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샤니는 어떻게 삼립식품을 인수할수 있었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삼립식품은 어떤 회사인가?
1.주요 연혁
2.사업 현황
◎삼립식품의 주요 사건
1.1997년 5월 부도
2.2001년 8월 빙그레 "썬메리" 인수
3.2002년 3월 20일 최대 주주가 파리그라상으로 변경
◎샤니는 어떻게 경쟁사 삼립식품을 인수할 수 있었나?
◎샤니의 계열사
◎샤니의 삼립식품 인수 배경 (샤니의 장점)
◎요약
◎샤니와 삼립의 관계
- 본문내용
-
◎요약
삼립식품은 1997년 부도후 법정관리 하에서도 2001년 흑자를 내며 ‘썬메리’를 인수 하는 등 기업 정상화를 위해 안간힘을 썼으나 지난해 위축된 전체 경기와 국내 경기의 저점 통 과로 인한 경기회복전망속에서 판매 경쟁 심화와 캐릭터 제품이 인기 하락, 메이커리업체 및 인스토어 베이커리업체들의 성장으로 인해 매출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다.
영업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으나 인건비 상승, 물류 및 포장비증가등의 장해 요인 이있고 가격 인상도 수요 위축으로 용이하지 않아 더 어려움을 겪었고 과다 차입으로 인 한 금융비용 부담이 지속된 결과 순손실이 발생했다. 또 시장점유율역시 경쟁사들의 지속 적인 성장에 비해 계속 떨어졌고 그 부분을 샤니가 고스란히 넘겨받았다.
샤니는 외환 위기를 전후해 경쟁 기업들이 부도를 내거나 법정관리에 들어간 상황을 이용 하여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에 적절하고 빠른 대응과 고급화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과 함께 경쟁 기업과는 달리 한 우물만 파는 전문화를 통해 업계1위에 오른 후 시장을 넓히 며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샤니는 2000년부터는 빵제품 시장 점유율이 50% 를 넘으며 독주 체제에 들어선 것이다.
또한 샤니는 삼립식품의 유휴설비를 활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해 경쟁사 삼립식품을 인수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