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보고서 요약
II. 서론
1. 국내 시장 상황
2. 현재 당면 문제
III. 상황분석
1. SWOT analysis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2. Competition
(1) key competition
(2) barriers to entry
(3) potential competitors
3. Consumer/Customer
(1) market segmentation
(2) target market 등
IV.. 마케팅 믹스 전략
1. Product
2. Promotion
3. Distribution
4. Price
V. 결론
1. 세운 전략의 장점과 단점 혹은 위험성의 내포 가능성
3.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마케팅 믹스전략
4. 성공 가능성과 예측
- 본문내용
-
1. 국내 시장 상황
- 기존에는 박카스 컨디션, 원비디 등의 자양강장과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의 기능을 가진 드링크시장내의 경쟁이 발생하였다. 그리고 각 제품 나름대로의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었다. 그 중에서 박카다고 생각한 음료시장에서 비타500이라는 음료가 웰빙 붐을 타고 나타났다. 기존의 음료와는 스는 저가의 피로회복제였다. 그런데 분리되어 있달리 드링크모양의 병에 담겨서 출시되어 쉽게 마실 수 있고 저가의 음료이면서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좋고 카페인도 없어, 드링크의 기능성의 효과와 간편하고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음료의 효과를 동시에 가진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지니게 되어 음료 시장은 물론 드링크시장까지 위협하고 있다. 그중 저가의 피로회복제인 박카스가 타겟이 되고 있다.
2. 현재 당면 문제
- 언론이나 비타500의 영향에 따라 두 제품사이의 보이지 않는 경쟁처럼 느껴져 현재 소비자들이 박카스와 비타500의 기능이나 성능은 비슷하게 여기는 가운데 웰빙 붐에 따라서 카페인 함유에서 박카스에 대한 불리한 점을 인식하고 있다. 또한 유통 면에서도 매우 불리한 위치에 박카스가 위치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donga.co.kr
http://www.bacchusd.com
http://cyworld.nate.com/taurineman [타우린맨 미니홈피]
http://high.challengers.co.kr [챌린저스, 환경캠프]
http://univ.challengers.co.kr [국토대장정 홈페이지]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그냥 그래요
- jung1***
(2006.06.14 02:5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