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산업] 연극 스윙걸즈 공연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 공연기획서

Ⅰ. 공연개요
Ⅱ. 기획의도
Ⅲ. 사업목표
Ⅳ. 공연내용
Ⅴ. 기획진행과정
Ⅵ. 기획 관련 SWOT분석
Ⅶ. 전략
- [주요 스폰서]
- [홍보 및 마케팅]
Ⅸ. 예산
Ⅹ. 공연 제작 일정


2부. 공연기획서 제작 과정

본문내용
기획의도

청춘이란 그것이 지나고 나서야 그 시절이 아름다운 것을 알게 된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이 말이 꼭 청춘이란 것에만 한정지을 수 있는 것일까. 무엇이든 아름다운 것은 지나가기 마련이지만, 아름다운 것 안에 있을 때는 그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느끼지 못한다. 그리고 그것이 지나고 나서야, 그 때가 얼마나 아름다웠는지에 대해 생각하고, 그리워한다.

이 공연의 타겟은 우선, 20대로 잡고 있다. 지나간 10대에 대해 그것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그리고 지금이 얼마나 아름다운 시절인지 아직 느끼지 못하는. 그렇지만 어렴풋이 느끼고 있는 그리움, 혹은 아쉬움.

우리의 학창시절은 어떨까. 우리는 입시라는 거대한 산에 막혀 그 시절에 느껴야할 것들과 그 시절에 고민해야 할 것들에 대해 제대로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 그저 대학입시라는 것만에 모두가 한꺼번에 뛰어나가기만 바쁘다. 그리고 이십대가 되어 대학생이 된 지금은 그저 취직이란 또 다른 입시에 매달려 다같이 뛰어가기 바쁜게 우리의 현실이 아닐까.
이 뿐만일까. 그저 바쁘게 뛰어가기만 바쁜 현대 사회, 현대인들에게는 항상 그 때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적어도 한가지씩은 가슴에 담겨있지 않을까.

이 공연은 10대 여고생들이 좌충우돌하면서, 빅밴드라는 것을 통해 느끼고 배워가는 과정, 그리고 무엇을 해낸다는 것을 통해 관객의 가슴에 무언가 희망을 줄 수 있는 메시지를 담고자 한다.

그리고 지나고 나서야 느끼는, 하지 못한 것에 대한 끊임없는 후회 혹은 아쉬움에 대해 이 공연을 통해 대리 만족을 주고자 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 더 이상 후회만 하거나 아쉬움만을 느끼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본적인 공연기획서 틀 갖추고 있어서, 잘 참고했습니다.
  • 13393***
    (2020.05.08 15:42: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2부는 거의 없군요.
  • sana1***
    (2007.10.12 22:48:0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은 글 잘 읽었구요. 제가 조사하고자 하는 충분한 자료가 되어 다행입니다.
  • dj7***
    (2006.12.05 01:19:02)
회원 추천자료
  •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 서술하고, 확대된 국내 뮤지컬 산업에 현황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하시오
  • 공연과브로드웨이 투자, 뮤지컬해븐의일본 합작, , 들로 이어지는 오디뮤지컬 컴퍼니의 미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이고 저돌적인 시도, 충무아트홀의 , EMK등 다양한 국내 뮤지컬 콘텐츠들이 제작되고 있다.2) 인프라콘텐츠산업 발전은 인프라 구축을 필수요소로 한다. 영화는 멀티플렉스,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의 인프라가 구축 된 이후 급속한 성장을 보여주었다. 공연산업도 관

  • 공연 산업 비즈니스
  • 공연 산업 비즈니스목차1.공연 예술 정의2.공연산업 정의3.공연 시장 현황4.성공적인 공연 사례5.공연 산업의 문제점/과제공연 예술“음악, 무용, 연극, 연예, 국악, 곡에 등 예술적/오락적 관람물을 실현에 의해 공중에게 직접 관람케 하는 행위와, 영화 및 비디오물을 공중을 대상으로 상영하는 행위”-공연법에 따른 정의엔터테인먼트와 공연산업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엔터테인먼트 산업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유사한 기술적 생산구조

  • 한국 뮤지컬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대장금`,`남한산성`사례 중심으로
  • 산업의 발전방안“OSMU + 고궁 뮤지컬” 뮤지컬 공 연 명 : 고궁 뮤지컬 대장금 시즌2공연기간 : 2009년 5월 1일 ~ 31장 소 : 경희궁 숭정전주 최 : 서울특별시주 관 : 서울문화재단제 작 : PMC 프로덕션한국 뮤지컬 산업의 발전방안“OSMU + 고궁 뮤지컬” 뮤지컬 MBC 창사 40주년 기념 특별 드라마로 자체 제작된 은 2003년 9월 첫방송 ~2004년 3월 까지 6개월에 걸쳐 50부작으로 제작 됨.궁중음식이라는 풍성한 볼거리와 수라간을 배

  • [경제학] 공연 산업 분석
  • 공연산업의 향후 전망1. 자국 콘텐츠 비중 증가 추세2. 해외 작품의 국내 공연 증가3. 인프라 구축에 따른 국내 시장 확대4. 신규 사업군으로의 진출 활발5. 다양한 장르의 융합※ 참고자료 ※Ⅰ 공연 산업의 개요1. 공연예술/산업의 정의 및 역사공연예술이란 무대에서 춤, 음악 등의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관객에게 직접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 이는 무용, 음악, 연극 뿐 아니라 서커스. 판토마임, 인형극 등을 포함한다. 또한 공연예술은 연기자와

  • [페미니즘연극] 한국 페미니즘 연극의 현황과 발전 방향
  • 공연되어 성공을 거두었던 압구정동 실험극장에서 장기공연에 돌입했다가 완전히 참패했다. 말하자면 이 작품은 대학로의 연극 애호가들에게는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여성 연극의 팬들인 강남 중년 여성들에게는 외면당한 것이다. 멜로 드라마적 비애의 정서는 갖추고 있으나 스타 여배우가 없으며, 무엇보다도 산울림의 여성연극들이 지닌 럭셔리한 분위기를 갖추지 못했다는 것이 실패의 요인이라고 보인다.(4) (카릴 처칠 작)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