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문화]글로벌 시대의 한국영상문화 오늘과 내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시대의 한국영상문화 오늘과 내일에 관한 발표 자료입니다.
영상문화의 실태와 문제점. 문화콘텐츠및 문화산업,영상문화의 지향점등에 관한 자료입니다.
팀 프로젝트라 많은 도움 되실거에요
많은 도움되세요
목차
1.정의
1)디지털 영상의 의미
2)디지털 영상의 성격
3)영상과 커뮤니케이션


2.영상 산업
1)멀티미디어 산업과 영상산업
2)영상산업의 구조
3)산업별 활용분야


3.한류 문화


4.문화 콘텐츠 산업
1)문화 중심 시대
2)우리나라 문화 콘텐츠 산업의 현주소
3)문화 콘텐츠 산업의 가능성
4)한류열풍으로 짚어본 우리들의 방향


5.문화 산업의 전략
1)현재 우리나라 영상 산업
2)해외수출 마케팅 전략


6.영상문화의 지향점
1)영상 문화의 동시성
2)영상 문화의 이중성
3)영상 매체는 공간과 시간의 기억을 상호 결합 시킨다.
4)영상 문화의 지향점

7.정리 및 마무리
본문내용
현대는 고도의 정보 기술을 둘러싸고 차세대 기술의 확보 여부가 국가 간 혹은 기업 간의 생사와 직결되고 있다. 그로 인해 어떤 기술과 그 기술의 응용 제품이 잠재성을 가지고 있는지 예견 할 수 있는 판단력이 한층 요구되고 있으며 선택의 성공과 실패는 곧바로 국가와 기업의 흥망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첨단 이동통신인 휴대폰, 정보기기의 중심인 광대역 멀티 미디어 PC 오락중심의 디지털 텔레비전 등과 같은 디지털 영상 매체에 대한 관심이 중요해지고 있다 디지털 영상매체는 전자상 거래 콘텐츠 비즈니스 , IT,BT 와 더불어 제2의 커뮤니케이션 혁명을 촉발시킬 수 있는 분야로 금속히 부각되고 있다.
.
.
.
멀티미디어를 사용한 사업
-PDA, CD-ROM 및 DVD 타이틀, 통신서비스, 영화, 양방향 TV, VOD등
멀티미디어 시장
기업간의 M&A 및 전략적 제휴가 빈번할 수 밖에 없다.
제조업체가 소프트웨어 업체를 인수하는 형태의 타 분야로의 사업진출과, 취약기술을 보완하거나, 연합세력을 형성하는 전략적 제휴

.
.
.
배용준과 손예진이 주연을 맡아 국내는 물론 일본 등 아시아권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외출’(허진호 감독, 블루스톰제작)의 주연배우 무대인사 암표가 최고 300만원 까지 치솟고 있다.
아시아 8개국에서 동시 개봉, 일본에 75억원 판권판매 등 ‘외출’은 한류의 영향력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일부 과열된 팬들의 사랑과 이에 편승한 바가지 폭리는 큰 부작용으로 보여 진다.
.
.
.
현재 우리나라 문화콘텐츠산업의 경쟁력은 어느 정도일까. 아직은 세계 시장에서 1.5% 내외 수준으로 부족한 게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 민족의 창의성과 열정만큼은 세계 어느 나라에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할 만한 수준이다. 또 그 결과는 점점 가시화 되어 나타나고 있다.
세계인들이 한국 문화콘텐츠에서 재미와 새로움을 발견하고 있고, 세계의 거장들도 앞 다투어 한국 작품에 찬사와 박수를 보내고 있다.
.
.
.
참고문헌
영상문화시대의 필름 아카이브에 관한연구
-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윤혜숙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내용이 너무 간단하네요
  • ljs2***
    (2008.04.26 02:45:13)
회원 추천자료
  • 세계 젊은이 문화를 선도한다 MTV 킬러 프로그램 성공전략
  • 한국인 타겟 채널한국가요 방영, 한국의 팝컬쳐 소개HD 전문 채널 론칭MHDMusic: High DefinitionMTV, VH1등의 음악관련 콘텐츠를 고화질로 방영VH1계열1985년 MTV보다 더 대중적인 음악을 위주로한 채널 VH1 개국이후 연령, 취향에 따라 전문화된 음악 중심의 채널 spin-offVH1 CountryVH1VH1 Mega HitsVH1 ClassicVH1 SoulVH1 UnoMTV보다 다소 오래되거나 soft한 인기 가요에초점을 맞추며 청장년층에 접근CMT Pure Country로 채널 명 변경컨트리 음악 중심80년대부터 2000년대까

  • 러시아 경제 연구
  • 한국1. 군사 대국 러시아2. 자원의 무기화3. 우주를 향한 끝없는 도전4. 한ㆍ러 관계의 오늘과 내일(1) 상호 보완적인 수출입 구조(2) 에너지자원 확보를 위한 전략적 관계(3) 한반도 안보와 러시아의 역할(4) 미래과학기술, 러시아에서 배운다I. 왜 러시아인가?러시아는 유럽과 아시아에 걸쳐 무려 10개의 시간대를 갖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이다. 이 광활한 영토에 세계 최고 수준의 천연자원이 매장되어 있으며, 넓은 영토 곳곳에 전략핵미사

  • [기업전략사례연구] cj홈쇼핑의 경쟁전략
  • 글로벌 소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기스바인, 슈나이더 등 유럽의 명품 패션브랜드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이미 확보해 놓고 있다. 또한 차이나웨어(도자기)의 세계 베스트 셀러인 영국의 웨지우드와 한국 시장내 온라인 부문 독점판매권을 확보하기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소싱에 역점을 두고 있다. CJ홈쇼핑은 LA사무소를 개설함으로써 상품개발, 정보수집은 물론 미주지역 진출의 전략 창구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

  • 요약 지방은 식민지다 내부 식민지론
  • 글로벌?내셔널?로컬 스탠더드’는 어떻게 다른가?지방엔 ‘티핑 포인트’가 없는가?3장 ‘내부식민지’의 토대, 교육왜 오늘도 60명이 전북을 떠나는가?무엇이 한국인의 삶을 황폐하게 만드는가?왜 ‘교육분산’을 외면하는가?왜 사교육에 대한 착각과 오해를 하나?SKY의 경쟁력은 어디에서 나오나?왜 SKY는 인해전술에 매달리는가?4장 지방의 정치와 행정정치?행정의 사유화, 이대로 좋은가?‘낙하산 실명제’는 어떤가?왜 ‘스톡홀름 신드롬’

  • [마케팅] 유니클로의 성공과 마케팅 방안
  • 오늘의책, 2010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불황기 소비코드와 마케팅 전략 - LG경제연구원, 2009국내 의류시장 분석 및 향후 전망 - 하나금융연구소, 2009트레이딩 업으로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 김민정, 박은경, 한국 패션 디자인학회, 2008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 브랜드와 일반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