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슬라이드 자료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슬라이드 자료제작과 교육적 활용에 관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세요

목차
Ⅰ.올리면서..

Ⅱ.슬라이드란 무엇인가?

Ⅲ.슬라이드의 특징(장점)

Ⅳ.슬라이드의 단점

Ⅴ.슬라이드의 제작

Ⅵ슬라이드의 활용

Ⅶ복합영상시스템

Ⅷ 마치면서..

본문내용
Ⅰ.올리면서..
결코 낯설지 않는 “슬라이드”필름..그러함에도 너무 생소하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여러 가지 산업문명의 발달과 컴퓨터의 보급으로 인해서 사라져 버린 하나의 교육자료가 아닐까..?하는 생각도 잠시 가져 본다.
여러 책들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알게된 슬라이드에 관한 몇 가지 상황들을 알아봄으로써 여전 낯설긴 하지만 슬라이드에 대한 약간의 이해를 가졌음 한다.
Ⅱ.슬라이드란 무엇인가?
슬라이드는 일반적으로 2인치Ⅹ2인치 짜리 마운트 속의 투명한 필름에 상이 담겨 있는 투시 자료를 이야기 하며 슬라이드의 종류는 마운트의 크기나 마운트 속의 상의 크기에 따라 나누어진다. 상의 크기에 따라 36mmⅩ24mm의 더블프레임(double frame)과 24mmⅩ18mm의 싱글프레임(single frame)으로 크게 구분하며 일반적으로 우리가 슬라이드라 함은 더블프레임을 뜻한다.
Ⅲ.슬라이드의 특징(장점)
가.제작과 사용이 쉽다
슬라이드는 일반용 카메라로 쉽게 제작할 수 있고 프로젝트의 조작이 간단하고 필름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필름만 있으면 수에 제한 없이 다량 복사하여 공급할 수 있으므로 교재의 보급이 매우 용의하다
나.시.공간을 초월할 수 있다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장면이나 사실을 슬라이드로 관찰할 수 있다
(예. 현미경 촬영. 망원렌즈촬영)
다.연속적인 내용의 학습에 효과적이다
정적인 화면이지만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과정을 차례로 찍어 제시함으로 학습내용의 연결성을 줄 수 있다
라.제시 순서를 조정 할 수 있다
각각의 독립된 프레임으로 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순서를 바꾸거나 첨가하는 등 재 배열하여 보여줄 수도 있다
마.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학습자가 화면의 의미를 이해 할때까지 원하는 시간을 제시해 줄 수 있고 교사가 임으로 속도를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에 장면을 빠르게 조절할 수도 있으며 학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들여 앞장면으로 다시 돌아가서 설명할 수도 있다
바.그룹 또는 개별학습에 다같이 활용할 수 있다
학습목표에 따라 그룹으로 활용하기도 하고, 카세트 테이프 녹음기가 부착된 개별용 슬라이드 환등기를 이용하면 학습진도에 맞추어 영사 속도를 조정할 수 있어 개별학습이 가능하다

참고문헌
21세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교육과학사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
과/ 2002.11.20
교수.학습과 교육공학/ 학지사 / 박숙희.염명숙 / 2002.02.05
교육공학의 탐구 / 양서원 / 권성호 / 2004.3.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