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를 잘하는 방법 - 파워포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하시는데 좋은 참고자료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작성한 만큼 보람도 많았던 자료입니다.

좋은 성적은 물론이구요. ^^
목차
- 왜 발표를 못하는가?
- 발표내용의 결정
- 발표자료의 준비
- 발표자료의 준비시 유의할 점 (1)
- 발표자료의 준비시 유의할 점 (2)
- 발표시 주의사항
- 잘못된 사례 분석 (1)
- 잘못된 사례 분석 (2)
- 잘못된 고정관념
- 어떻게 해야 잘 할 수 있나?
본문내용
[왜 발표를 못하는가?]

- 발표 잘하는 방법은 알고있다
- 자신의 문제점을 모른다
청중의 반응에 관심을 가져야한다
-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
새로운 시도(고정관념의 파괴, 사고의 전환)
간결한 표현
청중반응을 통한 자신의 문제 파악/개선
한번 얻은 기술은 쉽게 잊혀지지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실영어지도,교실놀이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토론중심지도,이야기중심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퀴즈지도,모둠활동지도 교육자료(수업자료)
  • 발표하고 다른 이의 소감도 듣는다.3) 소원 말하기개인적인 것, 사회적인 것 3개씩 적어본다.4) 인상 나누기둥글게 앉아 종이에 각자의 이름을 적게 한다. 그 다음 한 방향으로 종이를 돌려 자기에게 돌아오는 각 학생의 평가서에 계속 그 학생에 대한 느낌, 인상, 장․단점을 선의로 그리로 평가하여 자기의 것을 받을 때까지 돌린다.참고문헌* 김정효, 토론학습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1997* 김학수, 현대 교수-학습론, 교육문화사, 1993* 마릴린

  • 교실놀이수업,교실영어수업 교육자료(지도자료), 퀴즈수업,국제광고 교육자료(지도자료), 발문수업,모둠활동,파워포인트활용수업 교육자료(지도자료)
  • 발표하고 다른 이의 소감도 듣는다.3) 소원 말하기개인적인 것, 사회적인 것 3개씩 적어본다.4) 인상 나누기둥글게 앉아 종이에 각자의 이름을 적게 한다. 그 다음 한 방향으로 종이를 돌려 자기에게 돌아오는 각 학생의 평가서에 계속 그 학생에 대한 느낌, 인상, 장․단점을 선의로 그리로 평가하여 자기의 것을 받을 때까지 돌린다.Ⅶ. 파워포인트활용수업 교육자료(지도자료)1. 기대되는 효과는1) 도입단계에 이용동영상, 그림, 소리 등의 이용 범

  • [교육학] 좋은 수업의 효율성과 전략oe
  • 방법의 다양화・ 발문 의도가 강한 지명 : 발문 내용, 수업의 흐름, 학생 수준, 다음 활동 등 ・ 의도성이 약한 지명 : 제비뽑기, 릴레이식, 기습 지명, 날짜에 따른 지명 등○ 응답 처리 라. 활발한 학습 활동을 위한 발표 전략○ 바른 자세, 알맞은 크기의 목소리(듣는 이를 보면서 말하기, 말하는 이를 보면서 듣기)○ 발표자와 청취자의 상호작용(듣는 사람들의 표정 살피기, 듣는 이 반응하기)○ 발표내용이 간결하고 알아듣기 쉽게 표현(말하고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발표 또는 공공연설 상황에서 커뮤니케이션불안을 극복하는 방법과 자신있게 말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발표사례를 통해 논의한다.13-1 커뮤니케이션 불안 극복하기1. 원인과 증상사람들 앞에서 특히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상황에서는 누구나 긴장하기 마련이다. 특히, 남들 앞에 나서기 싫어하고 부끄러움을 잘 타는 성격의 소유자는 공공 연설 상황(수업시간 발표)에서 손에 땀을 뻘뻘 흘리고, 다리가 후들후들 떨리며 목소리가 떨리며 심장박

  • [평생교육] 대학생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기법 프로그램 개발
  • 방법, 설득력 있는 스피치 능력, 자연스러운 시선 처리 등의 요구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5) 요구진단의 기법과 자료수집 방법- 설문지법※설문지 첨부※* 이 설문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수업 중 고객/요구 분석 단계에 참고 자료로 쓰이게 됩니다.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나이전공학년성별1. 당신의 한 학기 동안 평균 발표 회수는 어느 정도 입니까?1-1. 당신의 자발적 발표 참여 회수는 어느 정도 입니까?① 없음 ② 1~2회 ③ 3~4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