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라보호텔 경영 쇄신을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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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주제연구 및 선행연구

본 론
SWOT분석
STP분석
마케팅믹스 분석

결 론
본문내용
(2) 중저가 호텔

관광호텔업 중에서 외국인
관광자가 숙박할 수 있는 최소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객실이 50실
이상이며, 객실요금이 비교적
저렴한 반면 동급의 타 호텔보다
높은 수준의 객실서비스를 제공
하는 1~3등급 수준의 관광호텔"

(3) 호텔 소개

호텔 미라보는 서울의 도심지 신촌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종 쇼핑몰과 문화
공간, 주요기관들이 인접해 있다.
이대 쇼핑몰, 웨딩드레스 거리, 대형
백화점,   신촌 명물거리 등과 인접하며
지하철 2호선과 교외선 신촌역으로
인해 교통도 편리한 편이다. 무궁화 2개
에 해당되는 2급 호텔로 가격은 중저가
에 해당된다.
청결도를 최우선의 가치관으로 생각하
는 객실과 정갈하고 맛있는 식당, 편안한
만남을 위한 커피숍으로 구성되어 있다,


1. SWOT 분석
(1) S - Strength(강점)
- 이대, 신촌 일대의 중심에 위치한 좋은 입지조건
- 공항 리무진 버스가 호텔을 경유함

(2) W - Weakness(약점)
- 오래된 건물, 낙후된 시설
- 국내 시장의 특급호텔 편중화
표적시장의 획일화로 주중과 주말, 성수기와 비수기의
객실 이용률 편차 심함
- 부대시설의 관리가 잘 이루어 지지 않고 있음.
- 호텔의 판매촉진을 위한 활동이 전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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