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프로젝트 접근법] 초등학교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2. 시작 단계

3. 전개 단계

4. 전개 및 마무리 단계

5. 자원 목록 표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활동 주제
초등학교

활동 기간
2006년 1월 31일 ~ 2006년 2월 17일 (3주)

시작 단계
1/31~2/3 학교에 있는 것들

전개 단계
마무리 단계
2/6~2/10 학교 공부2/13~2/17 학교 행사

주제 선정 이유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학교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을 가지는 어린이들입니다. 초등학교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교를 조사하고 학교에 대해 미리 생각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학교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 상황들에 대처 하는 능력을 기르고 불안감을 해소 하는 기회를 갖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주요 개념
나는 ( )초등학교에 입학한다.
학교에는 수업시간과 쉬는 시간이 있다.
학교는 책(교과서)을 보고 공부한다. - 생활의 길잡이, 슬기로운 생활...
초등학교는 6학년까지 있다.
초등학교에는 선생님들과 학생이 다양하다. - 교장, 교감, 양호 선생님...
초등학교는 공부 한 것을 시험을 통해 확인한다.
초등학교는 유치원과 다르다.

교육 목표
초등학교의 교과과정을 이해하고 유치원과의 다른 점을 인식하여 새로운 초등학교 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여 생활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유치원 생활을 잘
마무리하는 시간을 통해 친구들과 선생님을 기쁘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한다.

견학 및 체험 학습 계획
강동 초등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의 최근연구동향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해 서술하고 다중지능이론이 반영된 영유아프로그램의 예를 조사해보시오.
  • 접근을 제공하는 것으로 프로젝트 스펙트럼을 들 수 있다.2. 다중지능이론이 반영된 영유아프로그램- 프로젝트 스펙트럼1)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개념프로젝트 스펙트럼(Project Spectrum)은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Feldman의 비보편적 발달이론을 기초로 하여 Harvard Project Zero연구팀이 개발한 것으로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의 유아의 인지적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혁신적 접근법이라 할 수 있다.프로젝트 스펙트럼은 Massachusetts Medford에 있는 Tufts

  • 유아의 환경교육과 활동안00
  • 법이 제정된 1970년 이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야외활동, 통합 교과적 접근, 문제해결 중심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형식적 비형식적 교육을 초월하여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학생 주체적, 자율적으로 주변의 환경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조장하고 있으며 특별활동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고, 과학적 합리적으로 문제에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한편, 학교의 환경교육은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환경문

  • 유아교육실습보고서 - 유아교실 관찰시 분석 형식
  • 프로젝트 접근법인가, 통합적 접근 법인가, 아니면 문학에 기초한 접근법인가, 등등▶ 대야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통합적 접근법에 가깝다고 볼 수 있으며 교사가 봄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유아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봄에 식물과 동물에 대해 설명해 주었으며 식목일에 대해서도 유아들이 알 수 있었습니다.5. 기타, 나름대로 분석하고 싶은 것▶ 유아들에게 교사가 지시하는 방법으로 활동을 이끌어 가지 않는다면 유아들이 조금 더 활동적인 모습

  • 유아교육실습 - 유아교실 관찰시 분석 형식
  • 친구를 도와주었다.간식 및 점심자유선택놀이가 끝나고 유아들은 손을 씻고 와서 자신의 자리에 앉아서 우유와 간식을 먹고 정리정돈을 하였다. 병설유치원이어서 교사와 함께 급식실에 가서 유아들은 자신의 식판과 모든 것을 챙겨서 자리에 앉아서 밥을 먹고 식판을 가져다 놓고 자유롭게 교실로 갔다.귀가지도교사는 가방과 옷 등을 챙겨주고 챙겨 와야 할 준비물이나 그런 것을 다시 한 번 이야기해주고 메모를 해서 수첩에 붙여서 보내주었다.

  • 로리스 말라 구찌 아이와 예술가
  • 초등학교 교사Peoples Nursery School유치원,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정신건강 센터Psycho-Pedagogical Medical center“레지오 접근법” 연구 시작 consultant for the Italian Ministry of Education.최초의 시립 유치원 ‘로빈슨 유치원’ 설립Robinson Preschool아동 잡지 “밤비니” 감독 Ministry for Education and director of the Zerosei and Bambini journals레지오 어린이들의 프로젝트 활동 전람회‘어린이들의 수많은 언어’“The Hundred Languages of Children”1994 심장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