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청계천 복원 사업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청계천 복원 사업 선정 이유
2. 청계천 소개
3. 청계천 복원 사업 소개
4. 청계천 복원 사업의 타당성과 당위성
5. 청계천 복원 사업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 청계천 복원 사업 선청 이유
청계천은 조선시대 초기에 탄생하여 영조때에 이르러 지금의 모습을 띄게 되었다.
그러나 광복 후 청계천은 빈곤과 불결의 곳이라 인식되었고, 이의 개선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2003년 7월 1일 계천복원공사 착공 이후 청계천복원추진본부는 세운상가를 비롯한 주변재개발 추진 등 새로운 업무수요에 대비하여 복원사업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업무를 조정하였다. 그리고 2005년 10월 1일 청계천이 일반국민들에게 공개 되었다. 청계천 복원 사업은 서울시민 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꾸준한 이슈였고 많은 문제점과 많은 반대를 안고 있었다. 하지만 복원사업은 시작되었고 현재 몇가지 문제점을 안고있긴 하지만 두달만에 1000만명이 다녀가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굉장히 성공적인 복원사업이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청계천 복원 사업은 단순히 하천의 흐름을 복원시킨 것 뿐만 아니라 문화, 역사, 유적,환경, 한국관광 그리고 시민들의 마음의 변화까지 변화시켰다.
따라서 5조는 청계천 복원 사업이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고 판단하여 어떠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고 어떠한 방법으로 사업을 추진하였는지, 그리고 문제점은 없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안고 case study를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