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DIY 케이크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현황 • 2
(1) 창업동기 • 2
(2) 인원 소개 • 2
(3) 인적구성 • 2

2. 사업 아이템 및 시장 전망 • 2
(1) 아이템의 성격과 특성 소개 • 2
(2) 아이템의 경쟁력과 차별성 • 2
(3) 시장 전망 • 3
① 고객 규모 • 3
② 시장 규모 및 향후 성장성 • 3

3. 입지 선정과 상권 분석 • 4
(1) 사업장 • 4
(2) 상권분석 • 4
① 현재 상황 • 4
② 미래 전망 • 4
(3) 경쟁 업체 • 5

4. 판매 계획 • 5
(1) 가격 전략 • 5
(2) 광고 및 판촉 전략 • 5
(3) 서비스 및 고객 만족 전략 • 6

5. 구매 계획 • 7
(1) 재고 관리 • 7
(2) 원자재 조달 • 7
(3) 구매처 관리 • 8

6. 점포 계획 • 8
(1) 쇼핑몰 디자인 • 8
(2) 설비 및 집기 비품 • 9

7. 소요자금 및 조달 계획 • 9

8. 재무 계획 • 10
(1) 수익 계획 • 10
(2) 추정 손익 계산서 • 10
(3) 손익분기점 • 10
(4) 투자자본 회수 기간 • 10

9. 사업추진일정 • 11


※ 부록 (첨부자료)

본문내용
(1) 아이템의 성격과 특성 소개
󰋮 아이템 : 고품질 저가격의 완제품 케이크, 반(半) DIY 케이크
󰋮 식품영양학과 식물자원 등을 전공하는 인원이 있고 가장 접근하기 쉬우면서도 많이 접하는 먹는 것, 특히 케이크의 경우는 특별한 날이면 누구나 구입을 하고자 하고, 요즘은 특별한 날이 아니라도 커피나 차 문화가 발달함에 따라 평상시에도 많이 구입되는 추세이다.
게다가 요즘은 자신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연인이나 친구에서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사람들이 케이크의 베이스가 되는 시트를 굽기도 어려워하고 시트 위에 생크림을 바르는 아이싱 과정 또한 번거로워서 실패하기 쉽다. 이 점에 착안하여 우리는 잘 구워진 시트에 생크림으로 아이싱을 마쳐서 여러 가지 데코레이션을 하면 자신이 원하는 케이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반(半) DIY 케이크를 일반 케이크와 함께 판매하기로 한다.

(2) 아이템의 경쟁력과 차별성
󰋮 현재 DIY 케이크의 판매 방법
온라인에서 케이크 만들기나 DIY 케이크를 검색하면 직접 만드는 방법이나 데코레이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비교적 상세한 자료가 많이 올라와있다. 그렇지만 초보자의 경우 그것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케이크를 만드는 것도 어렵고 집에 오븐 등의 기구가 마련되지 않은 경우는 가장 기본적인 케이크 시트를 굽는 것조차도 녹녹치 않은 형편이다.
현재 온라인에서 DIY 케이크를 판매하는 경로는 크게 두 가지다. 아예 빵을 만들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하여 집에서 직접 반죽부터 시트 굽기, 생크림을 올려 데코레이션을 하는 것까지에 들어가는 모든 과정을 혼자 해야 하는 말 그대로의 DIY(Do It Your-self)제품이 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빵을 구워서 케이크 시트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휘핑크림으로 직접 생크림을 올리고 시트를 잘라 생크림을 발라서 데코레이션을 해야 하는 제품도 있다.
케이크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거나 관심 있는 사람은 알겠지만 케이크 시트를 굽는 것도 어렵고 시트를 잘라서 사이에 시럽을 바르고 생크림으로 아이싱을 하는 과정이 매우 까다롭다. 아이싱이란 생크림을 시트의 겉면을 깨끗하게 바르는 과정을 말하는데 이 과정이 잘 거쳐져야 예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우리는 이 점에 착안하여 아이싱을 마친 케이크 시트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반 DIY 케이크 사업을 하고자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옛날 사업계획서라 그런지 빠르게변화하는 시장에 도움이 크게되는 글은 아닌것같았으며 케이크에대한 사업계획서의 전반적인 흐름을 어떻게 적어야하는지 알고싶다면 추천함
  • 94710***
    (2022.12.13 17:13:11)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고객이 직접 원하는 재료를 넣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DIY형 피자
  • 편한세상사업계획서- 목 차 -1. 사업계획서 요약문2. 제품 소개3. 시장조사 및 분석4. 사업채산성 분석5. 마케팅 계획6. 입지 7. 사업추진일정8.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1. 사업계획서 요약문1) 사업개념고객이 직접 원하는 재료를 넣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DIY형 피자2) 기회 및 전략획일화된 메뉴를 통해서는 고객의 다양화된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였고 미국의 DIY형 햄버거 4food의 성공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포화시장에서

