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Amy`s Ice Cream 에이미 아이스크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문제 제기
Ⅱ. 본론
1. 설립배경 및 경영철학
2. Amy's Ice Cream의 조직문화
3. Amy's Ice Cream의 직원상
4. 추상적 질문을 통한 Amy's Ice Cream의 직원선발과정
Ⅲ. 결론
느낀점 및 개선사항 제시
- 본문내용
-
1. 설립배경 및 경영철학
창업자겸 소유주인 Amy Miller가 처음 아이스크림 사업에 뛰어든 것은 보스톤에 있는 스티브 아이스크림(Steve's Ice Cream) 점에서 일하면서부터이다. 그곳의 비법은 으깬 감자 토핑(mashing topping)이었고, 하버드(Havard)나 M.I.T를 졸업한 사람들이 왜 그곳에서 일할까 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보니 그것은 바로 종업원들이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일하는 것이 곧 “feel-good”직업이라고 느낀다는 것이었다. 그 곳에서 배운 기술을 바탕으로 Amy Miller는 1984년 10월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시작하여 점차 텍사스 주 다른 도시들로 확장시켜 나갔다.
Amy Miller가 첫 점포를 오픈할 때 세운 두 가지 경영철학이 있었다. 첫째는 종업원은 자신이 하는 일을 즐겨야 한다는 것과 둘째로 아이스크림 뿐 만 아니라 서비스도 고객을 즐겁게 만들라는 것이다. 이러한 것들이 고객들이 Amy's Ice Cream을 다시 찾게 만드는 요인이 되었고, 이 철학은 Amy's Ice Cream이 번창하고 기업의 토대를 잡아 갈 수 있게 하는 기초가 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자본 창업] 노인 전문 도시락 배달 서비스 `따뜻한 도시락 따시락` 사업계획서
- ERP삼성중공업,삼성중공업,SAP,SAP추진,삼성중공업기업분석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국제경영] 진로(주)의 소주사업부문 중국진출전략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카카오톡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 [물류시스템분석] GS리테일 물류혁신 사례
- 기업실패사례 - 대우그룹
- [지식경영] 우리은행의지식관리- 우리샘
- [지식경영] 우리은행 지식관리시스템 KMS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