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중앙일보 A-PRINTING 기업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신문시장의 변화와 새로운 초점
II. A-PRINTING 기업소개
III.A-PRINTING 기업분석
IV.A-PRINTING 기업문제점
V.문제점 해결방안
VI.제시방안의 수용
본문내용
1.신문시장의 위기

<가구당 구독률의 현저한 저하>

- 신문의 핵심수입원인 광고비는
구독률과 직결

<광고비의 저하>

- 불황에 의한 하락
구독률저하에 따른 하락


<다중매체의 발달>

- 인터넷 뉴스,TV,위성DMB폰, PDA등의 발달
- 뉴스의 원천이 다양해지면서 신문시장을 잠식
- 신문광고의 효과에 대한 불신 심화
동일기간 방송광고 0.1%신문광고 6.5%감소

<계열사 분리>

- 상당수의 재정을 삼성에서 충당하던 중앙일보에게
계열사 분리는 큰 타격
- 자사 건물을 삼성전자에 매각하고 다시 임대하여 부채충당

2.새로운 초점

신문기업의 핵심역량은 컨텐츠 생산과 인쇄
종래의 신문기업은 컨텐츠 생산에만 집중
구독자수의 감소와 컨텐츠에 의한 독자이동이 적음

인쇄 및 기본 생산공정 개선에 주목하게 됨

신문기업의 가장 큰 원가요인인 신문용지와 직결
사실상 신문기업 최대의 자산인 윤전기와 직결되는 분야
그동안 논외의 대상으로 치부되어 업무개선이 미흡
이직율이 높으며 3D업종으로 치부되어 인력관리가 미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정보공개 기준, 경영 표준 등 제정 *GRI- 1997년 유엔환경계획(UNEP)과 NGO인 CERES가 중심이 되어 설립한 기구. 기업이 투자자나 소비자 등 외부에 사회책임경영 성과를 알리는 CSR보고서 발간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전파.)제품 구매 때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는 ‘윤리적 소비자’가 늘어나는 등 구매자의 기대가 높아지며 CSR 강화 압력으로 작용. (사회책임경영을 하지 않는 기업에 대한 불매운동도 거세지고 있음. )결론적으로 현대 기업은 CSR을 하지 않고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2)윤리경영최근 들어 기업들은 윤리경영 실천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과거 기업은 매출과 수익성장률에 중점을 두었으나, 이제는 환경을 고려하지 않으면 지속적인 성장발전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기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stake holder: 소비자, 투자자, 시민사회, 정부 등)와 조직원들의 신뢰 구축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과제의 하나가 윤리경영이다. 특히 미국에서는 기업의 공익성

  • [직접금융시대][직접금융시대 기업][직접금융시대 투자교육][최고경영자][CEO][어린이펀드]직접금융시대의 기업, 직접금융시대의 투자교육, 직접금융시대의 최고경영자(CEO), 직접금융시대의 어린이펀드 분석
  • 기업1. 금융구조의 변화와 Equity Culture- 직접금융(특히 Equity Finance) 비중 확대에 따른 인식의 전환 필요- Equity Culture : 주요 이해관계자(주주․경영자․종업원)가 주가의 상승을 공유하는 시스템- Equity Mind2. 공개기업(직접금융을 활용하는 기업)의 자세1) 70년대 이후 증권시장 육성정책의 후유증공개기업의 자세 망각2) 인터넷 기업에 대한 최소한의 감시 장치(조선일보 송희영국장)① 설명의무 부과② 투자회사화 방지3) 공개기업의 각오(일본 타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모든것
  • 기업의 적극적인 자세 필요 45제 10 장 정보시스템의 미래-47제 11 장 맺음말49※참고사항-50그림1 인류의 4대 혁명1그림 4-1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이 적용된 미래의 환경-12그림 4-2 HP-쿨타운-12그림 4-3 MS-이지리빙-13그림 4-4 버클리대-Smart Dust

  • [지식경영시스템] SK(주)의 지식경영 성공요인 분석
  • 경영 시스템1. 지식경영의 정의2. 지식경영시스템Ⅲ. 사례기업 - SK1. 기업소개2. SK의 경영체계와 과정(System and Process)3. SK의 기업문화Ⅳ. 사례기업 - SK(주)1. 기업소개2. SK 주식회사의 지식구축 과정Ⅴ. 사례로 본 SK의 지식경영1. Marketing 부분2. Production 부분2 – 1 석유사업 Part2 – 2 화학사업 Part2 – 3 기타사업 Part3. R&D 부분4. CORPORATE STAFF 부분Ⅵ. 결론Ⅶ. 참고문헌Ⅰ. 서 론지금 현대사회는 많은 변화를 거치며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