  • [사업계획서] DIY 쇼핑몰(음식쿠킹 쇼핑몰) 창업 사업계획서
  • EAT DIY5.마케팅 전략STP분석EAT DIY 소비자와 소통하는 상품과 공간EVENT기획입소문 마케팅 구현일 회분의 세트 구성 상품6.시장 분석수익성분석7.결론1. 사업아이템 선정2.시장 조사키워드 광고 조회 경쟁사분석> 꿈꾸는 다락방 경쟁사분석> 디베이킹경쟁사분석>베이킹스쿨소비자 규모3.시장트랜드DIY시장 등장 배경DIY COOKING4.선정기준수익성제품 생명주기시장조사시장트랜드수익성과 상품의 수명주기를 보고 사업아이템의 적절성 판단

  • 창업계획서 - 천연재료 DIY 화장품 판매 및 제조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PPT
  • 사업아이템 소개2. 사업아이템의 시장성과 성공가능성3. 사업아이템의 경쟁우위4. 내부인테리어 소개5. 입지선정전략(1) 입지선정배경(2) 상권분석6. 사업운영계획(1) 차별화된 서비스전략(2) 가격책정(3) 생산계획(4) 인적자원관리(5) 홍보 및 판매계획7. 사업추진일정8. 재무계획(1) 예상 초기지출비용 (개업전)(2) 예상 고정지출비용 (월단위)(3) 매출액 산정기준(4) 예상매출액 (월단위)1. 사업아이템 소개고객이 DIY형식으로 직접 제작하여 지인

  • DIY 패션악세사리 판매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현금흐름표에 나타난 수치들은 모두 추정치. 하지만 전문가와의 설문, 오랜기간의 조사, 분석 등에 따른 자료이므로 믿을만한 수치. 현금유출입을 분석한 결과 현금유입이 계속 증가하므로, 본 사업의 사업성에 있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 하지만 본 사업은 매출액의 대부분이 여름철에만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사업의 수행이 필요. 새로운 사업의 수행에 필요한 자금은 팔찌를 판매한 수익으로 진행. Thank you사업계획서1

  • DIY김밥 MARAMANZO사업계획서
  • MARAMANZO 사업 계획서It’s up to you나만의 DIY 김밥 MARAMANZOMARAMANZO 사업 계획서 목차2. 마케팅 전략◆ STP◆ 4P사업 소개◆ 사업분야◆ 슬로건◆ 아이디어 발상◆ 사업소개4. 재무 전략◆ 매출액추정 ◆ 창업비용 및 자금조달◆ 대차대조표(B/S)◆ 손익계산서(I/S)3. 홍보 전략◆ 코코펀쿠폰◆ 온라인마케팅◆ 재밌는 UCC◆ 김밥 콘테스트 및 길거리 시식◆예상홍보비용MaramanzoIt’s up to you !나만의 DIY 김밥 마라만조 1. MARAMANZO 사업소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