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의 상트로(Santro)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주제선정의 동기
본론
1. 왜 인도를 선택하였는가?
2. 인도의 장점
3. 인도의 자동차 시장 상황
4. 경쟁자 분석
5. 단독투자를 통한 진출
6. 세분시장
7. HMI의 Marketing 전략
8. Human Resource management
결론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의 동기
세계 경제학자들이 21세기 세계 7대 경제대국의 하나로 지목한 나라인 인도는 지난 1991년 라오의 "경제자유화" 발표 이후, 자동차 시장이 개방되면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인도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을 틈타 현대자동차는 1995년 100% 단독출자로 인도시장에 진출하였다. 현대자동차는 소형차가 인도시장에서 높은 수요에도 불구하고 경쟁의 치열함의 정도가 덜했기 때문에 target을 과감하게 소형차로 잡았다.
Hyundai Motors India(이하 HMI)는 낡은 기술을 사용하던 다른 경쟁업체와는 달리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인도형 모델을 새로 개발하였다. HMI는 부품의 70%를 현지화함으로써 고품질의 상트로(Santro)를 저가에 공급하였고, 각종 promotion, 고객관리 등을 통해서 인도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인도 국민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 각종 사회봉사 활동에도 참여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상트로(Santro)는 일본 합작투자사인 마루티 스즈끼의 Maruti Zen을 제치고 인도의 국민차로 자리 잡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