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의 MIS사례(ERP,SCM,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개요

국내 홈쇼핑 산업의 현황과 전망

GS홈쇼핑의 MIS사례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개요

GS홈쇼핑은 1995년 개국이래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최첨단의 쇼핑형태의 도입으로서 시장개척을 하였다.
미국의 QVC,HCN에 이어서 매출규모 세계3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불황속에서도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으며 고객들의만족도가 높은 기업이다. 현재 GS홈쇼핑은 ERP/CRM시스템 구축등을 통하여 고품격의 홈쇼핑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으며 디지털시대의 T-커머스에 대비한 내부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TV홈쇼핑-방송을 통한 고품격 新 쇼핑몰
데이터마이닝을 활용한 상품별 과거 판매실적, 시간대별 상품효율 등을 분석하여최적의 프로그램과 상품을 편성.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 이미지 구축

GseShop-새로운 성장 엔진
인터넷기반의 새로운 기회를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화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교류의 장으로서 창의적인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부여

카달로그 홈쇼핑-국내대표 카달로그 홈쇼핑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카달로그 제공
단순한 일회용 책자가 아닌 정보지로서의
가치를 부각시키며 통신판매 시장을 선도



홈쇼핑산업의 현황과 전망


공급측요인(사업자)
신뢰도 상승
-대기업 진출과 상품품질 향상
서비스 향상
-신속배달
-반품, 교환, 환불에 대한 신뢰성
-대금지불방법의 편리성 (카드결제)
-상품의 다양화, 고급화, 전문화



수요측요인(소비자)
합리적 구매행동
-저가격 지향성, 상품의 비교검토
소비자 needs의 변화
-목적구매패턴, 욕구의 다양화, 개성화
편리성에 대한 인식
-쇼핑 시간의 단축
-시간과 공간의 비제약성

참고문헌
대한상공회의소 전자상거래 지원센타 http://www.korcham.net/
GS홈쇼핑인터넷홈페이지 http://company.gseshop.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최신경영정보시스템-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할게 없어요. ㅠㅠ
  • spqxb***
    (2010.06.03 10:15: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장난하냐... 씨~~이
  • dfc1***
    (2008.10.30 10:51:4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좀 더 심도있는 자료가 되었으면...
  • kk***
    (2007.12.12 11:38:48)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이런걸 돈주고 봐야하나 싶었음.
  • ssla***
    (2006.09.28 19:00:11)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CRM( ) 합하여 우리 회사의 고객이 누구이며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여 고객특 ,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이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이를 통해 고객의 평가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 .85 는 기업조직에 의해 일상적으로 수행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되는 기업활동을 통해 생성되는 시스템을 말한다 기업 내 생산 물류 재 . 무 회계 영업 등의 기

  • [경영정보시스템] CJmall사례를 통한 MIS 분석
  • 사례를 통한 MIS 분석Ⅰ.서론1. MIS란 무엇인가1)도입의 배경­IT기술이 기업의 성공과 존속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전략적 무기가 된 현재상황2)MIS정의3)MIS의 개념 세분화4)MIS발달 과정에 따른 분류5)MIS의 종류(역할의 변천)6)MIS의 중요성2. CRM(Custom Relationship Management)1)정의2)발생배경3)CRM의 이론적 개념 분석4)CRM의 전제 조건5)CRM 구축 방법론 (SAS CRM 방법론)6)효율적인 CRM 전략7)CRM 솔루션 선택 시 고려할 사항3. ERP1)ERP개념 및 특징4. SCM1)정

  • BPR, ERP, SCM, CRM, KMS, MIS, MRP Ⅱ, IT, EC(전사적 자원관리 용어)
  • 주제 : 용어정리(1) BPR (2) ERP (3) SCM (4) CRM (5) KMS (6) MIS(7) MRP Ⅱ (8) IT (9) EC (10) EIP 11) CIO (12)TFT (13) ASP (14) EDI (15) GUI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1. BPR 정의BPR은 1990 년대 초 미국에서 제창한 개념으로서, 사업활동을 영위하는 조직의 측면에 있어, 작업을 개선하고 자원의 사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하여, 하나의 목적으로 처음부터 다시 근본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BPR은 업무 프로세스의 근본적인 재고(再考)가 수반되며, 원가, 서비스품

  • [경영정보] Aviall Inc 사례
  • SCM의 제공CASE STUDY 3How could other companies use Aviall’s approach to the use of IT to improve their business success? Give several examples?1. e-business의 웹 서비스를 통해 회사를 재조직2. 주문 절차의 변경으로 고객관계를 재구성- 판매력 증진, 서비스개선-> 수익창출GS 홈쇼핑생산자,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SCM구축재고, 발주 등의 시스템의 인터넷 사용사업의 다각화.ERP와 CRM의 연동 사용 효과보잉 부품사업 부문PART(Part Analysis and Requirement Tracking) 시스템구축인터넷

  • [서비스경영] GS홈쇼핑 서비스경영분석
  • GS이숍은 인터넷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면서 TV홈쇼핑의 신화를 이어갈 미래의 성장엔진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으며 2005년 2월에는 중국 충칭시(重慶市)에 현지법인을 설립, 세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GS홈쇼핑은 무점포 유통산업에 대한 경쟁력 있는 인프라, ERP/CRM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하여 고품격의 홈쇼핑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으며 디지털시대의 T-커머스에 대비한 내부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2. 서비스 현황GS홈쇼핑(구 LG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