므로 제품의 가격 인하가 가능하다.넷째, 웹(Web)을 이용한 광고는 TV나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입맛에 맞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전달하여 추가적인 수요를 창출할 수 있다.다섯째, 쇼핑몰 시스템 운영자 즉, 판매자는 동태적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적용할 수 있고, 24시간 실시간으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여섯째, 소프트웨어, 게임, 온라인 서적 등의

  • [마케팅원론] CJ CGV의 마케팅 사례
  • 롯데시네마는 전국 39곳에 운영하고 있으며 사랑, 행복, 그리고 감동을 드리는 롯데시네마 라는 모토로 현재까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대대적인 스크린 확장 계획을 갖추고 국내 멀티플렉스 1위 자리를 차지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특히 계열사인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건물에 영화관을 개관할 수 있다는 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을 자연스레 극장으로 흡수할 수 있다는 점과 유통 강자인 롯데 그룹의 강점을 살려 고객만족도를 제공

  • 한국산업의이해3) 우리나라의 자동차산업 조선산업 정보통신산업 건설산업 유통산업(교재10장~14장)각산업특성과분류 발전과정및산업구조 분석0k
  • 정보통신산업으로 대체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직장인이 근무하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필자도 알바를 하는 과정에서 건설현장에서 직접 일도 해 보았다. 건설현장에서 쓰는 용어는 대다수 일본말이다. “녹아대”, “오야제”등 일본식용어이다. 이를 통하여 일본이 한국건설업에 미친 영향을 인정해야 할 것이다한국의 경우 유통산업의 최고점에 도달하여 춘추전국시대에 도달하고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다이소 포함하여 롯데백화점, 신세계백

  • [유통관리론] 롯데마트 전략
  • 시스템)를 연동하여 적정발주를 유도하고,영업담당의 업무효율을 향상시키는 선진형 발주기법SCM11 / 24Ⅰ수송 / 배송물류의 요인이 되는 활동Ⅱ보관Ⅲ포장 / 하역Ⅳ 물류정보무재고 운영을 중시Lead time의 최소화상품의 보호상품의 입하 * 출하정보의 가시성 확보롯데마트의 물류SCM12 / 24① 조달 및 구매물류② 사내 공장 및보관물류③ 판매 물류발주(일부 GOT를 통한 수발주 시스템 및 자동발주) 및 매입, 매출, 재고, 대금(마일리지) 등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