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남자]로 읽어 보는 김기덕 감독의 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하시는데 좋은 참고자료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작성한 만큼 보람도 많았던 자료입니다.

좋은 성적은 물론이구요. ^^
목차
1)서두

2)본문
Ⅰ. 서론
Ⅱ. 본론
그의 영화가 대중에게 가까이 가지 못하는 이유
1.흥행 실패의 요인
2.여성 비하에 대한 비판
그의 영화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미적 요소.
1 .형식 체계-내러티브
2 스타일 체계
- 영상
- 절제된 대사
- 소품
- 엔딩 음악
Ⅲ. 결론

3)참고 자료
본문내용
2)본문
Ⅰ. 서론
<조사를 시작하며>
김기덕의 영화는 보는 이들을 불편하게 만든다. 낯선 현실과 상상력을 가득 실은 미확인비행물체가 우리 주변을 선회할 때 누군들 그렇지 않겠는가. 심지어 일부 페미니스트 평론가들은 신경질적인 증오감을 담아 그를 “싸이코”나 ”백해무익한 감독“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나 그는 베를린 영화제, 베니스 영화제 등의 국제 영화제에서 여러번 감독상을 수상하며 그의 영화세계에 동조하지 못하는 일반적인, 또는 평범한 국내 관객들의 반감을 가볍게 비웃어준다.
한국영화는 90년대 이후 상업화, 거대화되어 영화산업이 성장했다. 특히 ‘쉬리’ 이후 한국 영화도 할리우드 영화 시스템을 조금씩 따라가면서 흥행성 있는 내용을 큰 스케일로 그려내고 있다. 그러나 김기덕은 거대 예산의 상업영화들 사이에서 사회 밑바닥의 버림받은 이들의 이야기를 저예산을 들여 만들어내고 있다. 그는 중학교도 졸업하지 못하고, 공장에 다니다가 해병대에 들어갔다고 한다. 그만큼 그는 남들과 약간 다른 삶, 제도권에서 벗어난 삶을 살았으니 그의 (남들과) ‘다른’ 성장 배경이 그의 (일반적 영화들과) ‘다른’ 영화세계에 영향을 끼친 건 당연한 일일 것이다. 김기덕은 1996년 <악어>라는 작품으로 데뷔하였다. 그는 데뷔이후 1~2년에 한편 정도 꾸준히 영화를 만들어왔으나 그는 여전히 관객들에게 생소한 감독이었다. 왜냐하면 스토리 자체도 생소했지만 출연하는 배우들도 비주류의 배우들을 사용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2002년에 발표한 <나쁜 남자>는 그가 대중들에게 조금더 가까이 갈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가장 큰 요인은 그 당시 ‘피아노’라는 드라마로 인기를 얻게 된 조재현이라는 배우가 많은 영향을 끼쳤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김기덕 감독이 관객들과 조금 더 소통할수 있게된 터닝포인트인 <나쁜 남자>를 통해 그의 작품이 아직 대중들과 가까워지지 못하는 이유와 ,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매니아 층과 화려한 수상경력을 가능하게 해준 그의 작품만의 미학적 특징에 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영화산업] 한국영화 산업의 성장의 요인 분석
  • 영화가 자생력을 넘어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시작했다는 걸 보여 준다』고 말했다. 강감독은 『한국영화의 흥행 성적이 좋아진 것은 우리 영화계가 지난 10년 동안 노하우를 축적하며 숙련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해 온데다, 창조적인 분야를 인정해 주는 사회 분위기가 맞물려 빚어진 결과』라고 말했다. 최근 2년간 한국영화와 외국 영화(대부분이 헐리웃 영화이다)의 관객수를 단적으로 나타낸 그래프이다. 지난 몇 년을 돌이켜보면 이와

  •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
  • 목차Ⅰ. 초기 영화사1. 오페라에서 영화로(19세기~20세기) 12.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11) 초기 영화 2) 스팩타클 영화로서의 시작3) 영향 : 를 중심으로3. 국가와 영화 34. 전후와 파시즘 51) 전쟁과 위기 2) 파시즘 하의 영화제작3) 선전영화 4) 백색전화영화Ⅱ.네오리얼리즘 (Neo-Realism)1. 발생 배경 71) 허점투성이 통제 2) 영화 실험 연구소3) 정치적 자유2. 네오리얼리즘의 특징 83. 네오리얼리즘의 대표적인 감독과 작품 111) 루치노 비스콘티

  • 19세기 빅토리아 왕조시대 의미 국문학
  • 영화 관객 수 점유율 60.3%, 전국 점유율 64.2%(추정치)라는 파격적인 기록도 나왔다. 전국 스크린 수는 1,847개로 전년 대비 12.1%가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되었고, 전국 극장매출액은 1조원 대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국민 1인당 영화 관람횟수는 약 3.4회로 미국의 5~6회, 호주의 4~5회에 이어 스페인, 프랑스 등의 3~4회와 유사한 수준이다. 쉽게 깨질 것 같지 않았던 관객 수 1천만 명의 기록도 연이어 갱신되었다.연초의 에 이어 여름철의

  • [경영, 경제][경제]스크린 쿼터 축소 찬성
  • 로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이런 추세 속에서 대한민국 국민의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한․미 투자협정은 긍정과 부정에 대한 찬반의 논란 속에서 자유무역협정을 통한 수혜자 이익집단과 피해자 이익집단간의 희비가 교차되며 사회의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피해 집단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끄는 부문은 역시 농업 부문과 최근 영화인들의 1인 시위로 언론에 집중조명을 받고 있는 영화 부문, 즉 스크린쿼터 축소이다. 두 무문은 대한민국 국

  • [인문학]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어법오류 수정하기
  • 영화감독>, 최하원 저, MJ미디어, 2009. 07. 15 초판, 429쪽 4째줄원문12)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 좀처럼 안 되는 이유는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크기 때문이다., 카츠마 카츠요 저, 나지윤 역, 말글빛냄, 2008.03. 25 초판, 81쪽 7-8째줄✐분석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일본어 ‘-なければなりません’의 번역 투이다. 이와 같은 이중부정표현은 말의 전달력을 떨어뜨리므로 ‘해야만 하는’으로 고치는 것이 낫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