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 정보통신
1) 연 혁
2) 재무정보
3) 기업정보
2.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
1) LG정보통신의 진출당시 상황
2) 베트남 통신현황
3) 입지선정이유
3.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과정
1) 수출
2) VNPT와의 합작(VKX사의 설립)
3) VKX의 성공과정
4. 베트남의 달라진 시장환경
1) 교환기 시장
5. LG정보통신의 대응방향
6. 기 타
◑ 참고사항

본문내용
1. LG 사례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정보통신
LG정보통신은 1979년 10월 8일에 설립된 이래 통신기기, 컴퓨터 및 반도체사업부문의 생산 및 공급을 통하여 국가통신산업의 현대화에 이바지하여 왔을 뿐만 아니라, 국내 첨단정보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성장잠재력이 큰 위성통신 및 최첨단 무선통신분야의 신기술, 신제품 개발에도 주력함으로써 21세기 정보통신부문에 있어서 초우량 대표기업이 되기 위한 준비를 충실히 하고 있다.

1) LG정보통신의 진출당시 상황
1989년 LG정보통신의 해외진출계획 당시, 국내외 사업환경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국내시장에서는 시장포화현상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었으며, 아울러 통신시장개방에 따른 외국통신업체의 국내진출이 확실히 예상되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개발투자에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어 LG정보통신이 부담하는 금융비용 또한 증가되어 국내시장에서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었다. 이와 함께 해외시장에서는 기존 선진 각국의 대형통신업체들의 시장선점현상이 뚜렷이 나타나게 되었다. 따라서 LG정보통신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단순한 수출전략으로는 활로를 찾기가 쉽지는 않은 상황이었다. 그리하여 부단한 제품개발 및 기술력향상 등을 통해 현지화된 제품들의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가격면에서 경쟁우위를 계속 유지하여 수출을 통한 기업의 수익력을 확대코자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었고, 해외에서의 직접생산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었다.
참고문헌
- DGPT(Department of General Post & Telecommunications) : 베트남 우전총국
- VNPT(Vietnam Post & Telecommunications, Corp.) : 베트남 제1통신사업자
- FLC(Fiber-optic Loop Carrier) : 광(光)가입자 전송장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교육시장 성장과 진출의 가능성
  • 국제적으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기도 하다. 이들 대학과 우리 대학 간의 교류 협력 및 우리의 교육 기업과 현지 기업 간의 교류 협력을 통한 제 3국 유학생의 유치, 제 3국 교육 시장에 대한 진출, 더 나아가서는 언급한 바 있는 유럽 대학 통합(볼로냐 프로세스)의 동아시아적 도입 방안의 모색에 있어 중국과 포괄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중앙일보 2008. 9. 29“한국식 홈스쿨링 기법 중국베트남에도 수출” 중견 교육업체 ‘

  • [국제경영] LG전자 DDM사업부의 중국진출사례
  • 진출 과정 및 현황 7Ⅳ. 합자법인 설립의 구체적 과정 및 성과 114.1. 협상과정과 계약체결 114.2. 공장건설과 양산체제 구축 124.3.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144.4.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154.5. 경영성과 19Ⅵ. 향후과제 205.1. 전환기의 중국 가전시장 205.2. 향후과제 21요약현재 LG전자는 크게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디스플레이어 사업본부, 정보통신 사업본부로 나뉘어 있다. 그리고 이 3개 사업본부들이 각각 책임경영체제를

  • [국제경영]SK Telecom(sk텔레콤)의 해외진출전략
  • 진출전략5.4.5 유의관심 대상국 진출전략6. 맺음말7. Reference1. SK Telecom의 해외진출SK Telecom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동통신기업이다. 가입자 수 1800만에 시장점유율 54.3%을 자랑하는 SK Telecom의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서 위상은 KTF나 LG Telecom과 같은 회사들이 이미 따라잡기 힘든 수준이다. SK 그룹이 내수를 중심으로 한 사업영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제경영이 약하다는 측면을 자주 지적 받고 것처럼 SK Telecom 또한 아직까지는 베트남과 캄보디아 등 몇

  • [국제경영학] LG정보통신의 루마니아 진출사례
  • 통신 산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장애요인이 되고 있다. 따라서 동사는 경쟁이 심화되어 가고 있는 국제시장환경과 다국적기업군의 시장 접근전략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생산비 우위지역에서의 생산기지화를 구축하고자 루마니아에 전자식 교환기 생산을 위한 합작투자법안을 설립하였다.2. 투자진출 배경1) 투자진출 동기LG정보통신(주)는 설립 이래 통신기기, 컴퓨터 반도체 부문의 생산을 통해 국내통신산업의 현대화에 주력해 왔는데, 국내

  • [국제경영] LG 해외인사관리
  • 경영을 통해 궁극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일등LG이며, 이는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시장을 리드하는 선두기업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LG의 비젼인 “일등LG는 첫째, 고객이 신뢰하는 LG, 둘째, 투자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LG,셋째, 인재들이 선망하는 LG,넷째, 경쟁사들이 두려워 하면서도 배우고 싶어하는 LG가 되는 것이다.1.4 LG 자회사 http://www.lg.co.kr/kpublic/about/company/index.jsp?cmd=company 2. LG의 해외진출 현황2.1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LG정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