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100엔 스시 하우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00 Yen Sushi House

Ⅱ. 본론

1. 서비스 청사진 for 100엔 스시하우스
2. 100엔 스시 하우스의 경쟁 우위
3. 100엔 스시 하우스의 just-in-time system

Ⅲ. 결론

problem & suggest other services
본문내용
일본의 스시는 식초로 간을 한 밥에 생선을 얇게 저민 것이나 달걀, 채소, 김 등을 섞거나 얹거나 말거나 하는 요리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198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날 생선을 그냥 먹는 것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오히려 일본인을 비하하는 상징물이기도 했다. 그러나 20여 년 만에 당당히 하이클래스를 가리는 일종의 레테르가 되었으니 이보다 더 극적인 신분 변화를 겪은 음식이 또 있을까. 최근 미국에서는 최고의 스시 명인을 가리는 투표가 이루어져 식도락가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끄는 등 스시의 위상 변화를 절감케 한다. 일본에서도 고급음식으로 인식되어 특별한 손님을 대접하거나 큰 경조사 때 내는 음식으로 여겨지는 스시가 일본의 가장 인기 있는 대표 먹을거리로서 자리 잡을 수 있게 한 것은 무엇일까?

수많은 일본 음식 중에서도 스시가 대중의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깨끗하고 신선하면서도 값도 싸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시의 값이 100엔이기 때문이다. 고급화된 스시와 동시에 저가격화를 추구하는 100엔 스시하우스에 대해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100엔 스시 사례
  • - 목 차 -1. 사례 내용 요약2. 100엔 스시 소개3. 관련 질문①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청사진을 그려보라.②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전달 시스템이 경쟁자들과 다른 특징 은 무엇이며, 이로서 어떤 경쟁우위가 가능한가?③ 100엔 스시집은 just-in-time 시스템을 어떻게 운영방식에 접합시켰는가?④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전달 개념이 적용될 수 있는 다른 서 비스의 예를 들어보자.1. 사례 내용 요약- 일본에서 가장 생산적인 운영사례 = 동경 신주쿠 지역에

  • 100엔 스시 사례분석
  • 100엔 스시집 사례분석1.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청사진을 그려보자.2.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전달 시스템이 경쟁자들과 다른 특징은 무엇이며, 이로써 어떤 경쟁우위가 가능한가?① 서비스 표준화모든 직원이 함께 고객이 들어오고 나갈 때 인사를 하며, 이는 고객에게 존중감을 주고 재미있고 기분 좋은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다른 스시집과 차별화 할 수 있다. 그리고 100엔 스시는 노동집약적 운영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노동 집약적이란 생산의 한

  • [경영학] 100엔 스시 하우스 서비스 분석
  • 100엔 스시하우스*CONTENTSⅠ. 100엔 스시하우스 소개Ⅱ. 100엔 스시하우스의 청사진Ⅲ. 경 쟁 우 위 요 소Ⅳ. Just-In-Time의 도입Ⅴ. 서비스 적용의 다른 사례1958년 오사카에서 시작된 식당고객들이 회전하는 컨베이어 벨트에서 원하는 스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노동 집약적 운영방식가격은 균일하게 한 접시당 100엔으로 저렴Jit방식을 도입하여 신선한 스시만을 제공 Ⅰ. 100엔 스시하우스Ⅱ. 100엔 스시하우스의 청사진부족충분Ⅲ. 경쟁우위

  • [서비스경영] 100엔 스시 사례
  • 서비스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인건비가 줄고 직장인들의 빠듯한 점심시간에 적합한 process→ 수요 분석 결과 고객화 된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속도 개선 가능.▪ open kitchen system으로 스시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게 함→ quality에 믿음성을 부여→ 무작정 기다리는 지루함을 제거▪ 가족들이 경영. → 인건비 절감. → 장인정신으로 기업이념을 지키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 먹은 접시 숫자로 가격을 쉽게 계산할 수 있어 Cash r

  • [서비스운영관리] 100엔 스시 하우스 사례
  • 서비스. JIT의 정의를 교육에 대입하면 ‘적시(適時)학습’ 정도로 이해할 수 있다. A란 개념을 알기 위해 배경지식 BCD까지 배울 필요 없이 곧장 A에 대해서만 공부하는 방식이 JIT러닝인 셈이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기업현장에서 늘 시간에 쫓기며 사는 직장인의 입장에선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덜면서 원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어 여러모로 이익이다.20‘JIT 러닝’의 사례삼성경제 연구소/SERI스파크(SERISpark)온라인 교육서비스기업 중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