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 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Introduction
Ⅱ. 본론
ⅰ. 한국의 의류산업
1. 의류산업의 생산 현황

ⅱ. 이랜드의 성장과정
11. 출범기/태동기(80'~87')
1-1. 최고 경영자
1-2. 이랜드의 기업문화
1)기독교 문화
2)캠퍼스 문화
12. 성장기(88'~93') ~ 성숙기(94'~97') : 이랜드의 사업구조와 전략
2-1. 아웃소싱
2-2. 틈새시장 전략 (가격전략)
2-3. 프랜차이즈 시스템
2-4. 인적 자원 개발
2-5. 多브랜드 전략
2-6. 사업다각화전략
2-7. 리스트럭쳐링
13. 개편기(98'~99')
3-1. 이랜드의 위기
3-2. 구조조정
3-3. 세계화 전략
14. 재도약기(2000'~현재)
4-1. Business-Level Strategy (집중화)
4-2. Strategic Leadership and Innovation (지식경영)
1) 지식경영의 배경과 도입과정
2) 지식경영의 과정
3) 지식경영의 효과 및 결과

ⅲ 이랜드의 현재 위협 요인
1. 노조 설립
2. 비판적 시각

Ⅲ. 결론
본문내용
1980년에 개업, 15년 만에 자신들의 기업을 한국 유수의 의류기업으로 만들어 놓고 고도성장의 신화를 이룩한 이랜드는 갑작스레 세인들의 주목을 끌기 시작하였다. 그도 그럴 것이 이랜드가 달성한 매년 200%라는 기록적인 성장률, 기독교를 바탕으로 한 독특한 기업문화는 매우 드문 것이었다. 많은 사람들은 이랜드의 성공 요인으로 독특한 기업문화와 청렴함을 이야기한다. 또, 어떤 이들은 참신한 기획력이라고도 하고, 새로운 시장을 선도했기 때문이라고도 한다. 고속성장, 창업한 지 10여년 만에 의류업계 매출 2위를 달성하게 한 진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지금 의류시장은 타 기업들의 지속적인 캐주얼 시장진출과 수입브랜드까지 덧붙여져서 경쟁상황은 가히 춘추전국시대라고 할 만하다. 막대한 자금력을 가진 대기업들이 이랜드의 생산, 유통, 마ㅔ팅 방식을 그대로 모방하여 속속 의류업에 진출함에 따라 의류업은 거대한 공룡의 난투장이 되어 버렸고 각종 원가는 상승하였다. 이랜드를 하나로 뭉치게 했던 단결력과 청렴결백함, 기독교문화는 규모가 확대되자 자연스럽게 흐려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과연 이랜드가 이러한 상황에서 과거의 경이적인 성장을 계속할 수 있을 것인가? 앞으로 이랜드는 어떠한 전략을 추구해야 할 것인가?
참고문헌
0 책
장세진 2004, 국내기업 경영전략사례집, 박영사
장세진 2003,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쟁전략, 박영사
섬유산업 연합회 1994, 섬유산업의 대.중소기업간 협력방안
이랜드사보 “아름다운 정상” 95년 4월호
Fashionbiz 2003 12월호 특집기사 “패션,유통 흑기사 이랜드 사람들”
(주) 이랜드 BSC 구축사례 2001년도 정기학술 발표회 발표논문집, 2001
현장추적/이랜드 신화의 두 얼굴: 이랜드 노사의 제자리 찾기, 월간 사회평론 길, 김진아
이랜드 성공신화와 제기노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좋아 ㅋㅋ 단지..사업내용과 스왓분석까지 들어갔더라면 더 좋았을 것을...
  • mhh***
    (2006.06.17 00:29:5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과 국제경영] 이랜드 중국진출 사례 분석
  • 이랜드의 사례는 가격 경쟁이 아닌 브랜드 이미지의 차별화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중국 진출을 꾀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보여주고 있다.2. 약점-다른 국제적인 브랜드, 예를 들어, 구찌?샤넬 등과 같은 브랜드는, 이랜드와 같은 고품질 고가격의 고급 이미지를 주창하고 있지만, 이러한 브랜드 등은 중국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도 브랜드의 인지도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반하여 이랜드의 중국 현지화 전략 중의 하나인 고품격,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국제경영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13억 중국인들의 옷을 노려라!○목 차○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2. 이랜드 소개 1)이랜드 연혁2)이랜드 역사3)매출 현황4)해외 법인3. 중국 진출 배경 및 시장 환경 분석1)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2) 중국 마케팅 환경 분석4. 시장 진입 전략1)SWOT분석2)4P 전략3)인적 관리 전략5.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성과1)성공요인2)중국 시장에서의 성과6.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7. 참고 문헌1. 이랜드 중국진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경영: 사내 공식언어로 중국어 채택,한국어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음현지 인력 80%고용: 임원, 핵심분야에도 현지인 고용한국의 사내 교육문화를중국 법인에 적용,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Service school,한국어 프로그램, 한국연수프로그램 등이랜드는 위와 같은 현지화 경영 전략으로기업 내에서 중국인들의 동기와 역량을 끌어냈고,대외적으로 외국 기업이 주는 부정적 이미지를 극복할 수 있었다.성과 및 향후과제56E-LAND 중국 시장성

  • [마케팅] [마케팅]이랜드의 중국진출과 성공사례 및 분석
  • 법제화 부족으로 이랜드 모방제품의 대량유통 - 중국내수 의류시장확대로 다양한 경쟁자 등장-EPR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의 어려움-> 한국과의 사업연계가 어려움참고문헌-이랜드 홈페이지 www.eland.co.kr-이랜드 중국 홈페이지 cn.eland.com-삼성 패션 연구소-섬유신문-장세진저‘국내기업 경영전략사례집’ P106-http://weekly.hankooki.com/lpage/cover/200704/wk2007041815205482190.htm-http://news.naver.com/tv/read.php?mode=LSS2D§ionid=§ionid2=&officeid =057&articleid=0000021811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사내공식언어로 중국어 채택한국어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음한국 사내 교육문화를 중국법인에 적용, 한국어 프로그램한국연수 프로그램중국에서의 성공요인인력관리이랜드는 위와 같은 현지화 경영 전략으로기업 내에서 중국인들의 동기와 역량을 끌어냈고,대외적으로 외국 기업이 주는 부정적 이미지를 극복인지도 향상시장확대높은 시장 수익률고급브랜드로 자리매김중국시장의 성과향후과제1)중국내수 의류시장 확대로 다양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