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의 선택과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매체의 선택과 분류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세요~
목차
1.매체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매체의 분류
·Dale; 경험의 구체성과 추상성 정도에 따른 분류
·로미조프스키; 감각통로와 통제정도에 따른 매체분류

3.매체선택모형

4.매체선택원리
본문내용
1.매체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수업상황(setting)
①수업집단의 형태
♣학습자의 크기로서
·대집단으로 할 것인가?
·소집단으로 할 것인가?
·개별 학습으로 할 것인가? 등.
②수업전략(strategies)
교사 중심 인가?
·학생 중심인가?
·수업이 설명적인 절차로 진행 될 것인가?
·발견적인 절차로 진행 될 것인가?
교사는 수업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여 이에 적합한 매체를 선택하게 된다.
(2) 학습과제 유형: 목표와 내용
각 학습목표가 속한 행위동사는 어느 매체를 선택할 것인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침.
예) 학습목표: 다섯 가지 유물을 보고 어느 시대를 나타내는지 말할 수 있다.
- 실물을 구하기 어려우므로 슬라이드 자료나 사진자료를 준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강보건교육] 효과적인 구강보건 교육을 위한 전달매체
  • 효과적인 구강보건 교육을 위한 전달매체 순서 생각과정교육매체의 정의적절한 교육매체의 선택교육매체의 분류구강보건 교육을 위한 교육매체생각과정 1사실 1. 교육을 실시하기에 앞서 나는 ‘교육’이란 무엇인지를 정의해야 했다. 가설 1. 교육의 확실한 개념 정의가 필요하다. 이슈 ① 교육의 정의(목적, 방법 등) 사실 2. 교육적 인식론과 방법론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고, 지식의 형성과정과 어떠한 지식이 진정한 ‘앎’인지에 대해 알

  • 5주 1강과 2강에서 한국어 교재 유형 분류에 대해서 학습했습니다 한국어 교재는 교육 내용, 학습 목적, 학습자 변인, 매체 등의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세종 한국어 시리즈 중 한 권을 선택하여 한국어 교재 유형 분류 기준으로 교재의 유형을 분류해 보세요(세종학당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 열람 가능)
  • 한국어교재론5주 1강과 2강에서 한국어 교재 유형 분류에 대해서 학습했습니다. 한국어 교재는 교육 내용, 학습 목적, 학습자 변인, 매체 등의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세종 한국어 시리즈 중 한 권을 선택하여 한국어 교재 유형 분류 기준으로 교재의 유형을 분류해 보세요.(세종학당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 열람 가능)서론본 과제물에서 선정한 교재는 다락원 출판사에서 출판한시리즈 중 Korean Language For A good Jo

  • [교육학개론] 교육공학
  • 매체의 개념2) 교수매체의 종류3) 교수매체의 분류4) 교수매체의 선택모형6.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18.1)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유형2)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3) 컴퓨터 활용수업7. 인터넷의 활용 19.1. 교육공학이란 무엇인가1) 공학과 교육공학대분분의 사람들은 공학(工學)이라는 말을 건물을 짓고, 기계를 만드는 것과 연관지어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공학의 영어식 어원인 technology는 라틴어의 기예 또는 기술을 뜻하는 ‘techne’와 학문에 대한

  • [데이터 통신] 게임 개발회사 사내 네트워크 구축 제안서
  • 매체의 의한 분류네트워크 종류 표현 및 읽기선정된 네트워크 종류무선네트워크무선네트워크 개요무선네트워크의 전송거리 및 속도구조에 의한 분류무선네트워크 구축 기본설정구조에 의한 분류무선네트워크의 장점구조에 의한 분류백본망의 종류백본망의 개념백본망의 종류선택된 백본네트워크 구성 장비서버(Server)라우터(Router)AP(Access Point)방화벽 중앙 스위치워크그룹 스위치서브 스위치광이더넷선정 장비서버라우터Access Point(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특징과 법칙 및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 분석
  • 분류(Media Buys)1) 배너2) 협찬형(co-branded contents)3) 틈입형(interstitials)5. 전달되는 메시지의 형태에 따른 분류(Ad contents)1) 광고웹사이트(advertiser web site)2) 틈입형 광고 컨텐츠(Netsted Ad Contents)3) 선택형 Ad PlatformⅥ. 전통적 매체와 인터넷의 비교Ⅶ. 인터넷 마케팅 법칙1. 제1법칙 : 양질의 서비스로 웹 방문자들의 관심을 지속시켜라2. 제2법칙 : 구매 가능성 높은 고객에게 집중하라3. 제3법칙 : 신상 정보를 제공하는 소비자에게 보상하라4. 제4법칙 : 값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