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프로젝트 접근법] 지구본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2. 시작 단계

3. 전개 단계

4. 마무리 단계

5. 자원 목록 표

평화반 11월 월간교육계획안 ( 주제 : 지구와 우주 )

평화반 11월 세부월간 교육계획안 ( 주제 : 지구와 우주 )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활동 주제
지구본활동

기간
2005년 10월 24일 ~ 2005년 11월 18일 (4주)

시작 단계
10/24 ~ 10/28 지구본은 무엇일까요?

전개 단계
10/31 ~ 11/4 세계의 여러 나라
11/7 ~ 11/11 지구의 생성

마무리 단계
11/14 ~ 11/18 우주 속 지구

주제 선정 이유
교실에 있는 지구본에 관심을 갖고 자주 관찰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보여 좀 더
넓은 세계관을 가지고 건강한 한국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음 하는
마음으로 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주요 개념
지구본은 지구의 축소판이다.
지구에는 많은 나라의 사람들이 어울려 살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는 다양한 문화를 갖고 있다.
지구의 축은 비스듬하게 되어 있다.
지구는 땅과 물과 공기로 이루어져 있다.
지구는 우주에 있는 별이다.
지구는 공전과 자전을 한다.
태양계의 별들 중 지구는 세 번째 별이다.교육 목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관심을 갖고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며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견학 및 체험 학습 계획
코비 한의원
올림픽공원

전시 및 평가
대륙별 특징 발표회
→조별로 나누어 대륙의 특징 발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3A)누리과정의생활주제1개 자유롭게 선택하고만5세를 대상으로월간교육(보육)계획안주간교육(보육)계획안일일교육(보육)계획안작성제출0k
  •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에 대한 정책 제안 연구, 한국교육평가원, 김진숙 외(2007),-유치원 영역별 교육과정 개정 시안 연구 개발, 한국교육평가원, 민용성 외(2006), -유아교육과정- 방인옥 박찬옥 이기현 김은희 공저 (2006) 정민사 -제 7차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시안 - 교육인적자원부 -교육과정의 통합적 접근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 논문 / 김재복(1983) -21세기 한국과 유아교육의 방향, 레지오 에밀리아 연구회 / 문용린(1999) -김경희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지구본과 세계지도세계의 자연환경6대륙의 나라들○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 환경과 생활의 특색여러 나라들의 자연 환경과 생활 모습의 차이지구본과 세계 지도의 구조를 파악하고 바르게 이용하기4) 지도 방법 - 심화.보충형 교과(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의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하였다.5) 평가 - 평가 계획, 평가 도구, 평가 방법, 결과 처리, 결과 활용 등을 포함하여 지침을 작성 제시하였다.(나) 교과별 지도 내용 조직 방법 1) 지도 중

  • [유아교육학] 유아교육의 철학적 기초와 교육학자의 교육사상
  • 법을 통해 유아들의 감각발달을 도와주는 교수자료들을 구안하였다. 준비된 환경으로서 3-7세까지의 어린이들이 마련된 교구 중에서 스스로 선택하여 활동함으로써 학습에 몰두하고 서로 도와줄 수 있는 교육활동을 체계화하였다. Montessori의 이론과 자료들은 1919년경부터 영국의 유치원에도 보급되기 시작하여 중산층을 위한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크게 부응하게 되었다. 특히 준비된 환경의 개념과 교구들은 공․사립 유치원에서 사용하는 교육자료의

  • [유아교수매체의 이해 및 고찰] 유아교수매체의 이해 및 고찰
  • 프로젝트(integrated topic or project) 활동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이 방법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하루 또는 한 주간의 교육 활동이 통합된 일과로 운영되어야효율적이다(신옥순, 유혜령, 1991).5. 유아 교수 방법의 유형교수 방법은 교수학습의 목적에 따라 결정된다. 최선의 접근 방법이라고 할 수있는 교수 방법은 없고, 다만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의 제요소가 갖는 특성에 따라최적의 접근 방법을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교수 방법의 개발이 필요하다. 교사와

  • [영유아프로그램] 몬테소리 프로그램
  • 법, 몬테소리 교구만 사용함으로써 창의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 아이들은 하나의 교구로 여러 가지 놀이를 하기 마련인데 몬테소리 교구 같은 경우는 한 가지 방법으로만 사용되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통제된다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예를 들어 언어영역교구의 경우 판과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판의 나열, 역할 놀이 등의 놀이를 하려고 하는데, 교사는 정해진 방법으로 사용하기를 권유한다. 또한 몬테소리 교구 외에 다른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