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의 상트로(Santro)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주제선정의 동기

본론
1. 왜 인도를 선택하였는가?
2. 인도의 장점
3. 인도의 자동차 시장 상황
4. 경쟁자 분석
5. 단독투자를 통한 진출
6. 세분시장
7. HMI의 Marketing 전략
8. Human Resource management

결론
본문내용
주제선정의 동기

세계 경제학자들이 21세기 세계 7대 경제대국의 하나로 지목한 나라인 인도는 지난 1991년 라오의 "경제자유화" 발표 이후, 자동차 시장이 개방되면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인도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을 틈타 현대자동차는 1995년 100% 단독출자로 인도시장에 진출하였다. 현대자동차는 소형차가 인도시장에서 높은 수요에도 불구하고 경쟁의 치열함의 정도가 덜했기 때문에 target을 과감하게 소형차로 잡았다.
Hyundai Motors India(이하 HMI)는 낡은 기술을 사용하던 다른 경쟁업체와는 달리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인도형 모델을 새로 개발하였다. HMI는 부품의 70%를 현지화함으로써 고품질의 상트로(Santro)를 저가에 공급하였고, 각종 promotion, 고객관리 등을 통해서 인도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인도 국민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 각종 사회봉사 활동에도 참여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상트로(Santro)는 일본 합작투자사인 마루티 스즈끼의 Maruti Zen을 제치고 인도의 국민차로 자리 잡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경영전략
  • 인도의 자동차 시장 63.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방법 94. 우리에겐 상트로(Santro)가 있다. 11(1) 상트로와 액센트5. 현대자동차의 현지 적응화 13(1) 소비자 지향형의 접근(2) 현지지향형의 접근6. 인도에 맞는 방법을 찾아라. - 15(1) 지속적이고 차별화 된 가격 전략7. 유통망의 확충 - 젊고 활기찬

  • [국제경영]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 경영실적 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3.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Ⅳ. Environment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Ⅴ.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4P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Ⅷ. 결 론 1. 요 약 2. 현안 및 개선과제 도출 참고문헌 Ⅰ. 서 론우리 조는 이번 논문을 준비하면서 어떠한 주제를 선정할 것인가에 많은 고심을 했다. 우선은 마케팅에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국제적으로 경제적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다국적기업의 하나로서 또는 외자도입이나 직접투자의 한 형태로서 그 의의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Ⅱ. 본론2. 사례 분석-1 (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1) 현대자동차의 연혁(표-1)현대자동차 해외사업 주요연혁1967. 12. 현대자동차㈜ 설립국제경영론 참고자료-1974. 04. 현대자동차(주) 기업공개1975. 12. 종합자동차공장 준공1976. 01. PONY 시판06. 에콰도르 포니수출1981. 11. 미쯔비시와 기술제휴 발표1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에의 진입전략
  •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거둔 성과4.1 전반적인 성장과정 29 4.2 인도에서 달리는 차 31⑴ 상트로⑵ 소나타4.3 인도에서 거둔 성과의 종합적인 고찰 345. 현대자동차의 향후 예상 문제점5.1 현대자동차의 향후 예상 문제점 36⑴ 인도 경제의 낮은 성장 ⑵ 늘어나는 경쟁자⑶ 인도 정부의 자동차산업 정책6. 향후 전망과 대처 방안6.1 계속되는 도전 39참고문헌 및 자료 40 Abstract우리는 국제 경영 수업 시간을 통하여 배운 여러 이론들과 지식을 바탕으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단독투자
  • FDI전략에서 소유구조 결정의 중요성-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단독투자 과목 : 국제경영담당교수 : 제출자 : < 차 례 >17 - SummaryⅠ. 서론Ⅱ. 본론A. 현대자동차의 연혁 / 해외진출 현황1. 현대자동차 1.1 현황1.2 성장과 해외진출B.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1. 인도1.1 정치와 경제1.2 사회와 문화 2. 인도의 자동차 시장2.1 인도 시장2.1.1 특성2.1.2 교통 인프라2.1.3 한국 상품 인지도2.2 인도의 자동차 시장3.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전략3.1 합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