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마케팅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랜드 소개
CI
기업 미션
역사

과업 환경 분석
라면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마케팅 전략 분석
STP
4P

결론 및 제안
결론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선정동기

우리나라에 처음 라면을 소개하고, 30년 가까이 업계의 왕좌를 지켜오던
삼양라면은 1989년 익명의 투서와 함께 시작된 ‘우지사건’으로 단 한순간에 몰락해 버리고 마는 사건이 발생한다.
역사 속으로 사라질뻔한 삼양라면…
그러나 ‘우지사건’의 무죄 판결, 최근 화의종결과 함께 참신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기업 도산의 위기를 벗어나 제 2의 도약기로 발돋움 하고 있다.


연구목적

과감한 캠페인 형식의 시도로 소비자의 마음속에 재포지셔닝하는 데에성공한 삼양라면을 마케팅 전략 차원에서 캠페인의 성공을 구체화시키고또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도 제시하겠다.


라면시장 점유율 및 삼앙랴면의 성장

1强(신라면) 2弱(삼양라면, 진라면) 체제
‘라면=신라면’ 이라는 등식이 존재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의 전개로 삼양라면 부활

라면을 좋아하는 이유
간편성과 편의성
-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로서는 간단하면서도 입맛에 맞다
- 저렴한 가격에 누구나 부담이 없다


과업 환경 분석

신라면
1965년 9월 18일 롯데공업(現농심) 설립
1978년 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6년 10월 신라면 출시
1989년 시장 점유율 60%달성(우지사건 직후)
2005년 73%의 점유율, 120g/650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기업사례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러시아 진출 사례 분석
  • 마케팅』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 「러시아 투자환경과 투자사례」 한국수출입은행, 2005․ 「최근 러시아의 외국인 투자 유입 동향」 한국수출입은행, 2005․ 「지금 러시아를 주목해야 하는 5가지 이유」 LG경제연구소, 2005< 참고 신문 기사 >․ “브릭스로 눈 돌리는 식품업체”, 윤성민, 한국경제신문, 2005. 1. 4․ “현지화 도시락 컵라면으로 러 기차여행객 공략”, 김덕한, 조신일보, 2005. 5. 23․ “2006 유통 글로벌 시대”, 윤성민, 한국경제신

  • [마케팅](주)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사례
  • 농심 신라면중국 진출성공 사례목 차㈜농심에 대한 간략한 소개 3서 론 5I. 신라면 사례 선정 동기 5II. 중국 진출 현황 5본 문 6I. 신라면의 중국 진출 배경 61. 국내 상황 62. 중국 상황 7II.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 81. 농심 신라면이 Target으로 삼은 Market 분석 82. 진출 초기의 마케팅 전략 83.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3요소 집중 분석 94. 현재의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사례 115. 신라면 브랜드(도입기 전략,이미지 맵 분석) 14III. 삼양 라

  • [국제기업환경]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 관계 분석
  • 라면류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여 불과 10년이 채 지나지도 않은 현재, 중국은 이미 년간 라면소비량이 160억원(한국 37.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선발 업체였던 삼양 라면이 중국진출에 실패한 반면 신라면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 신라면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데에는 국내 마케팅 전략, 삼양 라면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과는 차별적인 전략에 기인한다고 보고, 이를 바탕으로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 [국제마케팅] 한국라면의 국제마케팅 사례 연구
  • 한국라면의 국제마케팅 사례 연구담당교수 : 송영근 교수님경제학부 공기석 200130166경제학부 이정용 200130195경제학부 김남용 200130167경제학부 정민재 200130199Ⅰ. 서론 1. 선정이유 2. 자료 수집 방법 3. 라면의 유래 Ⅱ. 본론 1. 라면의 현황 1) 국내 2) 해외 2. 각 기업의 소개 및 수출현황 1) 농심 2) 삼양 3) 오뚜기 4) 한국야쿠르트 3. 각 기업별 SWOT분석 1) 농심 2) 삼양 3) 오뚜기 4) 한국야쿠르트4.각 기업의 해외 마케팅 분석 1)각 기업별 4P분석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꼬꼬면의 성공 요인 및 마케팅전략
  • 훨훨 날다, blog.naver.com/uiiam/150119698019팔도라면 꼬꼬면 홈페이지 http://www.paldokoko.com/User/StoryMain.aspx중앙일보 ECONOMIST 제 664호 (2002/12.3)삼양식품 http://www.samyangfood.co.kr제일기획 http://www.cheil.comMBC 애드컴 http://www.mbcad.com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언론재단 http://www.kinds.or.kr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파이낸셜뉴스 http://www.finnews.com동아일보 http://www/donga.com스포츠서울 http://www.sportsseoul.com출처,참고Q & A Thank yo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