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G 정보통신
1) 연 혁
2) 재무정보
3) 기업정보
2.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
1) LG정보통신의 진출당시 상황
2) 베트남 통신현황
3) 입지선정이유
3.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과정
1) 수출
2) VNPT와의 합작(VKX사의 설립)
3) VKX의 성공과정
4. 베트남의 달라진 시장환경
1) 교환기 시장
5. LG정보통신의 대응방향
6. 기 타
◑ 참고사항
- 본문내용
-
1. LG 사례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정보통신
LG정보통신은 1979년 10월 8일에 설립된 이래 통신기기, 컴퓨터 및 반도체사업부문의 생산 및 공급을 통하여 국가통신산업의 현대화에 이바지하여 왔을 뿐만 아니라, 국내 첨단정보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성장잠재력이 큰 위성통신 및 최첨단 무선통신분야의 신기술, 신제품 개발에도 주력함으로써 21세기 정보통신부문에 있어서 초우량 대표기업이 되기 위한 준비를 충실히 하고 있다.
1) LG정보통신의 진출당시 상황
1989년 LG정보통신의 해외진출계획 당시, 국내외 사업환경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국내시장에서는 시장포화현상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었으며, 아울러 통신시장개방에 따른 외국통신업체의 국내진출이 확실히 예상되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개발투자에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어 LG정보통신이 부담하는 금융비용 또한 증가되어 국내시장에서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었다. 이와 함께 해외시장에서는 기존 선진 각국의 대형통신업체들의 시장선점현상이 뚜렷이 나타나게 되었다. 따라서 LG정보통신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단순한 수출전략으로는 활로를 찾기가 쉽지는 않은 상황이었다. 그리하여 부단한 제품개발 및 기술력향상 등을 통해 현지화된 제품들의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가격면에서 경쟁우위를 계속 유지하여 수출을 통한 기업의 수익력을 확대코자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었고, 해외에서의 직접생산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었다.
- 참고문헌
-
- DGPT(Department of General Post & Telecommunications) : 베트남 우전총국
- VNPT(Vietnam Post & Telecommunications, Corp.) : 베트남 제1통신사업자
- FLC(Fiber-optic Loop Carrier) : 광(光)가입자 전송장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드사의 비윤리적 기업 운영 사례
- 삼성물산의 사업부제조직(5장)
- 오설록 브랜드분석과 서비스분석/ 오설록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오설록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인적자원관리] 드라마 `대장금`에 나타난 인적자원 모집과 선발
- [인적자원관리] 기업 및 조직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적용 사례 분석 -BSC(균형성과지표)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수립 PPT - SM 마케팅연구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국제경영전략]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와 향후 방향 설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