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중앙일보의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앙일보의 철학, 목표, 비젼

2. 중앙일보의 내․외부 환경분석
가. 중앙일보의 외부적 환경 요인 평가
나. 중앙일보의 내부능력 평가(SWOT분석)

3. 중앙일보의 전략

4. 전략의 평가 및 대안

본문내용
1. 중앙일보의 철학, 목표, 비젼

중앙일보의 창업주인 고이병철 회장은 회사를 설립하면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일등신문”이 되자는 기업의 철학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중앙일보의 기업철학은 오늘날 "일류신문"이라는 기업의 목표로 변화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그에 따라 일류신문을 향한 시스템을 정비하고 구체적 실천을 해나가자는 의지아래
▶불편부당 열린신문 (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바른 대안을 제시하는 고급 정론지 )
▶고품질로 차별화 ( 지면의 질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시스템 정비)
▶내실있는 책임경영 ( 책임경영 체제를 확립 )
▶합리적 사고, 능동적 실천 (조직원들의 자발적이고도 적극적인 실천)을 경영방침으로 삼고 있다.
창간당시 1등신문, 제2창간시에 독자제일주의를 표방하는 “일류신문”을 목표로 했던 중앙일보의 장기비전은 JMN(중앙미디어네트워크)로 대변되는 종합미디어그룹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종합미디어 그룹의 모습으로서 중앙일보는 다양한 전략들을 수립, 시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요인분석]이랜드(ELAND)사의 성공사례
  • 경영 큰 인기(중앙일보, 2000/05/02)관심 끄는 지식경영그동안 대림산업, 삼성SDS, 한솔그룹, 동원산업, 광주은행 같은 대기업, 금융기관과 기획예산처, 경찰청, 신용보증기금,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자원공사 등 관공서에서 지식평가 방법과 지식몰 운영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요청했다. 1999년 9월달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학생들이 담당 교수의 인솔로 회사를 견학했다. 이에 고무된 이랜드는 시스템 임직원들이 업무를 보면서 체득

  • [경영분석]휠라(FILA)경영과 CEO윤윤수
  • 전략으로 버티어오던 기업. 그래서 합당한 묘책(?)을 찾는 데 당국과 채권단도 혼선을 일으키면서 국민을 당황케 하던 그런 재벌기업. 국내는 물론 넓은 세계(?)에 빚을 깔아놨던 기업은 드디어 해체의 비극으로 막을 내렸다. 투명 정치, 투명 행정은 물론 투명 경영이 요구되는 오늘이다. 언제까지 비즈니스보다는 빚을 빚으로, 빚을 부동산 투기로 메꿔 나가는 과거의 비틀린 한국적 경영을 되풀이해서야 되겠는가?.뿐만 아니라 경영에도, 또 그 감독에

  • [경영전략] 국민은행의 성공적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 방안 모색
  • 전략과 시사점』, 1996임승태, 『국내 은행의 해외진출 동향과 성공적인 전략방안』, 2009김성두, 『국내은행 미래 전략방안』, 2009백두연, “CIS중국동남아시아 연결 트라이앵글 네트워크 구축”, 『조선일보』, 20090305 오진성, “국민은행의 트라이앵글 전략을 통한 진로”, 『한겨레신문』, 20080504김민대, 「금융권 해외진출 전략」, 2009안대규, “국내은행 카자흐스탄 진출 현황”, 『중앙일보』, 20090305김종관, 『HSBC의 도전, 글로벌 성장전략

  • [정보사회] 신문산업의 현재와 미래
  • 일보, 국제신문, 영남일보도민주자본 – 제민일보, 전북도민일보3. 신문시장 대응전략신문 산업의 발전 방향3-3-2. 지방신문(문제점)문제점산업구조적 요인 – 설비투자의 비중 큼지역시장 규모의 영세성 – 지방 광고산업의 한계경영전략의 문제점 – 종합전국지와의 무차별성3. 신문시장 대응전략신문 산업의 발전 방향3-3-3. 지방신문(대안들)대안들판매, 배달 구조의 개선새로운 광고전략전문 경영의 확립상품 차별화 정책 수립3. 신문시

  • [창업분석] 네오위즈 기업분석
  • 전략분석.시장의 특성과 차별화 전략커뮤니티, 블로그, 채팅 등 그 범위가 포괄적 컨텐츠 서비스 업체, 포탈 사업자들의 시장 참여로 인해 시장 자체가 매우 광범위함 진입장벽이 낮음ID하나로 모든 서비스 이용 가능독자적인 진입 장벽을 구축지속적으로 참신하고 새로운 서비스 및 아이템이 추가가 이루어져야 함시장 특성차별화 전략Neowiz가 자리한 시장은기술보다는 소비자에게다가가는 것이 중요!우리가 바라는 미래 Unexpected Pleasure! Neow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