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메시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인스턴트메시지 분석
목차
1. 인스턴트 메신저의 개념
1)인스턴트 메신저의 기원
2)인스턴트 메신저의 정의
2. 국내외 인스턴트 메신저
1)ICQ 2000B
2)MSN 메신저
3)소프트메신저
4)버디버디
5)인터넷친구
6)네이트온
3. 인스턴트메신저 국내외 현황
1)세계현황
2)국내현황
3)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경쟁의 배경
4.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1)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의 구분
2)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의 구조
5. 인스턴트 메신저 장․단점
1)장점
2)단점
6. 인스턴트 메신저의 영향
7. 인스턴트 메신저의 규제관련 사례
1)사례
2)메신저 법 규제 필요한 이유
8. 인스턴트 메신저 위협과 대응방안
1)메신저를 이용한 공격사례
2)대응방안
9. 참고자료
본문내용
2) MSN 메신저 messenger.msn.co.kr
MSN 메신저는 최근 들어 각광받기 시작한 메신저로 간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일반 사용자도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MSN 메신저는 핫메일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핫메일 계정이 없을 경우에는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다른 E메일 주소로 패스포트 계정을 신청한 후 E메일 주소로 메신저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다. MSN 메신저는 사용자의 상태를 7가지로 구분해서 표시할 수 있다. PC가 켜져 있으면 항상 온라인 상태로 인식하는 오류가 있을 수 있지만 MSN 메신저는 자신의 상태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접속자들이 사용자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른 메신저와 다르게 채팅창과 같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메시지 보내기 버튼 대신에 엔터키만 치면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것도 MSN 메신저의 특징이다. 채팅창에서 여러 사람을 초대해서 다자간 문자 채팅도 바로 할 수 있다. 사용자가 풀 듀플렉스 기능을 가진 사운드카드와 헤드셋을 가지고 있다면 MSN 메신저의 1:1 음성채팅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스타크래프트 같은 게임을 원격으로 할 때 게임 안에서 채팅 대신 음성으로 동료와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참고문헌
http://earth.zigamorph.net/faim/protocol/
http://www.algonet.se/~henisak/icq/icqv5.html
OZ Messenger specification V1.0
전자신문(www.etimesi.com)
한국경제(www.hankyung.com)
아이비즈넷(www.i-biznet.com)
디지털타임즈(www.dt.co.kr)
한국i닷컴(www.hankooki.com)
지디넷코리아(www.zdnet.co.kr)
www.orangewiz.com
www.seefriend.co.kr
www.daum.net
www.youngsan.com
www.ncsc.go.kr

http://www.pcline.co.kr/old_magazine/lab/2001/2001_01/minibench2/minibench2_1.htm
www.naver.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기업분석 카카오톡 마케팅 카카오톡 브랜드마케팅 카카오톡 서비스마케팅 카카오톡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분석하고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카카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21. ㈜ 카카오주식회사 카카오는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시스템카카오는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및 유료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의 가장 대중적인 모바일 소통 채널로써의 입지를 기반으로 하고 있음사람과 세상, 세상과 더 큰 세상을 이어주는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언

  • ㈜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 메시지를 전송하고, 간단한 선물을 주고받는 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가 달성하고자 하는 궁극적 목표는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Mobile Flatform)을 정립하여 소셜-허브(Social-Hub)를 구축하는 것이다. 모바일 플랫폼이란 쉽게 말해서 PC의 Windows같은 운영체제 같은 개념이다. 즉,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각종 소프트웨어들이 플랫폼 내에서 구동되는 것이다. 카카오톡이 내세우고 있는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 구축은 현재 카카오톡의 재무

  • [마케팅] 카카오톡의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메시지 개수가 10억 건이 넘는 필수 메신저 어플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2. 카카오톡 분석.2-1. SWOT분석카카오톡의 강점(Strength)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적게 제공되는 문자건수가 소비되지 않도록 기본적인 데이터 사용량을 이용한 무료문자 기능이라는 점, 기존의 1:1 채팅과 그룹채팅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첨부 등 다양한 기능이 사용가능 하다는 점, 스마트폰 Apps 1위와 함께 필수 어플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단시간 내에 구

  • 카카오톡, 애니팡 성공사례
  • 분석>-강점(Strength)-스마트폰 이용자 급증, 스마트폰을 통해 여가시간을 보내는 것이 보편화됨-사용자의 통신비 감소(문자 뿐만 아니라 보이스톡도)(2011년도기준 국내 1위사업자 sk텔레콤 3g망 전체 데이터 용량의 25%를 카카오톡이 차지)-깔끔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친구추가 등)-그룹채팅, 프로필 설정 가능 등 SNS적요소-약점(Weakness)-안정적인 수익모델의 부재애니팡을 통해 어느정도 해결되는 듯 했으나, 게임 컨텐츠의 특성 상 컨텐츠 소

  • (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 공통)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
  • 분석한 결과를 서술해 보았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사회는 첨단과학기술의 발전과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현대사회에 근간을 이루고 있는 산업화와 급속한 경제발전은 사회구조에도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다.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직장 생활은 수단과 목적이자 자아실현의 한 방법으로 이해될 수 있다. 이러한 직장인들에게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고 근로의 생산성 및 능률성을 향상시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