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수업계획안] 사회과 학습지도안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학습목표

4. 지도상의 유의사항

5. 지도 과정

본문내용
2. 단원의 개관

사회과 교육의 목표는 바람직한 시민의 양성이며 사회과 교육의 직접적인 대상은 미래의 시민이 될 학생들이다. 이러한 학생들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줄 만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면 사회과 교육도 역시 이를 반영하여야 효율적으로 교육의 목적-바람직한 시민 양성-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세계화는 학생들과 시민들의 삶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하나의 거대한 흐름이다. 컴퓨터와 통신 위성 등의 정보 매체의 발달과 통신 능력의 극대화로 인간 생활의 전 부분에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전 세계적 정보 네트워크로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는 지구촌 사회가 출현하고 있다. 이러한 세계화의 흐름은 더 이상 학생과 시민들의 삶과 떼어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이 단원은 이러한 세계화의 영향을 반영하여 세계화를 일상생활과 관련지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화의 의미와 추세에 대하여 비판적인 안목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단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협동학습 수업지도안
  • 학습의 모형은 ‘함께 학습하기 모형’, ‘모둠 탐구 모형’ ‘모둠 게임 토너먼트 모형’ ‘과제 분담 학습 모형’ ‘모둠 성취 분담 모형’ ‘모둠 보조개별 학습 모형’, ‘읽기 쓰기 통합 모형’ ‘일화를 활용한 의사 결정 모형’ ‘찬반 논쟁 협동학습 모형’ ‘시뮬레이션 협동학습 모형’ ‘짝 점검 모형’ 등과 같이 다양하다. 2) 과제 분담 학습 모형 (Jigsaw)본 차시의 수업계획안은, 여러 협동학습 모형 중 Aronson과 그의 동료들이 1970년대 후반

  • [영어교육방법] 사례연구법 -오해하기 쉬운 영어표현의 사례
  • 수업 시간에 배운 표현 외에 우리가 대화 속에서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영어표현의 예를 더 찾아봅시다.4.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사례연구법 수업 시연 팀) 단 원1. Across the Culture(2) Lets break the ice!일 시2010.11.05장 소1-7반ContentAreaReading and Group Work차 시1/2교 사 나채영학습대상인문계 일반 공립고등학교 1학년 (남녀공학, 합반수업)학습목표오해하기 쉬운 영어 표현의 사례들을 통해 다양한 영어 표현을 실제 상황 속에서 익히고 구

  • 시민 참여와 정경엘리트주의
  • 사회과 교과서들에서 아주 적게나마 탐구과제 형태로 제시되고 있으나 매우 추상적으로 제시되고 있다. 학교 교육에서 체험학습․ 참여 학습은 초․중․고등학교의 사회․도덕 교과서 등에서 강조되고 있지만, 교과서에서는 과제 제시수준에서 머물고 있을 뿐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참여체험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수업 보조 자료가 거의 없는 실정으로 학교 수업 현장에서는 여전히 교과서 탐구활동을 생략하거나 일방적인 과제 부과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학습 주제 : 다른 문화 , 다양한 축제 < 수 업 계 획 표 >학습주제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학습목표여러 나라의 축제를 통하여 문화의 다양성을 문학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학교축제를 개성 있게 계획하여 참여할 수 있다.준비물교 사 : 멀티미디어 자료학 생 : 교과서, 연필, 지우개, 가면 만들기 (석고붕대 혹은 기존의 제작된 틀), 의상 만들기 (과자봉지, 라면 봉지등 재활용)단계지도 내용 및 방법지도상의 유의점도입- 수업목표로서 다양한

  • [교육사회] 사회적발전, 문화적발전과 교육의 관계
  • 학습자의 개별학습이 가능해 지고 교사의 역할이 학습을 도와주는 지원자로 변하게 되면, 교사는 바로 정보화 사회의 에이전트가 될 것이다. 교육체제의 패러다임 변화는 체제의 3요소인 학생, 교사, 학교의 의미변화로부터 알 수 있다. 첫째, 수업의 객체였던 학생이 수업의 주체로 변화할 것이다. 학습은 교사가 강의나 시범을 통해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학습과정에 참여할 때 발생한다. 학습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흥미를 갖고 참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